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더쉽] 리더십의 사례와 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3 / 2019.12.24
- 3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침몰하는 배에는 선장이 없다 .......................... 1
Ⅱ. 본론
선장이라고 다 같은 선장은 아니다 ................. 2
1. 리더쉽 이론 분석 ...................................................................... 2
2. INTERVIEW ............................................................................ 8
2-1. 한국리더쉽센터 김경섭 CEO ....................................... 8
2-2. 삼성SDS 이상필 부장 .................................................. 10
3. 실패한 리더 분석 - 설문지 .................................................. 12
4. 역사적 인물인 히틀러의 리더십에 대한 분석 ...................... 16
Ⅲ. 결론 - 배는 지금 명 선장을 필요로 하고 있다 ..... 23
Ⅳ. 후기 ................................................................. 25
- 본문내용
-
Ⅰ. 서론 - 침몰하는 배에는 선장이 없다
이번 조직과 인간 과목을 수강하면서 조직이라는 집단의 특성에 대한 이해와 더불어, 그 조직을 이끌어 나가는 리더의 요건에 대해 많은 점들을 배웠다. 각각의 조직이 그 형태와 접해있는 환경이 다르기 때문에 그것에 따라 리더에게 요구되는 조건도 다양한 형태로 나타날 것이다. 그러나 인간 사회라는 거대한 조직을 바탕으로 모든 조직들을 바라보았을 때, 전체적으로 조직들에 반드시 공유되는 공통분모가 존재할 것이다. 따라서 그러한 공통분모를 바탕으로 한 조직을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아간 또는 나아가고 있는 리더들, 반대로 조직을 이끌어 나아가는데 실패했다고 평가되는 리더를 분석해 보는 것이 이번 프로젝트의 목표라고 할 수 있다.
성공한 리더와 실패한 리더를 구분하기에 앞서서 먼저 선행되어야 할 의문점이 하나 자연스럽게 떠오르게 된다. 그것은 과연 어떠한 리더를 성공했다고 말할 수 있느냐는 것이다. 즉 한 조직의 리더로서 그 조직의 목표를 성공적으로 달성하고 조직원들에게 만족을 주었을 경우라도 해당 조직 외부의 환경에게 막대한 피해를 주었다면, 그 리더를 성공한 리더라고 볼 수 있는가에 대한 의구심이 이에 해당한다. 이점에 있어서 각 조원들 간에 저마다 이견이 생기고 각자의 주장이 매우 다르게 제시되었다.
- 참고문헌
-
원칙중심의 리더십 (著者 : 스티븐 코비)
카리스마는 죽었다 (著者 : 스티븐 코비外)
서번트 리더의 조건 (著者 알렉산더 버라디)
위선의 리더십 (著者 켄 셀턴)
성공하는 리더는 혼자 뛰지 않는다 (著者 존 어데이)
최후의 리더십 (著者 잭 웰치)
시대와 리더십 (著者 워렌 베니스)
승자의 리더십 패자의 리더십 (정지인역)
히틀러의 정신분석 (최중배역)
히틀러는 왜 세계정복에 실패했는가 (함규진역)
히틀러 (홍사중)
CEO 히틀러와 처칠-리더십의 비밀 (著者 앤드류 로버츠)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