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관리] 프로젝트관리, 제품관리, 일정계획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7 / 2015.06.07
- 7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 하고 싶은 말
-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목차
-
경영관리
Ⅰ. 프로젝트 관리
1. 프로젝트의 제안단계
2. 프로젝트 지휘단계
3. 프로젝트 수행단계
4. 프로젝트 평가단계
Ⅱ. 제품관리
1. 권한의 위양
2. 결과의 책임
3. 기업가적 관리
4. 단일제품 계열에 초점
5. 고객지향성
6. 미래지향성
Ⅲ. 일정계획 관리
1. 일정계획의 정의와 개발
2. 일정계획 개발의 지침
- 본문내용
-
경영관리
I. 프로젝트 관리
프로젝트의 완성은조직의 목표달성 과정이다. 즉, 조직의 목표성취는 프로젝트의 완성을 통해서 이루어진다. 프로젝트의 목표는 연구개발, 설계, 생산, 건설, 설치 등을 포함하며, 각 프로젝트는 사업의 완성을 위해서 일할 프로젝트 경영자를 비롯한 프로젝트팀을 구성한다.
프로젝트 관리를 실행하는 대부분의 회사들은 매트릭스 형태의 조직을 갖고 있으며, 프로젝트 경영자는 목표 성취를 위해서 일정한 예산과 시간의 범위 내에서 최고경영자로서의 입장에서 일하게 된다.
프로젝트의 조직 및 관리에 있어서 프로젝트 운영의 단계를 고려하는 것은 유용한 일이다. 일반적으로 프로젝트 관리는 목표설정에서 최종평가에 이르기까지 다음과 같은 네 단계로 구분하여 설명할 수 있다.
(1) 프로젝트의 제안단계
1) 고객이나 사용자와 필요한 의사소통을 한다.
2) 필요한 기술, 품질, 원가 등을 분석한다.
3) 기술적 접근방법과 매트릭스 조직의 업무범위를 규명한다.
4) 달성되어야 할 시험적 목표를 설정한다.
5) 사용될 자원, 즉 직원․ 기계시설․ 원자재 등을 확인한다.
6) 고객이나 경영층의 수용(승인)을 위한 제안서를 작성한다.
7) 계약서 또는 승인서에 서명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독후감] `경영의 교양을 읽는다`를 읽고
- 오리온 ORION 마케팅전략(국내,해외)분석과 오리온 제품분석과 오리온 신성장동력분석및 경영분석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