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스타벅스 마케팅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8 / 2019.12.24
- 32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기업 선정 이유
기업 소개
외부 환경분석 과 SWOT 분석
STP
4Ps + People
결론
- 본문내용
-
기업 선정 이유
스타벅스는 들고 다니면서 먹을 수 있는 테이크 아웃 문화를 도입하였다. 또한 기존의 커피점보다 값은 비싸더라도, 고급 스러운 매장 분위기와 고품질의 커피로 한번의 직접적 광고 없이 커피 브랜드부문에서 오랫동안 1위를 차지하고 있다. 이에 스타벅스의 마케팅 전략을 심도있게 살펴보고자 한다
기업 소개
2. 스타벅스와 제품특징
ㆍ스타벅스란?
현재 take-out 원두커피의 대명사로 강렬한 향의 커피와
잔잔한 음악과 조명이 어울어진 수준있는 문화공간store
ㆍ스타벅스제품의 특징
- 최고급 프리미엄 원두를 사용한 커피제품
- “스타벅스 roast”과정을 통한 신맛과 단맛의 조화가
어우러진 커피제품
외부 환경 분석과 SWOT 분석
I. 사회 문화 분석
ㆍGNP 성장에 따른 사람들의 기호식품 소비 증가
ㆍ가공 식품에 식상함에 따라 자연 적인 것과 고급스러운 것을 추구
ㆍ고급 커피에 대한 사람들의 관심 증대
II. 산업ㆍ환경 분석
ㆍ값싼 원료를 사용하는 자판기 및
ㆍ건강에 대한 관심 증대로 고품질 커피 선호캔커피가 주류
ㆍ고급 커피 시장의 성장 가능성 증대
III. 경쟁업체 분석
ㆍ할리스 커피 (직영점 3개, 가맹점 18개) 로즈버드 (직영점 4개, 가맹점 70개)
ㆍ에스프레소 커피 전문점 빠르게 확산 사카 (지영점 1개, 가맹점 300개)
SWOT 분석
Strengths
- 고급원두 사용 커피
- 다양한 상품과 Item
- Take-out 커피용기로 시간절약
- 고급스러운 점포 분위기
- 브랜드에 대한 긍정적인 인식
Weaknesses
- 달러환율 상승으로 전량 수입 의존하는 스타벅스 원가 상승
- 동종 업체 중 가격대가 가장 높음
- 무리한 사업확장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에어비앤비 마케팅PPT] 에어비앤비 airbnb 성공비결과 마케팅 SWOT,STP,4P전략과 에어비앤비 경영혁신전략분석및 향후발전방향
- 부동산중개업 창업계획서
- [촉진전략] 제7장 소비자 판매촉진
- [노사관계] 국민건강보험공단
- (프로스펙스 마케팅사례 분석) 프로스펙스 기업분석과 프로스펙스 마케팅 4P,SWOT,STP분석및 프로스펙스 향후전략제안과 느낀점
- 프로스펙스 조직 연혁, 조직원 구성, SWOT 분석, STP분석, 발달, 역사, 배경, 현황, 영향,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 신제품 개발 성공 사례
- [경영전략] 홈플러스의 성공요인 분석
- [서비스운영관리] 리츠칼튼 호텔의 경영 사례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