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략적 계획수립과 MBO(목표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7 / 2015.06.07
- 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자료들을 뒤적거리며 알짜배기로 간추려 작성한 레포트입니다.
- 본문내용
-
전략적 계획수립과 MBO
전략적 계획수립은 장기적인 조직목표를 달성하기 위해 환경과 조화를 유지하면서 자원할당 방법을 결정하는 과정이다. 따라서 조직의 전략적 목표를 설정하고 그 달성에 필요한 여러 가지 정책과 활동계획을 수립하여 실행방법을 결정하는 과정이라고 정의할 수 있다.
전략적 계획수립의 기본요소는 사장을 비롯한 최고경영자들이 장기적인 관점에서 수익성 있는 결과를 창출할 수 있는 방향과 목표에 관해서 의사결정 하는 것이다. 즉, 회사가 '어디에서 있는가'를 평가하고 또 '어디로 갈 것인가'를 결정하는 과정인 것이다. 특히 전략적 계획수립은 다른 형태의 계획수립에 비하여 경쟁을 강력하게 다루도록 강조한다. 즉, 경쟁자와 관련하여 전략적 문제, 기회, 우위성을 강조한다. 이와 같은 사고는 MBO과정에 직접적으로 관련된다. 다시 말해서 전략적 계획수립과 MBO는 많은 진행과정에서 조정되고 있으며, 또한 다음과 같은 공통점을 지닌다.
1) 창의적이다.
2) 실행 전에 계획과 함께 완벽한 관리를 수반한다.
3) 생활방식이다.
4) 목표에 중점을 둔다.
5) 참여적 과정이다.
6) 조직관리를 위한 틀을 창출한다.
7) 전반적 과정에 관한 이해와 합의를 얻는다.
8) 우선순위를 규명한다.
9) 행동계획의 지원이 필요하다.
10) 예산을 도모한다.
11) 경영관리 과정에 통합적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