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리스틱 의사결정과 대응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6.01 / 2015.06.01
  • 18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Content

01 휴리스틱의 원인과 그 결과
02 휴리스틱을 활용하는 소비자들
03 이용가능성 휴리스틱 대응 전략
04 대표성 휴리스틱 대응 전략
05 기준점 휴리스틱 대응 전략
06 감정 휴리스틱 대응 전략
07 결론
본문내용
01 휴리스틱의 원인과 그 결과

인지적 구두쇠
인지적 노력을 최소화 하려는 특성
Heuristic
판단편향
불완전한 의사결정

02 휴리스틱을 활용하는 소비자들

기업들은 어떻게 대응해야 할까?

03 이용가능성 휴리스틱 대응 전략

10개의 장점 보다 1개의 강렬함을!
구체적인 예나 연상이 기억에 얼마나 쉽게 떠오르느냐 중심으로 판단하는
이용가능성 휴리스틱,

질문) 2002 한일 월드컵 직후 월드컵 광고 관련해서
광고 최초 상기도를 조사한 결과 SKT(30%), KTF(20%) 순으로 나타났다.
당시 월드컵 공식 후원사는 KTF였는데 왜 이런 결과가 나타났을까?

SKT의 회상 용이성 때문이었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서관경영] 도서관의 계획수립
  • 전략적 계획 수립이란?2) 전략적 계획을 탐구해야 하는 이유3) 효과적 전략계획 수립을 위해 고려해야 할 중요한 사항 4) 전략적 계획 수립의 과정 5) 종합5. 도서관의 목표설정1) 효과적인 목표설정의 전제조건2) 목표설정의 효과3) 목표설정 과정에서 사용하는 용어의 명확화4) MBO(Management by Objective)6. 정책의 결정1) 정책의 정의2) 정책의 분류 3) 정책의 기능과 특징4) 도서관에서의 바람직한 정책결정7. 의사결정1) 의사결정이란?2) 의사결정의

  • [광고론]SK 스카이 광고분석
  • 전략, 광고 내용분석에서의 소비자 의사결정과정, 태도, 학습부분이었고 레포트의 작성을 맡았다. - 000 -본 조사를 통해 우리가 일상적으로 보고 듣는 광고 속에도 인간의 정서적, 심리적 반응에 관한 연구가 결집되어 있는가를 새삼 느꼈다. 광고는 기업의 마케팅 활동에서 가장 핵심이 되는 부분 중 하나라 할 수 있다. 광고를 어떻게 제작하고, 어떤 매체를 통해 소비자에게 노출시키느냐에 따라 제품과 브랜드의 이미지가 결정되며 이는 곧 시장에

  • [조직구조]의사결정(decision-making)의 의의와 접근방법
  • 의사결정(decision-making)서 론의사결정은 계층제의 상위계층으로부터 하위계층으로 내려감에 따라 그 성질이 달라진다. 즉, 최고관리층에서 환경과의 관계를 고려하면서 행정조직 전체의 행동방향 내지 정책목표에 관한 결정을 내리면, 중간관리층은 집행하기 위해 목표를 보다 구체화시키며, 하급관리층은 지시사항을 효과적으로 수행하기 위한 결정을 한다.오늘날 의사결정이 개인 조직이나 국가의 발전에 지대한 영향을 미친다는 점에서 그 중요성

  • [소비자행동] 온라인 커뮤니티를 활용한 마케팅 전략
  • 의사결정1. 디지털 소비자마케팅의 고전적 관심사는 늘 소비자에게 향해 있었다. 마케팅 패러다임의 중요 축이 고객지향성이라는 데 대해서는 누구도 부인하기가 힘들 것이다. 이렇듯 마케팅의 중심에는 늘 소비자가 위치해 있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그간 기업의 마케팅 전략에서는 소비자보다는 기업의 전략, 기업의 목표, 기업지향적인 요소가 적잖이 자리 잡고 있었다. 이런 면에서 디지털은 마케팅에서 매우 큰 의미를 지니고 있다. 기존에 남아

  • [생산관리] 총괄생산계획-APP
  • 의사결정을 하고자 하는 기법이다. ① 장점    비용함수에 대한 수학적 제약이 없기 때문에, 현실에 가까운 모형의 설정이 가능하고 최소비용을 가져오는 해에 접근하는 동안 설비의 민감도 분석에 관한 자료를 제공한다.   ② 단점 구해진 해가 수학적 최적해가 아니며 변수의 수가 컴퓨터 이용의 제약요인이 될 수 있다.  사례분석-한국 도자기수요 예측 단계총괄 생산 계획 전략환경에의 대응 전략한국도자기의 수요예측단계시장 반응 조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