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정(서비스마케팅4장 서비스 포지쇼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14 / 2015.06.14
- 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참고자료로 활용하셔서 좋은 결과 있기를 바랍니다.
- 본문내용
-
1. 서비스 포지쇼닝이란
1-1. 서비스 포지쇼닝 개념
시장에서 기업의 포지쇼닝 전략은 시장세분화를 기초로 정해진 표적 시장내 고객들의 마음에 market analysis(size, composition location, trends), competitive analysis(Strength, weakness, current positioning), internal corporate analysis(resources, reputation constraints values) 등을 기초로 하여 얻은 전략적 위치를 계획한다는 의미-시장에서 차별적 위치를 차지하여 고객욕구를 충족시키는 서비스를 표적시장에 제공( Positioning needs to keep competitors out, not draw them in)-즉, 기업의 고객은 누구이며(표적시장) 그들에게 어떤 이미지(제품/서비스concept)를, 어떤 방법(마케팅믹스전략)으로 인식시키려고 노력하는가를 파악할 수 있다. 서비스 concept-기업이 고객에게 제공한 서비스에 대한 약속, 즉 기업이 고객을 위해 무엇을 어떻게 하겠다는 의사표명(ex: FedEx: Absolutely, Positively, Overnight)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리더십] 마틴 루터 킹의 리더십
- [경제학개론 A+받은자료] 수요곡선과 공급곡선이 일반적인 경우 수요의 가격탄력성이 공급에 비해 비탄력적인 경우 소주에 조세를 부과하면 소주시장에 어떤 변화가 있는지 다음 질문에 답해봅시다.
- 롯데리아 마케팅전략분석과 롯데리아 문제점분석및 극복전략/롯데리아 경쟁사분석과 롯데리아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 [직무분석] 퍼스널 트레이너(스포츠 강사) 직무분석
- 스포츠 경영학의 학문적 체계, 교육목표와 한국(우리나라)과 북미 스포츠 경영학의 동향
- 일렉트로룩스(Electrolux)의 인수합병(M&A)사례와 시사점
- 브랜드 의사결정과정과 브랜드 자산관리
- 인간발달의 다양한 개념과 발달의 원리에 대하여 학습 하였습니다 발달의 개념을 발달, 성장, 성숙, 학습으로 구분하여 정리하고 인간발달의 일반적 원리를 정리하시오
- 경영혁신_1주 1차시에서 경영혁신의 이해에 대해 학습했습니다 경영혁신이 무엇인가에 대한 여러 가지 정의를 정리해 본 후, 학습자 나름대로 경영혁신의 정의를 제시하시오
- [유통관리] 기업형 슈퍼마켓(SSM) 논란의 진상과 대안 모색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