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AERSK,MAERSK의성장과M&A,머스크라인,머스크시랜드,M&A사례,엠엔에이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주제 선정 이유
Ⅱ. MAERSK社 소개

(1) 연혁


(2) 성장배경


(3) 사업구조 및 분야

Ⅲ. MAERSK社의 성장과 M&A

(1) M&A 동기



(2) 인수합병을 통한 성과





Ⅳ. 경영전략 분석 및 평가

(1) M&A 전략 분석

(2) M&A 전략 평가




Ⅴ. 대안 및 향후 전략 제시

(1) 향후 글로벌 전략 트렌드

(2) 대안 및 전략 제시

본문내용
Ⅰ. 주제선정이유
다국적 기업이 경영 활동을 하면서 해상운송이 차지하는 비중은 매우 크다. 따라서 해상운송에서 선두기업인 A. P. Moller MAERSK社 에 대하여 조사하고 특히, 머스크사의 성장배경이 된 M&A에 대한 조사를 통해 M&A에 대한 순기능과 역기능을 알아보고 이에 대한 비판을 하기 위함으로 한다.

Ⅱ. MAERSK社 소개
창립 :1904년
창립자 :A.P. 몰러
본사 :덴마크 코펜하겐
핵심 인물 :닐스 스메데가드 앤더슨(現 회장) 마이클 프람 라스무센(체어맨)
산업 분야 :운송, 정유, 에너지, 은행

(1) 연혁
MaerskSealand는 덴마크의 Copenhagen에 본사를 둔 A.P.Moller Group하의 세계 최대의 선박회사로 현재 100개국 325사무실에 60,000명이 넘는 직원이 근무하고 있으며, 550 여척의 컨테이너선과 1,900,000개 이상의 컨테이너를 보유하고 있다. 과감한 투자와 최상의 서비스로 세계 최대,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는 선박회사로서의 위치를 유지하고 있다.

-1904년 : Dampskibsselskabet Svendborg라는 이름으로 Peter Mærsk-Møller와 그의 아들 Arnold Peter Møller가 창립
-1939년 : Mærsk Mc-Kinney Møller가 공동 경영자가 됨
-1965년 : A.P. Møller의 죽음으로 Mærsk Mc-Kinney Møller가 최고 경영자인 동시에 의장이 됨
-1999년 : 미국의 Sealand 사를 인수
-2000년 : Safmarine 사를 인수
-2003년 : Michael Pram Rasmussen이 의장 자리를 양도 받음
-2006년 : P&O Nedlloyd를 인수
참고문헌
·현대해운경영의 이해 (오세영 저)
·이론과 실무의 새로운 접근(두남출판사)
·글로벌 무역경영 (배근성, 함영진 외 공저)
·한국해운신문 (www.maritimepress.com)
·한국경제신문 (www.hankyung.com)
·머스크 (www.maersk.com)
·한국머스크 (www.maerskjob.co.kr)
·한국선주협회 (www.shipowners.or.kr)
·한국해양수산개발원 (www.kmi.re.kr)
·삼성경제연구소 (www.seri.co.kr)
·LG 경제연구원 (www.lgeri.com)
·해운물류신문 코리아쉬핑가제트 (www.shipschedule.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국제운송] 국내외 해운산업
  • 장과 관심이 모아지고 있으며, 이런 긴장과 관심에도 불구하고 해적들은 군부와 결탁하여 중무장하고, 인질들의 몸값을 통한 현대화된 첨단장비 구입 등을 통해 더욱 대담하고 교활한 전술을 사용하여 해적행위를 일삼고 있다. 해적퇴치를 위해 국제협력이 필요한 이유는 해적행위가 몸값을 챙기는 단순한 약탈행위가 아니라 기아에 허덕이는 빈민층을 구제하기 위한 유엔 구호식량수송을 불가능하게 만들고, 해상교통의 안전을 위협하여 국제경제에

  • [중소기업] 각국의 소규모기업 세이프티넷 지원정책
  • 라인(on-line) 카운셀링, ③ 워크숍이나 세미나의 개최가 있는데, 카운셀링은 무료, 워크숍이나 세미나는 약간의 비용이 든다. 온라인(on-line) 카운셀링「Ask SCORE」은 홈페이지 상에서 24시간 접수하고 있어, 1300명의 카운셀러가 48시간이내에 대응하고 있다. 1) 온라인(on-line) 지원- 중소기업연수네트워크(SBTN : Small Business Training Network)(http://www.sba.gov/training)창업을 목표로 하는 사람들 및 중소기업 경영자에 대하여 인터넷상에서 무료 온라인(on-line) 연

  • [유통관리사시험] 유통관리사2급모의고사및2006년~2008년2차시험및핵심요약
  • 랜드는 제조업자상표 와 유통업자상표 (national brand) ①로 구분된다 (private brand : PB) .포장 은 차 포장 차 포장 선적 포장으로 나누 (package) 1 , 2 , ②어지는데 차 포장은 제품 내용물을 담고 차 포장은 차 2 ,12포장을 싸고 있는 포장지이다.제품믹스의 넓이 는 소매상이 점포 내에 가지고 (breadth) ③있는 상품라인의 수를 말한다.길이 는 제품구색이라고도 불리며 해당제품 내의 (length) ④브랜드의 수를 말한다.80 갈등은둘혹은그이상의실체들이실제적

  • 컨소시엄 이미지메이킹과 자기관리 족보
  • M&A)이 미국 등에서 거센 반발에 직면하기도 했다.아무래도 인수라는 것은 기업에 좋지 않다. 부(富)를 창출하는 측면에서 그렇다. 서구 기업 사례를 보면 평균적으로 인수를 통해 투자 가치가 높아진 경우가 많지 않았다. 성공 사례가 없는 건 아니지만, 평균적으로 그렇다는 것이다. 인수를 한 후 주주 가치가 오른 경우는 많지 않다. 오히려 떨어졌다. 물론 이런 현상의 주요 이유로 경영진의 실수를 꼽을 수 있을 것이다. 인수 후 관리를 잘할 수 있다

  • [국제운송론] 싱가포르 허브 육성정책 전략
  • 사례를 참고삼아 전략 수립이 필요하며 아울러 RFID 관련 기술개발 및 응용, 거래 등 각 영역에서 싱가폴과의 전략적 협력 모색도 가능할 것이다.3. GST면세제도싱가포르는 강력한 정보 인프라, 심플한 통관 수속, 아시아 태평양 중심지에 위치해 있다는 지리적인 이점으로 인해 더할 나위 없이 완벽한 물류 거래의 허브이다. 게다가 GST(Goods and Services Tax) 감면을 위한 각종 제도가 효율적으로 작동되고 있어 많은 사람들은 싱가포르를 흔히 하나의 큰 면세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