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판 블랙플라이데이 광군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8 / 2016.01.08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연말 블랙플라이데이 관련 내용작성
레포트에 도움되실겁니다.
중간고사 A학점
참고하세요.
- 목차
-
1. 블랙플라이데이(소비시즌)
2. 한국판 블랙플라이데이
3. 이제 국내 소비자들도 주목하고 있다.
4. 중국판 블랙플라이데이 광군절
- 본문내용
-
블랙플라이데이블랙플라이데이는 미국을 필두로 시작하였으며 미국은 추수감사절이있는 11월 마지막 주에 연례행사로 열리곤한다. 올해는 11월 27일부터 시작이다. 이 시기에 미국 유통업체들의 대부분 매출이 일어나는 시기이며 연매출액의 30~40%정도를 기록한다고 한다. 그리고 최근 직구에 한국사람들의 관심이 늘어나고 있다. 이때 직구를 통해서 물건을 구입 하게되면 추가할인을 크게 받을 수 있다. 지금 주문하면 3주정도의 시간이 걸리기 때문에 미리 크리스마스선물을 준비하는 효과도 있다. 이처럼 전 세계적으로 블랙플라이데이 시즌을 열광하고있다. 영미권 국가들은 11월이 되면 이미 크리스마스준비에 들어가면서 대규모 쇼핑시즌이 시작되게 된다. 그리고 박싱데이까지 더해지면 대규모 쇼핑행사시기이다.
한국도 기획재정부에서 올해 우리도 추진해보자는 의미에서 한국판 블랙플라이데이를 시작을 했지만 할인율은 보여주기 식에 그쳐 버린게 아닌가싶다. 처음 이다보니 홍보도 덜된 듯하다. 앞으로 시행하면서 이런 시행착오는 고쳐질 것이라고 보고 한국소비부진은 왜 지속적으로 일어나고 있는것일까? 라는 의문이 든다.
- 참고문헌
-
NH투자증권
글로벌윈도우
KDB대우증권리서치센터
전미소매협회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