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맥주 마케팅 전략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1.26 / 2019.12.24
  • 39페이지 / fileicon pptx (파워포인트 2007이상)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 피드백에 대한 입장
2. Fact analysis 재정리
3. 방향Ⅰ. 품질관리 개선
4. 방향Ⅱ. 진로소주와의 시너지
5. 방향Ⅲ. 새로운 마케팅 전략
6. Q & A
본문내용
방향Ⅱ. 진로 소주와의 시너지
▶ 정리
우창희 NH농협증권 연구원은 “하이트진로의 올해(2013)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작년보다 각각 3%, 25% 늘어난 2조932억원, 2093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작년 12월28일자로 맥주와 소주의 두 조직이 완벽하게 통합돼 올해부터 본격적인 영업 시너지가 나타나면서 맥주 부문의 점유율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고 말했다.

▶ 문제점
1.비용
공식화(X), 선정방법의 문제(X), 할인혜택or포인트제도(O)

문제해결 : 선정방법에서 좋아요 수의 올바른 기준선정을 통해서 발급자의 수를 정한다. 그리고 그들이 받을 만한 할인혜택을 계산한다. 이 것과 쏘맥자격증으로 인한 마케팅효과 매출상승 예측분을 뺀다. 이것이 가장 효율적인 수준을 정한다. (쏘맥자격증제도가 정착하는 것에 필요한 비용은 많이 크지 않을 것으로 판단한다.)

A(쏘맥자격증으로 인한 이득) - {N(좋아요 수에 따른 발급자 수) x Y(1인당 받을 만한 혜택)}가 최대인 지점

2.윤리성
쏘맥은 윤리적이지 못하다는 인식이 있다.(Ex)육사문제) 하지만 이것은 현재의 잘못된 쏘맥의 이미지로 인한 문제이지 쏘맥자체의 문제는 아니다. 결국 이것을 해결하는 것이 하나의 과제이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하이트진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하이트진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과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0목차01. 하이트진로 기업역사와 현황2. 주류산업에 대해3. 하이트진로 마케팅전략 사례분석(1) 맥주시장 마케팅전략(2) 소주시장 마케팅전략4. 하이트진로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1) 맥주부문 마케팅전략 수립(2) 소주부문 마케팅전략 수립1. 하이트진로 기업역사와 현황하이트진로는 2011년 9월 1일 국내 최대 주류기업으로 공식 출범했다.국내 주류기업 중 가장 오랜 역사를 갖고 있는

  • 하이트진로 맥주 마케팅 전략
  • 하이트진로 맥주 전략 발표자료Ⅰ. Fact Analysis 발표 FeedbackⅡ. Fact Analysis 재정리Ⅲ. 현재 시장상황 – 국산 맥주 맛 불신Ⅳ. 국산 맥주 맛 불신 문제 해결하기 위한 접근Ⅳ-1. 새로운 맛 개발을 통한 신시장 개척1. 에일 시장 개척 논의2. 라거 맥주 공법 변화 논의3. 결론Ⅳ-2. 기존 맛 개선을 위한 품질 관리1. 생맥주 관리사2. 유통 관리3. 주단위 생산계획 도입4. 결론Ⅴ. 마케팅 전략의 구체화Ⅴ-1. 인수합병의 시너지 도모Ⅴ-2. 기존 제품 각각의

  • 하이트 진로의 국제촉진전략,하이트마케팅,맥주마케팅,맥주시장,국제마케팅,화이트진로
  • 국제마케팅-하이트 진로의 국제촉진전략 - 목 차 -Ⅰ. 하이트 진로 선정이유Ⅱ. 하이트 진로 기업소개1. 기업연혁2. 국제화Ⅲ. 하이트 진로의 마케팅전략1. 4P2. SWOTⅣ. 하이트 진로의 촉진전략1. 광고1) 국제광고 프로그램개발1.1) 목표청중의 확인1.2) 광고목적의 명확화1.3) 메시지 설계1.4) 매체 선정2) 국제광고제약요소 2.1) 정부규제2.2) 기호, 태도의 차이2.3) 매체의 이용가능성2. 인적판매3. 홍보4. 판매촉진5. 제품의 현지화Ⅴ. 하이트 진

  • 하이트진로 마케팅 하이트진로 주류시장 하이트진로 경영전략 국내 맥주시장 타사 분석_경쟁상황
  • 맥주의 맛까지 살림590년대 하이트가 오비 맥주를 앞섬하지만 2010년 들어 하이트의 점유율이 떨어지고 있음을 강조!6앞선 표에 점유율에 관한 설명조선맥주(하이트진로 전신) 는 지난 91년 페놀사태를 계기로 맥주 시장 1위를 탈환 그동안 제품 품질에만 매진했던 것에서 벗어나 본격적인 마케팅 전략을 펼치기 시작했다. 당시 동양맥주와의 차별을 위해 하이트 진로는 물 마케팅을 선보였다. 이후 사명도

  • 하이트진로 문제해결 마케팅 전략
  • 하이트진로 HITE 문제해결 마케팅 전략 제언- 목 차 -목차 2Ⅰ. 머리말 3Ⅱ. 국내 맥주 시장 분석 51. 국내 맥주 산업 구조 분석 52. 3C 분석 8 3. PEST 분석 14Ⅲ. 하이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