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전략] 미국 워터웨이 산업회사 기업전략방향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3 / 2019.12.24
  • 12페이지 / fileicon doc (MS워드 2003이하)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4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Executive Summary ……………………………………………2

목차 …………………………………………………………… 3

현재의 어려움 …………………………………………………4
회사의 현황 …………………………………………………4
마케팅부문의 문제들 ………………………………………4
리더쉽의 문제점들 …………………………………………5

근본적 원인 ……………………………………………………7
회사규모를 확대하는냐 ……………………………………8
회사규모를 이대로 유지하는냐 …………………………… 9

해결책 제시 ……………………………………………………9

결론 ……………………………………………………………… 12
본문내용
현재 회사가 직면한 어려움들

웨터웨이 회사는 지금 여러가지 문제에 봉착하고 있다. 회사의 지난 2년간 올린 판매실적의 40%를 기여하고 있는 마케팅 부서의 부장이 자리를 옮기려는 경향이 보였고, 회사의 최고경영자 메이허가 다 년간 하고 있던 리더쉽이 문제점에 봉착하게 되었다. 도대체 어떠한 문제점들인지 구체적으로 알아보자.

회사의 현황

웨테웨이 산업회사는 1963년에 뉴욕 레이크 플레시드에서 설립되었다.그후 웨터웨이 산업회사는 줄곧 성장세를 보이고 있었으며 1992년까지 카누만 제조, 판매하던데로부터 소형 플라스틱 카약을 판매하기 시작하였다. 이 산업회사는 공식적인 기구를 갖춘 마케팅 부서가 없었다. 메이허는 카터(경영학석사학위를 취득한 여성임)를 마케팅 부서에 고용하여 회사에 카약사업에서 회사의 이익을 살려주었다.
날로 늘어나는 시장수요에 의해 회사는 예전의 외주에 의존하고 있는 것을 자체생산체제를 강화하려고 한다. 실제로 회사규모를 확대시키려는 의향이 존재하고 있다.
이런 발전과정에 여러가지 문제들이 출현하는데 아래에 주요하게 마케팅 부문에서 생긴 문제점과 최고경영자의 리더쉽으로 인해 생긴 문제점을 분석하도록 한다.

마케팅 부서의 문제점

1990년까지 워터웨이의 판매와 수입은 시장과 더불어 팽창했으며, 메이허로서는 더욱 박차를 가해야 할 필요를 느끼지 않았다. 그러나 카약으로 사업을 확대하기로 결심했을때 메이허는 마케팅을 강화해서 큰 유행이 조성하는 경우에 대비해야 한다는것을 생각했다. 그때까지 웨터웨이에는 공식적인 기구를 갖춘 마케팅 부서가 없었다. 그래서 이 방면에서 뛰어난 능력과 지식을 갖춘 카터를 고용하였다. 카터가 오기전에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전략] 콜라전쟁(코카콜라, 펩시)
  • 미국에 국한되지 않고 지금은 전 세계를 무대로 삼아 치열하게 이루어지고 있다.Life tastes good이란 슬로건으로 정통콜라의 자부심을 내세우는 코카콜라와 Pepsi Challenge라는 슬로건으로 새롭게 성장하고 있는 펩시. 지금부터 경영전략의 관점에서 그 동안 두 기업이 걸어온 길과 산업구조를 알아보고 그들이 형성한 경쟁구도와 향후 나아가야 할 방향은 무엇이며, 아직 끝나지 않은 콜라전쟁의 승자는 누가 될 것인지 살펴보도록 하자.Ⅱ. 코크와 펩시

  • 경영전략 Restructuring필립스 월풀 TCI
  • 회사 설립- 미국 디렉TV와 제휴-닌텐도, 노무라 종합연구소와 제휴- 미국 드림윅스에출자NBC와 공동출자하여 설립할복형리스트럭처링을 시도한 기업에서 의도하였던 결과가 나타나지 않았을 때 시도하는 자진 파산하는 형태이다.(예: 쿠퍼 래버토리사)시장가치 극대화형M/A 시장에서 기업 가격을 극대화하려고 사업부를 추가하거나 폐지하는 등으로 리스트러처링을 하는 것을 가리킨다.(예: 셀라니즈사)악성 사업부 처분형자사 경영전략에

  • [경영학] 이랜드 BSC 사례
  • 기업의 최우선적인 사명은 ‘생산성 향상과 혁신’에 있으며 이것은 바로 ‘지식’을 통해 가능하다는 것을 회사는 깨닫게 되었고 이에 따라 98년 구조조정을 수행하는 과정에서 지식경영 전략을 적극 적으로 도입하여 경영의 중심축으로 활용하게 되고 이러한 전략이 지금의 이랜드의 눈부신 재도약을 만들었던 것이다.지식경영은 성과를 정확히 측정 하는데 에서 출발한다고 생각한다. 성과를 측정하는데 있어서 우리가 분석한 BSC가 한쪽으로 치우

  • [재무관리] 농심 VS 제일제당 재무분석
  • 기업 분석 2.증권시장선 -10/14-재무부서는 회사운영 및 경영활동에 필요한유동성 자금의 조달과 운용, 관공서 신고, 신 금융기법의 자료수집 및 분석 등의 업무를 수행하는 업무로서 원가 및 세무회계 지식을 겸비하여 회사의 경영상황과 목표에 맞는 자금 운영 계획을 수렴한다. 그리고 각종 재무제표, 결산 보고서를 정확히 작성하여 경영층 및 내․ 외부 고객에게 회사 자산 상태와 경영성과를 제공하는 업무를 수행한다.① 경영 현황 및 자금

  • GE라는 기업다각화 성공사례
  • 기업으로 정평이 나 있다. GE사가 다양한 사업부분을 보유함으로써 얻는 장점과 다각화전략경영을 알아보고 오늘날의 GE가 성공할 수 있었던 요인과 앞으로의 발전방향을 토의하고자 한다. 1 GE라는 기업은?▶GE (General Electric): 세계적으로 신망받는 기업중에서 항상 상위를 차지하고 있는 미국이 종합가전 대기업: 1892년 에디슨제너럴일렉트릭과 톰슨-휴스턴 회사가 합병하여 만든 회사: 1896년 다우존스 산업지수가 발표한 미국의 12개 우량기업 중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