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사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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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기업 선정 이유
기업 소개
외부 환경분석 과 SWOT 분석
STP
4Ps + People
결론
본문내용
기업 선정 이유
스타벅스는 들고 다니면서 먹을 수 있는 테이크 아웃 문화를 도입하였다. 또한 기존의 커피점보다 값은 비싸더라도, 고급 스러운 매장 분위기와 고품질의 커피로 한번의 직접적 광고 없이 커피 브랜드부문에서 오랫동안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을 심도있게 살펴보고자 한다
기업 소개
2. 스타벅스와 제품특징
ㆍ스타벅스란?
현재 take-out 원두커피의 대명사로 강렬한 향의 커피와
잔잔한 음악과 조명이 어울어진 수준있는 문화공간store
ㆍ스타벅스제품의 특징
- 최고급 프리미엄 원두를 사용한 커피제품
- “스타벅스 roast”과정을 통한 신맛과 단맛의 조화가
어우러진 커피제품
외부 환경 분석과 SWOT 분석
I. 사회 문화 분석
ㆍGNP 성장에 따른 사람들의 기호식품 소비 증가
ㆍ가공 식품에 식상함에 따라 자연 적인 것과 고급스러운 것을 추구
ㆍ고급 커피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 증대
II. 산업ㆍ환경 분석
ㆍ값싼 원료를 사용하는 자판기 및
ㆍ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로 고품질 커피 선호캔커피가 주류
ㆍ고급 커피 시장의 성장 가능성 증대
III. 경쟁업체 분석
ㆍ할리스 커피 (직영점 3개, 가맹점 18개) 로즈버드 (직영점 4개, 가맹점 70개)
ㆍ에스프레소 커피 전문점 빠르게 확산 사카 (지영점 1개, 가맹점 300개)
SWOT 분석
Strengths
- 고급원두 사용 커피
- 다양한 상품과 Item
- Take-out 커피용기로 시간절약
- 고급스러운 점포 분위기
-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Weaknesses
- 달러환율 상승으로 전량 수입 의존하는 스타벅스 원가 상승
- 동종 업체 중 가격대가 가장 높음
- 무리한 사업확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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