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업인수합병의 동기] 인수-합병의 동기(이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10.19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좋은 결과를 내기 위해 심혈을 기울여 만든 레포트입니다. 참고 하신다면 큰 도움이 될 것입니다.
- 목차
-
기업인수합병의 동기
1) 인수합병의 기본 요건
2) 인수합병의 난점
(1) 새로운 기업과의 조화
(2) 시장 전망에 대한 이해 부족
Ⅰ. 시장 지배력의 확보
Ⅱ. 빠른 시장 진입
Ⅲ. 초과 공급에 대한 고려
Ⅳ. 해외 시장 진출
Ⅴ. 저평가된 자산
1. 경영권 인수
1) LBO
2) 적대적 인수의 방법과 장단점
2. 경영권 방어
- 본문내용
-
기업인수합병의 동기
인수, 합병은 시간에 따라서 매우 빈번하게 발생하기도 하였고 그렇지 않기도 하였다. 또한 어떤 때는 수평적인 인수, 합병이 빈번했던 적도 있고 수직적 형태의 인수, 합병이 대세를 이루었던 적도 있었다. 20세기 초의 미국 시장에서는 거의 3천여 펀 이상의 합병이 일어났었는데 대다수가 경쟁기업과의 합병의 형태였다. 이 당시는 자본 시장이 매우 열악한 상태였고 많은 소규모 기업들이 시장에 존재했던 시기였다.
이 당시의 합병으로 인해서 오늘날 많은 미국의 대기업들이 탄생하게 된
다. 이후로 미국 시장에서는 60년대에서 70년대에 25,000이건 정도의 인수 ․
합병이 일어났는데 이때는 반독점법에 의해서 경쟁 기업 인수와 같은 수평
적 합병이 법적으로 제한이 되었기 때문에 대다수의 인수 ․합병이 콘글러
머레잇 방식이었다. 80년대에도 합병이 빈번하게 있었는데 주로 에너지 산
업 분야에 있던 많은 기업들이 인수 대상이 되었고 금융 분야에서토 많은
합병이 진행되었다. 80년대 역시 콘글러머레잇 방식의 합병이 많았는데 합
병 뒤에 인수 기업을 계조직하여 되파는 일이 많았다. 이러한 인수․합병은
유럽 시장에서도 볼 수 있었다. 유럽 시장에서는 특히 50년대에서 70년대까
지 인수 ․합병이 빈번하게 일어났는데 미국에서처럼 콘글러머레잇 방식의
합병이 잦았다. 90년대에 이르러서는 합병의 형태가 수평적인 합병의 형태
로 바뀌기 시작하여 동종 업계의 기업들 간의 합병이 빈번해지게 된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굿네이버스 SWOT, 4P 분석
- [마케팅관리] [마케팅관리]`미스터 피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