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적 마케팅 정의 & 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25 / 2015.07.25
- 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본문내용
-
공익마케팅 ( Cause Related Marketing)
공익 마케팅의 방식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상호 공동 관심분야를 가전에 정해놓고 기업이 자선단체나 비영리 단체와 전략적 제휴를 하는 방식과 기업이 “공익”을 위해 제휴 없이 혼자서 직접 마케팅을 하는 방식이있다.
어떠한 방식이든“공익”활동을 하게 되면 그 브랜드는 사회의 신뢰와 신용을 얻게 되어 브랜드에 대한 소비들의 인식이 좋아지면서 이와 더불어 구매 의사도 늘어나게 된다
물론 이 공익 마케팅 실현에 있어 중요한 열쇠는 바로 그 브랜드와 연계한 공익 기관이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공동 영역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어떤 브랜드가 단순히 가치 있는 어떤 공익 활동에 돈을 기부하거나 기업의 특정 부서가 기업 활동과는 전혀 관계없는 자선활동을 전략적으로 지원하는 “자선을 통한 홍보”마케팅을 하는 경우 가 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