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쇼핑몰] 인터파크 INTERPARK 내외부분석 및 웹사이트분석 문제점 및 개선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1 / 2019.12.24
- 69페이지 /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3,6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15
16
17
18
19
2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기업 소개 / 연혁
Ⅱ 기업 내 외부 환경분석
외부분석
내부분석
사이트 분석
Ⅲ 비지니스 모델
운영모델
전략모델
수익모델
Ⅳ 성공전략
Ⅴ 문제점 / 개선방안
- 본문내용
-
인터넷 쇼핑몰(e몰) 시장규모는 지난 2000년 이후 매출이 해마다 80%이상 급증세이다. 기존 온라인 e몰업체 뿐 아니라 전통적인 오프라인 유통업체들까지 앞다퉈 인터넷쇼핑몰 사업에 뛰어들어 약 3천개 업체가 영업중이다.
업체 입장에선 인터넷을 활용, 점포 임대비나 인건비 등을 절약할 수 있고 소비자들은 안방에서 편안히 쇼핑을 즐길 수 있다는 장점으로 e몰시장의 양적 팽창 속도는 갈수록 확대되고 있다.
인터파크(주)는 국내 최초로 96년 인터넷 쇼핑몰을 오픈한 인터넷 가상 쇼핑몰로서 현재10만 여 가지의 상품,월 방문객 800만 명의 국내 최대 쇼핑몰로 발전하고 있으며 인터넷 쇼핑으로 Total system 을 제공하는 인터파크 Mall&Malls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우리는 이번 발표를 통해 기업의 내 ·외부 분석 및 사이트 분석을 실시하고 문제점과 개선방안에 대해 분석해 보겠다.
- 참고문헌
-
인터파크(interpark.com)
금융감독원 –전자공시 시스템
매일경제(mk.co.kr)
E-Business 시대를 위한 경영정보시스템
한국은행 금융결제국 - 지급결제 정보
통계청(nso.go.kr)
쇼핑몰의 입장에서 본 전자지불 동향-김성호 삼성물산 과장
전자신문(etnew.co.kr)
네이버(naver.com)
엠파스(empas.com)
세이브뱅크(savebank.com)
디지털랭크(digitalrank.com)
케이머스(k-merce.com)
G마켓(gmarket.com)
랭키닷컴(rankey.com)
이네트(e-net.co.kr)
중소기업청(smba.go.kr)
KABA “비즈니스 모델과 사업계획서”
LG e-shop(lgeshop.com)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세계화 시대의 국제매너 개념,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국가별 매너 ,개념, 에티켓, 나라별 특징, 매너, 사례, 예절, 예절, 관리, 역할, 기법, 시사점, 나의견해, 총체적 조사분석
- [병원경영] 세브란스병원 마케팅전략 방안
- (A+) [인간관계론] 4주 1강에서 매슬로우의 욕구 5단계에 대해 학습하였습니다. 개인행동은 일반적으로 특정 시점에서 가장 강한 욕구에 의해서 결정된다고 매슬로우는 정의하였습니다. 매슬로우의 욕구 이론을 본인의 상황에 맞게 설명 한 후, 욕구이론의 장단점을 제시해 봅시다.
- 광고학_1주차를 통해 광고에 대한 개념과 기능, 유형에 대해 학습해보았습니다 광고에 대한 정의를 정리해 본 후, 광고의 기능을 마케팅적 관점과 커뮤니케이션적 관점에서 각각 설명해 봅시다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기업의 투자활동을 바탕으로 현금흐름을 추정하고 이에 대한 경제성분석을 NPV와 IRR을 통해 분석하시오
- [경영정보] 모토로라의 6시그마 성공사례
- 현대가족의_변화양상,
- [노사관계론]모의교섭 절차와 방법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