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년 소비자의 안전 사례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37페이지 /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청소년 선택 이유
2. 청소년이란?
3. 청소년 소비자 특징
4. 안전사례 – 제품
안전사례 – 서비스
안전사례 – 미인식
5. 결론
- 본문내용
-
1. 청소년 선택 이유
→ 청소년은 아동과 어른 사이에서 정체성이 확고하지 않은 주변인 시기이다.
그렇기 때문에 어디에도 속하지 않은 청소년들의 소비자로서의 특성과
그에 따른 다양한 소비행태를 알아보고, 그 안에서 발생하는 안전에 관한
사례들을 조사하는 것에 흥미를 갖게 되었다.
2. 청소년이란?
청소년의 개념이나 정의는
생물학적, 역사적, 사회문화적 상황에 따라 다양하게 나타난다.
- 사춘기 변화가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12세 정도를 그 시작 시기로 인식하는 경우가 많다.
청소년의 사춘기 변화시기가 점점 빨라지고 교육기간이 확대되면서 청소년의
시작 시기는 당겨지고, 마무리 시기는 늦춰지고 있다.
- 사회 문화적 기준: 12세~18세
- UN: 15세~24세
우리나라의 경우,
- 아동복지법: 18세 미만
- 청소년보호법: 0~18세(만19세 미만)
- 청소년기본법: 9세~24세 이하로 청소년의 범위를 두고 있다.
3. 청소년 소비자 특징
1. 감각 지향적 소비를 한다.
- 제품 선택 시 외관중시, 스타일과 분위기 선호
2. 광고의 영향을 많이 받는다.
- 광고에서 정보를 많이 얻고, 광고하는 제품을 더 신뢰
3. 차별화 성향을 띤다.
- 개성을 추구하면서도 끊임없이 타인을 의식하는 소비행태
4. 과시소비현상을 보인다.
- 브랜드 제품과 외제품을 선호하고 구매
5. 충동구매를 한다.
- 청소년 소비자는 즉흥적이고 충동적이기 때문에
필요성보다는 감정에 이끌리는 소비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신라호텔 호텔경영 마케팅사례 연구와 신라호텔 SWOT분석과 사업분석 및 신라호텔 미래전략방향 수립
- [힐튼호텔 글로벌마케팅전략 사례연구] 힐튼호텔 기업분석과 힐튼호텔 마케팅 SWOT,4P전략,서비스전략,경영전략분석및 나의견해정리 레포트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여가학개론] 나라별 여가활동 조사
- [서비스마케팅] 금호 아시아나 항공(Asiana Airlines) 성공요인
- [리더쉽] 반지의제왕 리더십
- 카카오 기업분석과 카카오톡 성공요인분석과 카카오톡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카카오톡 향후전망분석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