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학과 경영 레포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7.17 / 2015.07.17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목차
1) 감성경영

- 감성경영 도입이유

- 감성경영 실제 도입사례

- 감성경영 도입효과



2) 품질경영

- 품질경영 도입이유

- 품질경영 실제 도입사례

- 품질경영 도입효과



3) 환경경영

- 환경경영 도입이유

- 환경경영 실제 도입사례

- 환경경영 도입효과

본문내용
1) 감성경영

☞ 감성경영 도입이유

감성은 인간의 행동을 유발시키는 강력한 동기요인이다

21세기로 들어서면서 경영환경의 대변화, 급변화, 복잡화 등으로 인한 예측 불가능의 시대를 살고 있다.
시시각각 복합적으로 다가오는 문제를 해결하고 새로운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리더십과 이를 따르는 능력 있는 인재의 필요성은 더욱 높아져만 가고 있다.
지금과 같은 상황에서 기업이 인재에게 요구하는 능력은 지식과 기술로 대변되는 이성, 합리적인 것으로 한정되지 않는다.
보다 치열한 경쟁 상황에서도 심리적으로 든든하게 잘 견디어 내면서도 남을 이해하고 여럿이 함께 팀을 이루어 문제를 해결하고 목표를 달성해 가는 감성역량을 가진 인재가 필요하게 되었다.
미국에서의 성과가 높은 기업에 대한 연구 결과에 따르면 감성리더십을 갖춘 리더들과 감성 역량을 가진 직원들로 구성된 것을 보여주며 뛰어난 관리자와 그렇지 않은 관리자를 비교했을 때 그 성과의 차이는 바로 감성역량의 차이였다.

현대 사회가 급속히 디지털화 돼간다는 데 있다.

디지털 시대는 인간의 감각적 요소들을 자극해 질 높은 삶을 추구하는 것이 목적이다.
상업적 효과를 극대화시키는 가장 중요한 도구가 바로 인간의 감성을 이용하는 것이다. 인간의 오감(五感)을 만족시킬 수 있는 정서적 마케팅은 바로 감성경영에서 시작된다.
과거에는 품질, 가격, 기술 등 이성적이거나 합리적인 판단에 근거했으나, 앞으로는 디자인, 브랜드 등 사람들의 감성과 미적 취향 등 소프트 경쟁력이 핵심요소가 되고 있기 때문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네이버 NAVER 기업분석과 SWOT분석및 네이버 경영전략 성공사례분석과 네이버 미래전략 제언 레포트
  • 경영 정보의 공개를, 협력업체 부분에서는 1. 상생적인 인터넷 생태계, 2. 협력업체 정보 보호를 들었고 사회부분에서는 1. 법규와 사회규범의 준수, 2. 사회발전 및 건전한 문화 창달에 기여, 3. 정치적 객관성 유지를, 임원 부분에서는 1. 임직원 존중, 2. 합리적이고 공정한 대우를 다짐했다. 4) 네이버 주요 서비스 소개네이버(www.naver.com), 네이버모바일(m.naver.com)네이버는 검색 점유율 1위의 대한민국 대표 인터넷 검색포털이다. 혁신적인 검색 서비스

  • [경영학] [도서감상문]The Goal
  • 경영위원회는 공장폐쇄를 검토하기 시작한다는 것이다. 3개월 동안 수익 구조를 개선하지 못하면 결국 공장은 폐쇄되고 많은 사람들은 직장을 잃게 된다. 알렉스는 자신도 모르는 사이에 지역경제를 마비시킬 만한 엄청난 대량 실업의 위기 한복판에 서 있었다.그러나 상황은 더 악화된다. 하루만에 처리해야 할 주문번호 41427건에 대해 돌발 상황이 발생했다. 주문번호 41427 제품을 생산하기 위해 필요한 많은 기계 중에서 하필 한 대밖에 없는 기계가

  • 국내 산업공학의 현황 인천 충북지역 대학
  • 공학과 총동창회: www.inha.denew.com/dong2)인천대학교*학교홈페이지: www.inchon.ac.kr*인천대학교 산업공학과 사무실-인천대학교 교과과정표*인천대학교 산업공학과 조교님(김남웅 조교님)의 메일3)세명대학교*학교홈페이지: www.semyung.ac.kr*세명대학교 안전공학과 조교님(김승종 조교님)과 통화4.작성후기 1)역할분담 *현지답사,자료수집: 김선미,김민아 *자료정리,자금지원: 이경환 *비교분석:김선미,김민아,이경환 *레포트작성 -표만들기:이경환 -내

  • 독후감 Good to Great 를 읽고Good to 위대한 기업으로 가는 방법
  • 결과물이 아닐까 싶다. 그리고 앞으로 나가려는, 계속 발전하려는 의지가 있을 때 위대한 기업이 지속되는 것이라 결론을 내리고 싶다.앞으로 내가 해야 할 일은 어떻게 하면 좀 더 제 5단계의 리더로서 성숙할 수 있을까 이다. 아마 내가 나 자신을 돌아볼 줄 알고 잘 가꿔나간다면 조금 더 성숙해 질 때마다 어느새 자연스럽게 단계5의 리더가 될 것이라 믿는다. 그럼 저의 레포트를 마무리 짓고 추가적으로 마케팅 불변의 법칙에 대해 짧게 다루었다.

  • 동성애 찬반토론
  • 공학과 김종국: 동성애라 하면 일단 좀 비뚤어진 시각으로 보는 경향이 있는데 이것은 잘못된 것이라 생각됩니다. 사람이 사람을 좋아 하는데 반대할 이유는 없지 않습니까? 이성끼리 좋아하는 것이나 동성끼리 좋아하는 것이나 다 사람이 사람을 좋아하는 것인데 무엇은 죄가 되고 무엇은 죄가 되지 않는다는 것은 말이 안 된다고 봅니다. 다만 이성애가 정상이고 동성애가 비정상 이라는 시선은 사회가 만들어 놓은 고정관념일 뿐 죄는 아닙니다. 이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