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안 작성의 실제] 기획안작성방법 - 문서의 요건, 문장구성의 원칙, 기획서의 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7 / 2015.06.07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목차
기획안 작성의 실제

Ⅰ. 문서의 요건

1. 정확성
2. 신속성
3. 경제성

Ⅱ. 문장구성의 원칙

Ⅲ. 기획서의 작성
본문내용
기획안 작성의 실제

1. 문서의 요건

문서의 목적을 생각해 본다면 그것은 정확한 내용을 간략하게, 그리고 용이하게 알 수 있도록 표현하는 동시에 상대에게 호감을 줄 수 있어야 한다.
즉, 문서의 목적을 바르게 ․ 빠르게 ․ 손쉽게 ․ 저렴하게 달성할 수 있는 것이 기획문서가 갖추어야 할 요건이라 하겠다. 이것을 구체적으로 언급한다면 다음과 같다.

(1) 정확성

첫째, 내용을 바르게 표현한다. 상대방에 전달하려고 하는 내용이 바르게 표현되어 있지 않으면 당연히 정확하게 전달될 수 없는 것이다. 따라서 내용의 탈락 ․ 오자 ․ 탈자가 있어 식별하기 곤란한 글자나 혼동을 일으킬 염려가 있는 표현들이 있어서는 안 된다.
둘째, 바르게 알린다. 내용을 아무리 바르게 표현하여도 상대가 읽지 못한다든가, 읽어도 이해를 못할 정도로 어려운 것이라면 효과가 없다. 상대에 따라 알맞은 표현을 하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셋째, 바르게 뜬다. 우리들이 사용하고 있는 문자나 언어는 모두 사회적인 약속이다. 이 약속을 준수하지 않으면 안 된다. 기획문서에서는 한자와 한글 맞춤법을 위시하여 관용되는 서식 등에 따라야 한다.

(2) 신속성

첫째, 빨리 쓴다. 기획문서는 불필요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신속히 쓸 필요가 있다.
둘째, 발리 읽는다. 기획문서는 빨리 읽을 수 있어야 한다. 그 외에 알기 쉽게 ․ 보기 쉽게 ․ 읽기 쉽게 되어 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롯데마트 시스템 소개 및 분석
  • 원칙적으로는 10학점을 모두 이수하면 위에 언급된 모든 교육은 무상으로 제공되지만, 학점을 제대로 이수 하지 못했을 경우에는 개인이 수강했던 동영상이나 도서에 대한 비용을 별도로 부담해야 합니다.Q: 롯데마트라는 특성상 비정규직의 숫자가 많을 것으로 예상되는데, 실제로 어떻습니까?A: 저희 점포의 경우, 정규직이 43명이고 비정규직은 70여명으로 거의 두 배에 달하는 인원이 비정규직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Q: 그렇다면 비정규직들에 대

  • [광고경영론] 광고를 만드는 사람들
  • 문서로 정확히 남긴다. Ⅲ 광고 회사의 조직Ⅲ-1 광고회사의 조직 구조광고회사가 그 역할을 다하기 위해서는, 다양한 직종의 사람들이 협력하여 일을 한다. 특히 최근에는 광고주의 광고회사에 대한 기대가 커지고 광고만이 아닌 IMC차원에서의 종합적인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전략수립에 대한 욕구가 증가함에 따라 광고회사 서비스의 종류와 질도 다양화, 전문화 되고 있다.일반적으로 광고회사의 조직은 크게 기획부문, 제작부문, 마케팅부문, 매

  • 프레젠테이션의 기법
  • 대한 설명회뿐만 아니라 신입사원을 채용할 때도 프레젠테이션을 이용한다. 프레젠테이션을 얼마나 잘하느냐에 따라 작게는 청중의 이해에 영향을 미치고 크게는 기업의 매출이 결정되기도 한다. Ⅳ. 참고문헌- 프레젠테이션 심리학 중에서 출처 : Tong - MonoStyle님의 좋은 아침, 좋은 글통-설득력있는 프리젠테이션 (데니스 베커 외 지음)- 프레젠테이션의 박사 (야하타 히로시 지음)-출처:월간 -출처 프레젠테이션 방법|작성자 재형

  • [여성과커리어리더십] 문화마케터의 현재와 미래
  • 실제로 마케팅을 기획하고 전략을 세우는 체험을 하기위해2010 제1회 하겐다즈 대학생 Viral Marketing 공모전 http://www.haagendazs-contest.com/main.htm에 응모했다. 이 공모전은 슈퍼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인 하겐다즈를 다양한 매체를 통해 브랜드를 확산 전략을 세우고 온라인과 모바일 매체를 이용하는 바이럴 마케팅을 기획서를 작성하여 제출하는 것이었다. 단순한 광고 공모전이 아니라 참가자가 마케팅을 기획한다는

  • [자기소개서] 경력자 자기소개서 [총예문55.학력별.성별.지망처별구분.평가포함]
  • 작성해 보자모든 글에는 그 글을 쓰기 전에 준비해야 할 자료가 있다. 그것은 문서상의 자료일 수도 있고, 기억 속의 자료일 수도 있을 것이다.그런 자료들을 효과적으로 선택하고 배역하기 위해서는 개요표를 반드시 작성해야만 한다. 그렇지 않으면 글이 산만해지거나 기술한 내용을 반복하거나, 전체의 중요도에 따른 비중이 적절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한데 치우칠 수도 있기 때문이다.좋은 자기소개서를 기대한다면 반드시 개요표를 만들어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