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율] 환율의 표시법, 환율의 결정, 환율의 기능, 균형환율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7 / 2015.06.07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환율
Ⅰ. 환율의 표시법
Ⅱ. 환율의 결정
Ⅲ. 환율의 기능
Ⅳ. 균형환율
- 본문내용
-
환율
I. 환율의 표시법
환율(exchange rate or rate of foreign exchange)이란 자국화폐와 의국화폐가 교환되는 비율을 말한다. 이는 달리 외국환어음의 매매가격이라고도 하는데, 그 이유는 환어음거래가 외환거래의 대종을 이루는 까닭에서이다. 외국환의 가격을 표시하는 방법에는 두 가지가 있다.
예를 들어, 원화와 달러화의 교환비율을 표시하는 방법에 (1) 1달러에 대해 1,200원이든가 1,300원이라고 표시하는 방법과 (2) 1원에 대해서 1/1,200달러라든가 1/1,300달러로 표시하는 것이 그것이다.
(1)의 표시방법을 직접표시(자국화표시, rate in home money 혹은 지급환율)라 하고 (2)의 표시방법을 간접표시(외화표시, rate in foreign money 혹은 수취환율)라 한다.
이처럼 환율을 표시하는 방법이 다르기 때문에 환율이 등귀했다든가 하락했다든가 하는 경우 혼란에 빠질 우려가 있다. 때문에 환을 이 높아졌다든가 싸졌다든가를 말할 패에는 반드시 어느 나라의 화폐에 대해서 그런가를 분명히 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 경영과제 해결을 위한 전략적 HRD
- [인적자원개발론] T자형 인재의 이해
- [경영전략] 손자병법중 전기의 경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