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성리더쉽] 여성적 리더십(Feminine Leadershi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3 / 2019.12.24
- 1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97)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서 론
가. 여성의 리더십에 대한 관심의 배경
나. 리더십 연구의 역사적 흐름과 '여성적 리더십'
2. 리더십의 기본 개념
가. 리더십의 본질
나. 리더십의 구성요소
다. 여성 리더십의 필요성
3. 남성적 리더십과 여성적 리더십
4. 여성적 리더십의 특징과 사례
5. 남녀 리더에 대한 선호도 및 평가
6. 여성 리더에 대한 고정관념과 부정적 인식
7. 결 론
- 본문내용
-
1. 서 론
가. 여성의 리더십에 대한 관심의 배경
우리나라 여성의 경제활동 참가율이 지속적으로 증가함에도 불구하고 관리자 위치로의 진출은 여전히 부진하다. 관리직급 중 임원의 경우 1998년 전국의 10인 이상 사업체의 전체 임원 중 여성은 4.3%, 부장 중 여성은 2.7%, 과장은 4.8%이다. 전체 여성 근로자 중에서 과장 이상의 직급을 가진 여성은 1.74%로서 남성의 15.36%에 비해 극히 낮은 수준이다(한국여성개발원, 2000). 이와 같은 통계는 여성의 노동시장 참여가 확대되었음에도 불구하고 여전히 낮은 지위에 있음을 알려준다.
관리직의 여성진출이 부진한 것은 남성에 비해 여성의 취업 경력이 짧은 점과, 여성에 대한 배치와 승진에서의 차별 등 기업 내 인사관리 제도의 문제, 그리고 여성 관리자를 기피하는 문화적 요인 등이 복합적으로 작용한 결과일 것이다. 여성이 관리직에 진출하는 것은 여성 개인의 차원에서는 조직 안에서 영향력을 가질 수 있고 높은 임금을 보장받을 수 있으므로 중요하지만 더 나아가서 여성들이 기업 내 의사 결정과정에 참여하고 조직관리 및 운영에 직접 개입할 수 있는 입지를 확보함으로써 전체 일하는 여성의 직업 지위를 높이게 된다는 면에서도 중요하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