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중국 경제의 성장과 전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3.18 / 2016.03.18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본문내용
-
1. 중국 경제의 성장과 전망
중국은 우리에게 어떤 나라인가? 거대한 땅과 엄청난 인구를 가지고 있고 지정학적으로 한반도와 가장 인접해 있는 중국은 우리에게 많은 영향을 끼친다. 한반도와 중국은 과거로부터 현재에 이르기까지 정치, 경제, 문화 등 모든 분야에서 서로 영향을 주고받았다.
오늘날의 중국은 계속해서 성장하고 있다. 1978년 이래 경제개혁과 개방정책을 표명한 이후 급속한 경제적 성장을 해왔으며 정국의 이러한 경제적 발전은 중국이 국제사회에서 활동할 수 있는 역할을 확대시킬 수 있는 확고한 기반이 되었다.
중국은 실물 경제 분야 뿐 아니라 금융부문에 걸쳐 세계경제의 주요 결정 요소 중 하나로 작용하고 있기 때문에 아시아는 물론 전 세계적으로 관심의 대상이 되고 있다. 현재 중국은 연 1조 달러 내외의 외국인 투자시장에서 500억 달러 내외를 유치해 오고 있다. 이처럼 전 세계적으로 경기가 불황에서 벗어나지 못하고 있는데도 이처럼 유독 중국만이 고속성장을 지속하고 있다.
이러한 성장을 계속 유지하고 나아가 더욱 끌어올리기 위해 중국은 다음과 같은 방안을 추진 중에 있다.
가. 내수확대정책의 지속과 안정 속의 고도성장 추구
중국은 지속적인 내수확대정책, 적극적인 재정정책과 안정적인 통화정책, 소비 및 투자수요 증대 등을 통해 7% 내외의 경제성장을 목표로 한다. 특히 민간소비 확대의 중요성을 강조하고, 이를 위해 공무원 급여 및 퇴직금 인상, 도시 저소득층 및 농민의 소득증대 등을 추진하고 서부대개발, 농촌환경 개선 등을 장기건설국채 발행할 방침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