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안 작성의 실제] 기획안작성방법 - 문서의 요건, 문장구성의 원칙, 기획서의 작성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7 / 2015.06.07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기획안 작성의 실제
Ⅰ. 문서의 요건
1. 정확성
2. 신속성
3. 경제성
Ⅱ. 문장구성의 원칙
Ⅲ. 기획서의 작성
- 본문내용
-
기획안 작성의 실제
1. 문서의 요건
문서의 목적을 생각해 본다면 그것은 정확한 내용을 간략하게, 그리고 용이하게 알 수 있도록 표현하는 동시에 상대에게 호감을 줄 수 있어야 한다.
즉, 문서의 목적을 바르게 ․ 빠르게 ․ 손쉽게 ․ 저렴하게 달성할 수 있는 것이 기획문서가 갖추어야 할 요건이라 하겠다. 이것을 구체적으로 언급한다면 다음과 같다.
(1) 정확성
첫째, 내용을 바르게 표현한다. 상대방에 전달하려고 하는 내용이 바르게 표현되어 있지 않으면 당연히 정확하게 전달될 수 없는 것이다. 따라서 내용의 탈락 ․ 오자 ․ 탈자가 있어 식별하기 곤란한 글자나 혼동을 일으킬 염려가 있는 표현들이 있어서는 안 된다.
둘째, 바르게 알린다. 내용을 아무리 바르게 표현하여도 상대가 읽지 못한다든가, 읽어도 이해를 못할 정도로 어려운 것이라면 효과가 없다. 상대에 따라 알맞은 표현을 하도록 하는 것이 필요하다.
셋째, 바르게 뜬다. 우리들이 사용하고 있는 문자나 언어는 모두 사회적인 약속이다. 이 약속을 준수하지 않으면 안 된다. 기획문서에서는 한자와 한글 맞춤법을 위시하여 관용되는 서식 등에 따라야 한다.
(2) 신속성
첫째, 빨리 쓴다. 기획문서는 불필요한 시간을 낭비하지 않고 신속히 쓸 필요가 있다.
둘째, 발리 읽는다. 기획문서는 빨리 읽을 수 있어야 한다. 그 외에 알기 쉽게 ․ 보기 쉽게 ․ 읽기 쉽게 되어 있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딕 헵디지,`하위문화(스타일의 의미)`, 1998
- [소비자행동] 고전적 조건화, 수단적 조건화의 사례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