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적자원관리] 교육훈련의 측면에서의 롯데백화점과 신세계백화점 비교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30 / 2019.12.24
  • 27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롯데
신세계
교육의 전반적 구성
교육 대상 선정
교육 프로그램개발 및 사용
교육 프로그램
일반 교육
롯데 백화점의 비정규직 교육
교육 타당도
평가와 피드백
분석 및 평가
제안
본문내용
롯데

백화점 부문 경영방침
초일류 유통기업
▪ 고객가치 경영
▪ 수익경영
▪ 인재경영

교육Vision
“일류로 일하고 일류로 대접 받는 초일류 유통”
▪ 종합 유통채널 확보
▪ 써비스 차별화를 통한 고객만족의 극대화
▪ 구성원 만족을 통한 효율 극대화

롯데
교육부문 중점 추진 전략
5C 행동강령을 갖춘 인재 양성

▪ Customer Oriented
▪ Competence Quality
▪ Cost down
▪ Credit
▪ Comfortable Environment


신세계
백화점 부문 경영방침

▪ 위기 경영 강화를 통한 수익 확대
▪ 활력과 도전, 자부심이 넘치는 조직
▪ 미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신규프로젝트의 성공적 추진

교육 vision

“중장기 인재육성을 위한 기반 구축”
▪ 신규 대형점포 오픈에 따른 인력양성
▪ 교육 인프라 정비
▪ 협력사원의 접객 능력 향상


교육부문 중점 추진 전략

“전략적 교육 투자를 통한 실무형 유통리더 양성”

▪ multi job 수행가능한 리더급 인력 양성
▪ CDP에 기반한 핵심 인력 양성
▪ 교육관리 시스템 및 상시학습 지원체계 구축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장난하고자 하는말은 아닙니다.
    이런 형편없는 자료를 돈을 받고 판매하다니
    여기까지 들어와서 이런 자료들을 원하는 사람들은
    꼭 필요에 의해서 구매하는 겁니다.
    정상적인 자료들, 정말로 원하는 사람들한테 도움이 되는 자료들을
    올려주세요.
  • kimji***
    (2006.02.05 15:19:46)
회원 추천자료
  • 유통업계의 인적자원관리
  • 백화점 및 할인점의 인사관리는 대형 유통업의 시장 확장과 경쟁하에서 기업의 경영전략과 적합성을 추구하는 방향으로 운영하고 있다.이와 같은 맥락에서 최근 인사관리제도의 초점은 성과주의적 인적자원 관리 방향으로 변화하고 있다. 무엇보다 국내 주요 백화점과 할인점(롯데, 현대 등)의 경우에는 아직도 전통적인 연공 중심의 인사관리(호봉제) 성격이 강한데 비해, 외국계 자본인 삼성테스코(한국까르푸 → 홈에버 → 홈플러스)의 경우 성과주

  • 현대백화점 CS 경영
  • 백화점의 다각화 사업의 한 축을 이룸(6) 생활사업 고속도로 여행객의 편의를 위한 휴게소 사업 등 고객의 안전과 편의에 많은 기여4. 조직도회장부회장운영위원회경영지원실감사팀고문실전략기획팀사장경영관리팀경영기획팀사업개발팀인사기획팀홍보실관리담당영업전략실영업본부계열사인재개발팀판매촉진팀압구정본점(주)현대백화점H&S총무팀마케팅기획팀무역센터점현대드림투어인재개발원CS향상팀천호점법인사업부

  • [현대][현대자동차][현대차][현대그룹][현대백화점][현대중공업][자동차][백화점][중공업]현대자동차(현대차), 현대그룹, 현대백화점, 현대중공업 분석(현대, 현대자동차, 현대그룹, 현대백화점, 현대중공업,자동차)
  • 롯데와 신세계가 고급화를 추구하는 현재, 현대백화점이 차별화에 입각한 경쟁우위를 계속 유지할 수 있는가3. 홈쇼핑과 인터넷쇼핑사업에서 백화점과 일관되게 차별화를 추구하는 현대백화점의 전략이 과연 타당한가Ⅳ. 현대중공업1. 성장과정과 현황2. 현대중공업의 경영전략1) 전략목표2) 세계화전략3) 기술개발전략참고문헌Ⅰ. 현대자동차(현대차)노동력 관리체계는 (1) 채용 (2) 교육훈련 (3) 승진체계의 순으로 다루어질 것이다. 노동력의 채

  • [경영과 조직] 롯데백화점의 조직문제분석과 노드스트롬을 통한 모범사례 및 방향 제시
  • 롯데 백화점의 조직 문제 분석과노드스트롬을 통한 모범사례 및 방향 제시 과목: 경영과 조직 관리담당 교수: 개요I. 서론1. 백화점 유통 업체 시장 배경2. 롯데 백화점 선정 이유II. 본론ⅰ. 고객만족이라는 목표에 근거한 롯데 백화점의 문제문제점 ①: “조직 구조” 상의 문제점 조직구조가 야기하는 고객불만 조직 내부 문제 - 1. 정규직원과 비정규직원의 문제2. 직원 교육3. 보상관리4. On-line 상의 문제점문제점 ②: ”조직 문화” 상의

  • [HRM 인적자원관리] 신세계 백화점을 중심으로 한 인적자원관리
  • 인적자원관리 팀 프로젝트 과제신세계 백화점을 중심으로 한 인적자원관리◈ 목차 ◈ Ⅰ. 서론Ⅱ. 본론1. 조직문화2. 채용3. 인사관리4. 임금관리5. 복리후생6. 신세계백화점 인사담당자와의 인터뷰Ⅲ. 결론Ⅳ. 참고문헌 및 웹사이트Ⅰ. 서 론조직체가 목적을 달성하기 위해서는 필수적으로 경영 3요소인 사람, 돈, 물자가 있어야 한다. 이 중 가장 중요한 자원은 인적자원이다. 인적자원은 기업의 ‘숨은 가치’로 경쟁력의 원천이 된다. 오늘날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