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익적 마케팅 정의 & 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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본문내용
공익마케팅 ( Cause Related Marketing)

공익 마케팅의 방식에는 크게 두 가지가 있는데 상호 공동 관심분야를 가전에 정해놓고 기업이 자선단체나 비영리 단체와 전략적 제휴를 하는 방식과 기업이 “공익”을 위해 제휴 없이 혼자서 직접 마케팅을 하는 방식이있다.
어떠한 방식이든“공익”활동을 하게 되면 그 브랜드는 사회의 신뢰와 신용을 얻게 되어 브랜드에 대한 소비들의 인식이 좋아지면서 이와 더불어 구매 의사도 늘어나게 된다
물론 이 공익 마케팅 실현에 있어 중요한 열쇠는 바로 그 브랜드와 연계한 공익 기관이 서로 공유할 수 있는 공동 영역을 가지고 있어야 한다는 것이다. 어떤 브랜드가 단순히 가치 있는 어떤 공익 활동에 돈을 기부하거나 기업의 특정 부서가 기업 활동과는 전혀 관계없는 자선활동을 전략적으로 지원하는 “자선을 통한 홍보”마케팅을 하는 경우 가 있기 때문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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