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공사례]아이리버 타제품과분석 및 성공요인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10 / 2019.12.24
- 23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소개
2. 시장환경분석
3. 타경쟁사와의 제품비교/광고비교/시장점유율
4. 아이리버의 성공요인
5. 결론
- 본문내용
-
2.시장환경분석
1.거시환경
가. 전 국민이 인터넷을 사용할 수 있는 사회 기반 구축
-2003년 현재 인터넷 보급률 및 가입율은 세계 1위, 이용인구는 3000만 명에 이를 정도로 많은 인구가 인터넷을 이용
나. FLASH MEMORY 기술의 발전
- I-RIVER의 주력제품은 FLASH MEMORY를 사용하는 MP3 PLAYER이며 이 제품에서 가장 중요한 부품은 바로 MP3를 저장하는 FLASH MEMORY라고 할 수 있다. 현재 4G byte의 용량을 저장할 수 있는 메모리 까지 개발되어 있는 상태 따라서 더 작은 크기의 제품에 더 많은 용량을 가진 제품을 개발할 수 있는 상황이 되었다.
다.침체된 경제 상황
- 우리나라의 내수시장은 호조를 보이고 있는데 반해 수출시장에 비해 여러 정치적 환경과 경제 환경 변수에 많은 영향을 받아 IMF 이후로 최고의 침체기를 맞고 있는 실정
2. 미시환경
가. 급증한 경쟁사 및 경쟁제품
-MP3 PLAYER(MP3 CD PLAYER)시장이 급속히 팽창하고 많은 수익을 올리다 보니 기존의 다양한 음향기기 업체들이 속속들이 MP3 PLAYER(MP3 CD PLAYER)시장에 진입하고 있는 실정
나. 제품에 필요한 FLASH MEMORY의 공급불안
-MP3에 쓰이는 저장장치는 FLASH MEMORY로서 크기가 작음에도 불구하고 많은 저장용량과 빠른 속도를 지녀 차세대 칩으로 각광 받고 있는 실정이며 현재 핸드폰, 디지털 카메라, MP3 등의 많은 제품에 쓰이고 있다. 그런데 FLASH MEMORY를 공급하는 공급업체는 약 5~6개 회사에 불과하여 현재 폭발적으로 증가하는 FLASH MEMORY의 수요를 따라잡지 못하고 있는 추세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사례] GE 사의 식스 시그마에 관한 성공사례분석
- 이니스프리_소개 및 역사, 현황
- 아웃소싱의 성공 실패 사례 애플의 성공사례IBM의 실패사례
- 무신사 마케팅,경영전략 사례분석과 무신사 SWOT분석 및 미래전략 수립
- 투자론) 증권분석과 투자전략 수립에 있어 효율적 시장과 비효율적 시장의 차이점
- [호텔경영] 하얏트(Hyatt) 호텔의 SNS마케팅 분석
- 기업의 일반환경 중 경제적 환경에 대해 설명하고, 현재 기업이 처해있는 경제적 환경(이자율, 유가, 환율, 물가 등)에 대해 사례와 함께 설명하시오
- 넷플릭스 한국시장 진출전략 사례분석 - 넷플릭스 기업분석과 국내 문화산업에 미친영향 분석 및 넷플릭스 한국시장 현지화전략과 마케팅 4P전략 분석 및 향후시사점
- 캐릭터의 정의와 특징 및 현황과 전망
- [국제통상론] 한국-EU간 주세 酒稅 분쟁사건 의미와 향후 전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