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관리] CK&C 인사관리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9.06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1. 회사 소개
1) 개요
2) 연혁
3) mISSION
4) VisIon21 for CK&C
5) 조직체계
2. Business Scope
3. Business Structure
4. Investment 규모
5. R&D
6. 품질경쟁력 확보전략
1) Technology
2) Quality
3) Responsiveness
4) Delivery
5) cost
7. 결론
- 본문내용
-
1) 회사의 운용
① 창립 배경
조환일 사장은 젊은 시절부터 막연히 직장인이 아닌 사장이 되고자 마음먹고 사업 아이템을 찾았다. 그러던 중 우연히 쉽고 잘 닦이는 안경 닦개를 개발하여 선풍적인 히트를 이끌어 내는 등 남다른 모습으로 현재의 회사를 세우고 이끌어왔다.
② 운영 방침
고객 감동, 열린 경영, 분배 경영을 원칙으로 열린 생각을 가지고 일반 사원들과 함께 발전하는 회사가 되고자 노력하고 있다. 먼저 우리 사주를 액면가로 사원에게 분배하고 사원의 생각을 경영에 적극 반영코자 사원들의 동참을 유도하고 있다. 또한 연봉제를 도입하여 능력 있는 사원에게 능력에 걸 맞는 대우를 해주며 연공서열을 과감히 없애고 간부직에 대해서는 능력별로 인사고과를 매기는 등 노력하고 있다.
③ 실태
현재 CK&C는 화성에 본점을 두고 구미에 지점이 있는데 본점에서는 LG전자의 부품을 생산하고 지점에서는 삼성전자의 부품을 생산하고 있다. 전자 제품의 CASE(플라스틱 기구 및 도장)를 생산하는데 OEM방식으로 각 제품의 생산라인마다 방식의 차이를 두어 원가 절감에 힘쓰고 있다.
대기업의 하청업체로서 납품을 하는 형식으로 크게 성장하지 못하고 작은 기업으로 운영되던 칠갑 전자는 국내 최초로 EMI기술을 양산화하고 도금을 하는 방식에서 금속제를 코팅하는 방식으로 원가절감에 성공하여 업체간 경쟁에서 비교우위에 있는 등 선점은 했으나 현재 지나친 경쟁으로 점유율은 더 이상 큰 의미가 없다고 한다. GLOBAL시대에 작은 나라 안에서 지나친 경쟁은 결국 제 살 깎아먹기가 되므로 외국으로 눈을 돌려 수출할 수 있는 루트를 만들어야 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