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영리조직의 소셜미디어 활용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7.08 / 2019.12.24
- 6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7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추천 연관자료
- 사회복지조직은 다양한 원천으로부터 재원을 확보하고 있습니다 그 중 후원사업을 통해 기부를 발굴하는 것은 부족한 예산을 보충할 수 있는 중요한 재원이 됩니다 기부자를 발굴하고 관리하기 위해 마케팅 전략을 제시하시오
- 광고의 역할과 기능에 대해서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 마케팅의 특성에 대하여 서술하시오
- 자원봉사 모집의 유형에 대해 설명하고, 각 유형에 대한 예시를 제시하시오 또한 자신이 자원봉사관리자라면 어떠한 모집유형을 활용할 것인지, 그에 대한 근거와 함께 제시하시오
- [매체전략] 삼성의 `두근두근 Tomorrow 캠페인`을 통한 온라인 PR 및 뉴 트렌드 활동 연구 분석
- 목차
-
Ⅰ.서론 : NetSquared와 TechSoup Global
Ⅱ.본론
1) 케이스 내용 : 비영리조직의 소셜미디어 활용
2) 관련된 질문과 이에 대한 의견
Ⅲ.결론 : 비영리조직의 소셜미디어 활용의 의미
- 본문내용
-
Ⅰ. 서론 : NetSquared와 TechSoup Global
TechSoup은 말 그대로 하면 기술국이다. 큰 가마솥에 수프를 끓여서 배고픈 사람들에게 국자로 떠주듯이 기술에 굶주린 사람들에게 공짜로 기술을 나눠주는 일을 하고 있다. 컴퓨멘토(CompuMentor.org)라는 사이트도 운영하면서 컴퓨터에 대한 교육도 하고 있다. 미국에서 정기적으로 회의 등을 개최하며, 비디오 블로그 사이트를 운영하는 법에서부터 사이트 디자인, 사이버 공간에서의 기부금 모금에 이르기까지 서로 경험을 공유하고 교육하고 있다.
이들의 하부 조직인 NetSquared는 인터넷으로 평평해지고, 나아가서 평등해진다는 뜻을 담고 있다. 이들은 네트스퀘어드 컨퍼런스(NetSquared Conference) 등을 개최하며, TechSoup의 활동들을 촉진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여기에서는 ‘전 세계 시민은 기자다’라는 모토로 10만명의 시민 기자를 양성하자는 포럼을 개최하는 등, 기술뿐만 아니라 정보의 평등화도 주장하고 있는 단체이기도 하다.
(출처 : 오마이뉴스 ‘뉴스게릴라 10만 양병, 전세계에 뉴스를’)
Web2.0 시대가 도래한 지금, 이 비영리단체에서는 자신들의 활동을 Web2.0, 특히 소셜미디어를 활용하도록 하는데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이들의 활동은 어떻게 진행되고 있으며, 우리에게 어떤 의미가 있을까?
Ⅱ.본론
1) 케이스 내용 : 비영리조직의 소셜미디어 활용
자선단체와 비영리조직들(NPOs)이 그들의 지역, 국가, 세계의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기여를 하려고 노력하고 있다. 여기서 키워드는 커뮤니티이다. 비영리조직들은 최근의 소셜 미디어 트렌드를 통해 더욱 발전할 수 있는 가능성이 생겼지만, 최신 기술을 그들의 전략에 적용시킬 수 있는 자원과 인력이 부족하다. 바로 NetSquared와 상부조직인 TechSoup Global의 이야기이다.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 2022년 기말시험 과제물, 1. 통합마케팅 커뮤니케이션(IMC)의 6가지 도구, 필요성, 2. 광고의 소구 방식과 광고의 표현 방법, 3. PR과 퍼블리시티와 기업광고의 각각의 기능, 공통점, 4.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판매 촉진 기법
- (영화산업과마케팅) 영화와 MPR(Marketing Public Relations)의 관계에 대하여 자세히 설명하시오.
- 사회복지조직의 홍보와 마케팅의 한계점에 대해 논하고 그에 따른 개선방향에 대해 상술하시오
- 정보사회의 이해 - 일상의 변화, 일의 변화, 소셜 서비스의 미래
- [미디어학] 온라인 모금 캠페인의 특성과 성공요인 연구-넷츠고 캠페인 사례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 소비자심리학_코로나가 발생하기 전과 후의 소비자 심리의 변화를 자신의 구매행동을 사례를 들어 작성하세요
- [마케팅전략] 아디다스 전략적 분석 및 지속성장을 위한 제언
- 근현대 한국사회 발전과 갈등을 정치사와 경제사의 상호관련성 아래 분석하고, 이를 서구의 민주화 및 산업화와 비교하여 설명하시오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