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광투자분석] `노블리스 실버레저타운`에 대한 투자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2 / 2019.12.24
  • 19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서론
2.시장분석
1)외부 환경 분석
2)내부 환경 분석
3)사례 분석
3.투자대상선정
1)시설 결정
2)프로그램 선정
3)투자비용 및 연간수익 분석
4.결론
5.참고문헌
본문내용
1. 서 론

한 사회의 노인층의 인구비율이 7%가 넘을 경우 고령화 사회라고 말한다. 2000년 현재 우리나라는 고령화 사회에 접어들었으나, 현재까지 노인층을 위한 복지 및 여가시설이 턱없이 부족한 현실이다. 실버산업의 경우 미래의 10대 유망산업에 선정될 만큼 발전 가능성이 크며, 이미 선진국의 경우 많은 투자가 이루어지고 있다. 따라서 우리 카르페디엠 조는 우리나라의 실버산업에 대한 시장분석을 통해서 실버산업 중 특히 레저산업에 대한 투자여부를 결정하고자 한다.
1) 외부환경 분석

① 노인을 대상으로 한 실버레저산업의 특징

(1) 복지산업의 성격
(2) 노인의 신체적 허약, 만성질환 ⇒ 건강보호서비스와 관계되는 레저산업이 많이 발달
(3) 노인들의 레저생활은 젊은이들의 레저생활과 근본적으로 그 성격이 다름
● 시사점
○ 한국의 노년층은 ‘절약은 미덕’이라는 슬로건 아래 청,장년시절을 보냈으므로 여가에 관한 다양한 경험이 부족하고 여가시간을 유용하게 보내기 위한 교육도 받지 못했다.
○ 여가시간이 많아도 의미 있는 여가생활 계획을 세우지 못한다.
○ 많은 노인들이 자신들의 시간을 맞벌이를 하는 자식을 위해 집안일은 대신해주는데 소비하며, 특별한 여가생활에 대한 계획도 없이 일상생활(친구교재, TV시청, 종교 활동)에서 여가시간을 보내고 있다.
참고문헌
1. http://price2.cpb.or.kr/file_upload/bo4pdf(삼성경제연구소)
2. http://mysilverlife.co.kr(‘실버랑’ 보도자료 게시판)
3. http://www.hotelnongshim.com/hurshimchung/hur_bath.asp
4. http://culture.e-hyundai.com/
5. http://www.vichysm.com/
6. http://www.silvershand.com/
7. http://www.kig.or.kr
8.http://www.dongshinu.ac.kr/homepage/indust/guide/silver_2.html
9. 영남대학교 노인학연구소 ‘95년도 학술 심포지움
"<실버산업 형성에 관한 이론적 고찰> 이덕훈 ,이재선,박재수"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실버타운의 현황과 문제점, 방향
  • 에 의해 해결되어야 한다는 생각이 지배적이다(류재훈 2001). 이는 우리 나라가 고령화사회에 진입하면서 중산층 이상의 노인들의 수가 많아지고 있다는 것을 의미하고 있으며, 이런 노인들의 욕구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해 주어야 한다는 것을 의미한다. 이러한 논점에서 볼 때 실버산업은 고령화시대를 대비한 종합적이고 효율적인 노인복지 서비스라고 할 수 있다.따라서 고령화시대의 효율적인 서비스인 실버타운에 대한 다각적이고 분석적인 연구

  • [졸업][노인복지]실버산업의 현황과 발전방향에 관한 연구
  • 실버상품이나 재가서비스 등과 같은 각종 실버산업에 대한 관심을 고조시키게 될 것이다. 이처럼 빠른 고령화 추세에 발맞추어 실버산업은 2000년대에 가장 빠르게 성장할 수 있는 무한한 잠재력을 지닌 미래산업으로 주목받고 있다. 나아가 실버산업의 수요에 발 맡춰 공급업체 측면에서도 물류, 유통, 노인복지시설, 관광지, 도서관사업 분야 등에 많은 관심을 보이고 있으나 특히 실버산업분야 중에서도 주거관련분야인 실버타운 개발에 대한 높은 관

  • [마케팅] 레져산업 `휘닉스파크`스키산업분석 및 마케팅전략
  • 에게 편의를 주는 직업까지 있는 것이 현실이다. 우리 경제가 고속 성장하면서 레저가 생활의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 그러므로 여가는 단순한 휴식의 차원을 넘어서 산업화 되어가고 있다. 또한 여가 시간의 활용으로 관광에 대한 인식이 높아지면서 단순히 보고 즐기는 정적인 형태에서 직접 참여하고 행동하는 동적 형태로 변모하고 있다. 즉 레저활동 및 레저문화에의 참여가 폭발적으로 증가됨을 반영하는 것으로 레저와 연관된 레저관

  • 의료관광의 분류와 현황
  • 관광 환경 분석2) 상품개발현황3) 기술경쟁력 현황4) 가격경쟁력 현황5) 홍보현황참고자료1. 의료관광이란?세계 의료계는 자국의 소득도 올리고 국민의 고품질 서비스 욕구도 충족시키면서 의료시장개방에도 대비하겠다는 의지에서 의료시장개방을 실현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이러한 의료시장의 개방은 고급의료에 대한 수요를 증가 시키고,자국에서 접하기 어려운 해외의료소비의 급증을 가져왔다. 또한 의료서비스와 더불어 휴양․레저․문

  • [관광경영] 에버랜드사례
  • 에버랜드의 통제활동9. 관광 서비스 마케팅- 에버랜드의 서비스 및 마케팅의 이해(1) 고객만족 마케팅(2) 레인 마케팅(3) 약속 마케팅(4) 서비스 마케팅(5) 입소문 마케팅(6) 지속적으로 추진된 이벤트 프로모션 활동(7) 서비스 아카데미10. 에버랜드의 STP분석과 4P 마케팅 전략분석(1) STP분석(2) 4P 마케팅 전략분석1. 에버랜드의 선택 동기1976년, 국내 최초의 가족공원이 자연농원을 시작으로 국내 레저, 서비스문화에 앞장 선 에버랜드는 그 후 20여 년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