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식경영 - 애버랜드 지식경영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5.02.06 / 2015.02.06
  • 37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목차
Ⅰ. 서 론
Ⅱ. 본 론
1. 삼성 에버랜드
1) 삼성 에버랜드 현황
2) 에버랜드의 비전과 가치
3) 삼성 에버랜드의 지식경영
2. 지식경영의 적용
1) 지식경영의 개념
2) 지식경영의 도입배경
3) 일반지식과 지식경영에서의 지식의 차이점
4) 데이터, 정보, 지식의 차이
3. 지식경영의 성공요인
1) 정보기술의 활용
2) 최고경영층의 지원과 노력
3) 기업 환경과 지식공유문화
4) 평가와 보상
4. 지식경영으로 인한 성과 및 한계점
1) 삼성 에버랜드 지식경영의 성과
2) 삼성 에버랜드 지식경영의 한계점
Ⅲ. 결 론
본문내용
서론

최근의 기업 환경은 복잡해지고 급속하게 변화하고 있다. 경쟁심화, 정보기술의 급속한 변화, 다양한 소비자의 욕구변화에 따른 짧아지는 제품 수명주기 등은 기업이 인식하여야 할 중요한 요소들이다. 기업은 경쟁우위를 확보하기 위하여 새로운 탈출구를 찾아야 하는데 그 방법 중의 하나가 바로 지식경영이다. 지식은 가장 강력한 기업의 가치이며, 또한 부의 원천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 또한 지식은 중요한 개인의 자산이자 경제적인 자원이며, 동시에 생산요소 중에서 핵심적인 자원이 되고 있기 때문이다(Druker, 1993).

주요 연혁

2010-2014

2010.03 2020년 ‘고객 성공을 위한 인프라 발명하다’비전 선포
에버랜드, 국내 최초 초식사파리 오픈
2010.10 에버랜드 리조트, 한국서비스품질지수 11년 연속 1위
2011.03 회사 공식 소셜미디어 오픈
2011.06 캐리비안 베이, 아쿠아루프 오픈
2012.07 식품연구소, 방사능 공인검사기관 인증
2013.08 에버랜드 누적입장객 2억명 돌파
한국에서 가장 일하기 좋은 기업 3위(한국능률협회컨설팅)
2013.09 에버랜드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 19년 연속 1위
2014.02 한국에서 가장 존경 받는 기업 12위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테마파크 운영-에버랜드의 혁신 시스템
  • 애버랜드 혁신 시스템의 실체장점 리조트 사업부와 기타 사업부들 간의 협렵 및 상호학습네트워크 구축단점 사업부들의 공간적 분산으로 인한 네트워크 약화 (안양, 용인 등)기업외부의 혁신원천이 고객과 공급자로 제한◦혁신 주체 : 리조트 사업부◦혁신 원천 : 기업 내.외부의 존재4. 에버랜드의 발전방향 발전방향기업 내의 신뢰문화 구축◦ 공동의 문화강화◦ 오프라인 접촉 증가◦ 사업부들 간 비공식적 모임◦ 네트워크 구축지역

  • 지식혁명보고서를 읽으며
  • 지식화에서는 앞서감으로써 오늘의 경제적 어려움을 딛고 세계일류국가로 발돋움하자는 취지에서 비롯됐다. 실제로 세계는 지식경제사회로 신속히 옮겨가고 있다. 현재 한국에 돈을 꾸어주고 있는 세계은행은 이러한 시대의 흐름을 반영하여 98년 세계개발보고서(World Development Report)의 주제를개발을 위한 지식(Knowledge for Development)으로 선정했다. 그리고 많은 경영학자들은 우리가 이름만 들어도 알만한 세계적인 기업들의 성공비결을 지식경영이

  • [인적자원관리]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 Outback Steak House 종업원의 사회화
  • 경영에도 참여한다는 장점이 있다. 그러나 아웃백의 파트타이머들을 고급 인력이라고 보기는 어렵다. 다소 적은 시급제로 고용할 수 있는 인력의 질은 그 상한선이 어느 정도 존재하기 때문이다. 이는 영화 ‘싱글즈’에서도 찾아볼 수 있다. 외식업계에 대한 경험이나 지식이 없는 상태에서 매니저로 일하게 되는 장진영의 역할을 살펴보면, 체계적인 교육을 받지 않고 OJT로서만 교육할 경우의 문제점과 현장 경험자들이 관리자에 대한 적대 감정 표

  • [조직행위] 삼양사의 멘토링 제도 사례 연구
  • 지식-조직에 대한 지식-조직에 대한 몰입-직무만족-경력계획-낙관주의2)멘토의 입장-경력향상-지적 능력향상과 정보 습득 -신뢰성 증대 -심리적 보상 3)조직의 입장-개인의 통합-이직 감소 -조직의 유연한 의사소통 -관리자 계승-생산성 향상www.themegallery.com국내기업3.멘토링 성공사례삼성애버랜드-I love SEM-26명의 신입사원이 선배들과 조를 이뤄 그들의 경험과 노하우를 체득 -회사 비전과 경영 현황에 대한 이해를 높임업무능력을 향상

  • [경영학] 제일기획 주가 및 재무재표 분석
  • 지식경영대상 수상20022002 Korea-Japan Worldcup 개막식 행사 개최취급고 1조원 돌파신가치체계 재정 발표2003노동부 주최 『남녀고용평등대상』 수상제5회 『애경-부즈앨런 지식경영대상』 수상미국 뉴욕 글로벌전략센터(GSC)설립2004African Nations Cup 개막식 행사 개최동아일보 한국IBM BCS 선정, ‘존경받는 30대 한국 기업’아테네 올림픽 파트너 삼성전자의 전방위 마케팅 활동 수행대한민국 광고대상 TV부문 금은동상 석권『한경IR대상』 중견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