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관리] 애플컴퓨터 브랜드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22 / 2019.12.24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애플의 역사
2.애플 브랜드의 전략의 역사
3.애플의 브랜드 전략
4.애플의 브랜드 네이밍
5.애플의 브랜드 확장 전략
- 본문내용
-
지난 2월 미국 브랜드 전문 웹사이트 '브랜드채널 닷컴'은 소비자에게 인정받는 올해의 브랜드 톱10을 발표했다. 연말 두 달 간 4000여 명의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실생활에서 체감하는 브랜드 영향력을 따지는 순서였다.
1위는 미국 검색사이트 '구글'이 차지했다. 2위는 아이팟(iPod) 등 첨단 디지털제품으로 뜨고 있는 '애플', 3위는 유럽시장을 석권하고 있는 경승용차 '미니'가 뒤를 이었다. 세계 최고 브랜드 코카콜라가 4위. 5위에는 국내 기업 삼성이 뽑혔다.
1. 애플의 역사
1976년 만우절, 사과밭의 차고에서 애플은 탄생했다. 그 때까지 컴퓨터는 IBM으로 대표되는 거대 괴물이었다. 영화 ‘2001:Space Odyssey’에는 인간을 살해하는 슈퍼컴퓨터 HAL(IBM의 알파벳 앞글자 들이다)이 등장한다. IBM의 창업자는 ‘이 세상에 컴퓨터는 다섯대면 충분하다’고 말하기도 했다. 애플은 그런 IBM에게 반항했다. 세계 최초의 개인용 컴퓨터를 만들었고 큰 호응을 얻었다. 설립자인 Steve Jobs는 귀엽고, 재미있고, 토스터처럼 쓰기 쉬워서 모두에게 사랑 받는 컴퓨터를 만들고 싶어했다.
몇 년 후 애플은 당당해졌다. 크게 성공한 것이다. PC시장은 이름부터 기능까지 애플을 본 뜬 대만과 홍콩 제품들로 과일 가게가 되어버렸고, IBM마저도 1981년 PC를 발표했다. 애플은 월스트리트 저널에 “Welcome IBM, Seriously”라는 광고를 실었다. 그리고 1984년, 사명에 걸 맞는 야심작, ‘Macintosh’ (사과 품종의 이름이다)를 선보였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