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이트진로 맥주 마케팅 전략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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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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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피드백에 대한 입장
2. Fact analysis 재정리
3. 방향Ⅰ. 품질관리 개선
4. 방향Ⅱ. 진로소주와의 시너지
5. 방향Ⅲ. 새로운 마케팅 전략
6. Q & A
- 본문내용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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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향Ⅱ. 진로 소주와의 시너지
▶ 정리
우창희 NH농협증권 연구원은 “하이트진로의 올해(2013)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작년보다 각각 3%, 25% 늘어난 2조932억원, 2093억원을 기록할 것”이라며 “작년 12월28일자로 맥주와 소주의 두 조직이 완벽하게 통합돼 올해부터 본격적인 영업 시너지가 나타나면서 맥주 부문의 점유율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크다”고 말했다.
▶ 문제점
1.비용
공식화(X), 선정방법의 문제(X), 할인혜택or포인트제도(O)
문제해결 : 선정방법에서 좋아요 수의 올바른 기준선정을 통해서 발급자의 수를 정한다. 그리고 그들이 받을 만한 할인혜택을 계산한다. 이 것과 쏘맥자격증으로 인한 마케팅효과 매출상승 예측분을 뺀다. 이것이 가장 효율적인 수준을 정한다. (쏘맥자격증제도가 정착하는 것에 필요한 비용은 많이 크지 않을 것으로 판단한다.)
A(쏘맥자격증으로 인한 이득) - {N(좋아요 수에 따른 발급자 수) x Y(1인당 받을 만한 혜택)}가 최대인 지점
2.윤리성
쏘맥은 윤리적이지 못하다는 인식이 있다.(Ex)육사문제) 하지만 이것은 현재의 잘못된 쏘맥의 이미지로 인한 문제이지 쏘맥자체의 문제는 아니다. 결국 이것을 해결하는 것이 하나의 과제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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