통합적 인터넷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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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통합적 인터넷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Ⅰ. 인터넷 비즈니스 기업의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Ⅱ. 인터넷에서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모델

Ⅲ. 인터넷 비즈니스 기업의 커뮤니케이션계획

본문내용
통합적 인터넷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I. 인터넷 비즈니스 기업의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IMC(Integrated Marketing Communication)는 광고, DM, 판매촉진, PR등 다양한 커뮤니케이션수단들의 전략적인 역할을 비교 ․ 검토하고, 명료성과 정확성 측면에서 최대의 커뮤니케이션 효과를 거들 수 있도록 이들을 통합하는 총괄적인 계획의 수립과정이다."라고 1989년 미국광고대행사 협회는 정의하고 있다. 인터넷마케팅에서 이러한 통합적 마케팅 커뮤니케이션은 개인화 및 맞춤화를 더욱 필요로 한다는 점에서 더 중요한 개념이 될 수 있다고 볼 수 있다.
IMC의 특징을 좀 더 자세하게 이야기 해보면 다음과 같다.
첫째, IMC는 다양한 커뮤니케이션 수단을 모두 고려한다. 소비자는 일상생화에서 다양한 정보원천을 통해 상표와 접촉(contacts)한다. 예를 들어, 친구나 이웃과의 대화를 통해서나 신문, 잡지, TV 혹은 패키지를 통해서 상표와 접촉할 수 있으며, 점포 내 상품진열이나 입간판을 통해서도 상표와 접촉 할 수 있는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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