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과 경영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17 / 2015.07.17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목차
-
1) 감성경영
- 감성경영 도입이유
- 감성경영 실제 도입사례
- 감성경영 도입효과
2) 품질경영
- 품질경영 도입이유
- 품질경영 실제 도입사례
- 품질경영 도입효과
3) 환경경영
- 환경경영 도입이유
- 환경경영 실제 도입사례
- 환경경영 도입효과
- 본문내용
-
1) 감성경영
☞ 감성경영 도입이유
감성은 인간의 행동을 유발시키는 강력한 동기요인이다
21세기로 들어서면서 경영환경의 대변화, 급변화, 복잡화 등으로 인한 예측 불가능의 시대를 살고 있다.
시시각각 복합적으로 다가오는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리더십과 이를 따르는 능력 있는 인재의 필요성은 더욱 높아져만 가고 있다.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기업이 인재에게 요구하는 능력은 지식과 기술로 대변되는 이성, 합리적인 것으로 한정되지 않는다.
보다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도 심리적으로 든든하게 잘 견디어 내면서도 남을 이해하고 여럿이 함께 팀을 이루어 문제를 해결하고 목표를 달성해 가는 감성역량을 가진 인재가 필요하게 되었다.
미국에서의 성과가 높은 기업에 대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감성리더십을 갖춘 리더들과 감성 역량을 가진 직원들로 구성된 것을 보여주며 뛰어난 관리자와 그렇지 않은 관리자를 비교했을 때 그 성과의 차이는 바로 감성역량의 차이였다.
현대 사회가 급속히 디지털화 돼간다는 데 있다.
디지털 시대는 인간의 감각적 요소들을 자극해 질 높은 삶을 추구하는 것이 목적이다.
상업적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가장 중요한 도구가 바로 인간의 감성을 이용하는 것이다. 인간의 오감(五感)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정서적 마케팅은 바로 감성경영에서 시작된다.
과거에는 품질, 가격, 기술 등 이성적이거나 합리적인 판단에 근거했으나, 앞으로는 디자인, 브랜드 등 사람들의 감성과 미적 취향 등 소프트 경쟁력이 핵심요소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 [경영전략] The Walt Disney Company 월트 디즈니 사례
- [국제회의] 국제전시 박람회 마케팅
- 감정노동 특징,원인분석과 감정노동 문제점 및 사례연구와 감정노동 문제 해결방안 제시
- [경영전략] Michael Porter(마이클포터)의 5 forces model 사례분석(맥카페와 스타벅스)
- 동기부여 이론, 맥그리거의 XY 이론
- 쏘카 SOCAR 기업 경쟁우위분석과 SWOT분석 및 쏘카 마케팅전략 분석과 향후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