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질경영] 17장.품질문화와 조직변화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6 / 2019.12.24
- 17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1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제 1절 문화변화
문화변화
1. 변화중요성
2. 품질문화의 이해
3. 문화변화와 종합적 품질
4. 문화변화의 어려움
5. 변화촉진 단계
제 2절 문화변화의 접근방법
벤치마킹
1. 정의
2. 발전단계
3. 필요성
4. 원리
5. 대상
6. 과정
리엔지니어링
1. 개념
2. 원칙과 특징
3. 실행 단계
4. 지속적 개선
학습조직
1. 정의
2. 종합적품질관리/종합적품질
학습차이
3. 벤치마킹과 학습조직
4. 리엔지니어링과 학습조직
- 본문내용
-
문 화 변 화
1. 변화의 중요성
* 왜 변화가 중요한가??
⇒ 고객의 요구는 끊임없이 변함.
[품질은 골인 라인이 없는 경주이다.]
2. 품질 문화의 이해
* 조직문화 : 조직의 근원주인 가치와 전통에 대한
일상적인 표현
* 품질문화 : 품질의 확립과 지속적 개선을 이끄는
환경을 조정하는 조직의 가치 시스템
3. 문화변화와 종합적 품질
* 조직문화는 품질혁신이나 품질 경영활동의 성과를 제한 내지
촉진 시키는 매개체 역할을 함.
* 문화변화가 선행 또는 병행 되어야 하는 이유
=> 변화는 적대적 환경에는 발생할 수 없음.
=> 종합적 품질을 가기 위해선 많은 시간이 소요.
=> 과거를 극복하는 것은 어려울 수 있음.
4. 문화 변화의 어려움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