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품질경영(QM)의 목표, 무결점운동, 품질관리서클(QCC, QC분임조), 종합적 품질관리, 종합적 품질경영(TQM)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7 / 2015.06.07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품질경영(QM)
Ⅰ. 품질경영의 목표
Ⅱ. 무결점 운동
Ⅲ. 품질관리서클
1. QC분임조 활동의 기본이념
2. QC분임조 활동의 목적
3. QC분임조 활동의 내용
Ⅳ. 종합적 품질관리
Ⅴ. 종합적 품질경영(TQM)
1. 능력이 개발된 조직구성원
2. 합리적인 관리방식
3. 과학적 품질관리기법
- 본문내용
-
품질경영(QM)
품질경영(QM : quality management)이란 품질위주의 기업문화를 창조함으로써 모든 종업원의 의식을 개혁하고 기업의 국제 경쟁력을 강화하고자 하는 경영혁신운동을 말한다. 즉, 최고경영자를 중심으로 최고품질과 고객만족의 달성을 위해 경영활동 전반에 걸쳐 기업의 모든 구성원이 참여하여 수행되는 전사적이고도 종합적인 경영활동을 품질경영이라고 한다.
품질경영의 단계
I. 품질경영의 목표
품질경영을 통해 기업이 달성하고자 하는 목표는 다음과 같다.
1) 기업의 체질개선
2) 부문 간의 원활한 의사소통
3) 고객의 욕구에 적합한 신제품의 개발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남양유업의 윤리경영
- Virgin Group 성공요인 CEO 리처드 브랜슨 즐거움을 파는 회사
- 미샤 SWOT, STP전략 분석 및 프로모션 제안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