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6년 우리나라 경제 및 주식시장전망(바이코리아 시장은 올수있을까?)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6.01.07 / 2016.01.07
- 9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경영 및 경제학과 레포트 자료로 참고하세요.
도표 및 그림자료 활용하시구요.
- 목차
-
1. 서론 : 2007년 주식시장 상승랠리를 다시 느껴보고 싶다.
2. 본론1 : 2016년 시장은 상승보다는 위험을 관리해야하는 시장이 될것이다.
2-1. 본론2 : 과연 코스피시장은 박스권을 탈출 할 수가 있을까?
2-2. 본론3 : 세계 주요 다양한 변수들은 어떻게 움직일까?
2-3. 본론4 : 증권사에서 보는 2016년 주식시장전망은 어떠할까?
2-4. 본론5 : 어떠한 산업이 앞으로 성장을 견인할까?
2-5. 본론6 : 과연 저유가의 흐름은 2016년 해결될까?
3. 결론 : 2016년 시장은 변동성 장세가 지속되고 작게는 상고하저가 예상이 된다.
- 본문내용
-
서론 : 2007년 주식시장 상승랠리를 다시 느껴보고 싶다.
과거 기억을 되짚어보자. 2007년 코스피는 2000포인트 돌파로 시장이 대단히 흥분해 있었다. 이때 미래에셋펀드들이 상당한 인기를 끌었고 주위에 누구나 펀드를하는 사람들이리라면 미래에셋관련 펀드 하나는 가지고 있었다. 중국이나 인도펀드 하나 없으면 주식시장에서 소외당한다는 느낌을 많이 받았을 것이다. 증권객장에는 아이를 업고 고객들이 방문하거나, 번호표를 뽑아서 1시간이상 대기를 하거나, 할아버지 할머니들이 만원짜리를 신문지에 싸서 오시거나 하는 장면을 많이 목격 할 수가 있었다. 그 이후 8년이 지난 지금 우리나라 시장은 매우 험난한 길을 걷고 있다. 경제개발 5개년 이후 꾸준한 성장과 정체를 반복하는 시절이 있었다면 최근우리나라 경제는 주식시장이 말해주듯 다른 경제개발도상국이나 선진국보다 경제체력이나 성장률이 둔화되고 있다. 그사이 개인들은 주식시장의 흥미를 잃어가고 펀드시장에 재미를 다시 볼수가 없어서 외면을 당하고 있다. 과연 이번 2016년은 아무도 생각지 못한 코스피 혹은 코스닥시장의 상승랠리가 진행 될 수가 있을까? 아니면 역시나 박스권에서 움직일까?에 대해 한번 살펴보도록하자.
<그림. 최근 증시 일지 및 KOSPI 동향>
본론1 : 2016년 시장은 상승보다는 위험을 관리해야하는 시장이 될 것이다.
2015년 주식시장은 힘든 연속의 나날이었다. 그나마 상반기 코스닥시장의 훈풍으로 500포인트 돌파로 700포인트까지 상승랠리를 보였지만 이내 급락과 상승을 반복하면서 개인투자자들에게 아픔을 선사하였다. 2015년 코스피시장은 별 흥미 없이 박스권시장에서 움직이다가 막을 내렸다. 여전히 2016년에도 주식시장에서 개인투자자들의 자세는 위험관리가 필요하다. 글로벌 시장은 앞써 장기간 성장을 지속하였다. 특히 미국 다우지수, S&P지수4~5년간 상승랠리를 이어갔다. 이제는 추가적인 상승랠리의 동력을 잃어가고 있다. 미국은 12월 금리인상 발표를 하였다. 즉 먼저 출구로 나가겠다고 선전포고를 한셈이다.
- 참고문헌
-
한양증권
블름버그
이베스트투자증권 리서치센터
한국보건상업진흥원
KB투자증권
WORLD BANK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전략 사례연구 / 아모레퍼시픽 SWOT분석과 기업소개 / 아모레퍼시픽 미래전략 방향 제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