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비즈니스] 삼성생명 웹사이트분석 및 기업분석, 인터넷보험산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04.08.21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3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I 서론

II 본론
1. 우리나라의 인터넷 보험산업
2. 삼성생명 선정이유
3. 삼성생명 SWOT분석
4. 삼성생명 STP분석
5. E-BUSINESS 삼성생명 전략
6. 삼성생명 가치창출의 4요소 분석
7. 삼성생명 웹사이트 분석

III 결론
본문내용
I 서론
기업연혁 및 소개

2002년 3월 기준으로 자산 64조원, 매출 22.8조원, 보유계약 376조원으로 명실공히 국내 최대의 생명보험회사이자, 금융권 최고수준의 건전성을 자랑하는 신뢰받는 금융기관으로 성장
국제적으로도 삼성생명은 美 포춘지가 선정한 세계 500대 기업 중 생명보험사 매출액 부문 20위, 순이익 부문14위에 랭크
최근에는 오는 2010년까지 자산 200조원, 매출액 47조원을 달성하여 'Asia Top5 종합금융서비스회사' 로 거듭난다는 21세기 新비전을 선포하며 Global 금융기업으로의 성장

II 본론
우리나라의 인터넷 보험산업

보험산업이 경우 E-BUSINESS는 웹 사이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보험상품 소개, 보험 상담, 사용자 시뮬레이션은 물론 보험계약 서비스 까지 제공

인터넷 상품 판매가 허용되면서 보험사들이 E-BUSINESS 전담팀을 신설하는 등 사활을 건 사이버 경쟁을 벌이고 있음. 삼성이나 교보생명 등 대형사들은 기존의 사이버 마케팅팀을 확대 개편해 대규모 전문인력과 수백 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고 외부 전문기관으로부터 자문을 얻는 등 시장 선점을 목표로 한 대규모 프로젝트를 진행중

이에 대해 현대, SK생명 등 e비즈니스 시장의 후발사들은 기존 인터넷 사이트를 전면 개편하는 등 대형사를 잡기 위한 맹렬한 추격전을 펼침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CRM(고객관계관리)] CRM(고객관계관리)의 동향과 도입 사례 및 성공 전략 분석
  • 분석하고 마케팅활동으로 바로 연결이 가능한 솔루션이 e-CRM이다. 이 e-CRM이야말로 현재 우리 나라 on-line 기업들이 격고 있는 수익성 한계를 해결해서 수익증진으로 전위하기 위한 필수 조건이라는 인식이 강해지고 있다. e-CRM은 기업이 고객과 관련된 데이터를 모아 이를 분석하고 분석된 결과를 인터넷상의 다양한 채널(예를 들면 콜센터, e-mail, FAQ, live chat 등을 들수 있다.)을 통해 다시 한번 확인 및 추가, 확장시켜 기업이 고객에 대한 차별화 된 전략

  • [금융] 금융기관의 E-Mail 마케팅 활성화 방안
  • 및 홍보성 스팸메일의 폭증으로 네티즌의 거부감이 크게 증가하고 있고 이에 정부차원에서도 스팸메일을 단속하기 위해 강력한 규제를 마련하고 있는 상황이다.이에 본 논문에서는 국내 금융기관의 이메일마케팅 환경과 현황을 분석해 보고 금융기관의 효과적인 이메일마케팅 전략방안을 제시하고자 한다.Ⅱ. 국내 이메일 활용 현황1. 현황정보통신부 자료에 따르면 우리나라의 인터넷 이용자수는 10년전인 1994년에 비해 200배 이상 증가하였고 만 6

  • [학사][인터넷광고]인터넷 광고의 전략 및 효과에 관한 사례분석 연구
  • 인터넷과 인터넷광고 현황 221. 인터넷 미디어 환경 221-1. 개인컴퓨팅환경의 변화 221-2. 국내 인터넷 사용자 특성 232. 인터넷 광고시장 환경 252-1. 국내 인터넷 광고시장 현황 252-2. 업종별 인터넷 광고현황 27제 3 장 국내기업의 인터넷 캠페인 사례분석 30제 1 절 사례분석을 위한 사전연구 301-1. 인터넷 광고에 대한 사용자 태도 조사 301-2. 조사결과의 요약 32제 2 절 사례의 선정과 연구방법 34제 3 절 캠페인별 사례분석 361. 삼성전자 온라인가족 캠

  • [인터넷마케팅]인터넷 마케팅 조사와 효과 분석 및 성공전략
  • 웹사이트 구축과 마케팅 전략1단계 : 프로젝트 팀 구성 352단계 : 목표설정 363단계 : 사업 전략 계획서 작성 364단계 : 네트워트 구축 365단계 : 등록 366단계 : 내용결정 367단계 : 웹사이트 설계 및 제작 368단계 : 관련법규 점검 379단계 : 최종점검 3710단계 : 웹사이트 홍보 3711단계 : 유지 및 갱신 37Ⅷ. 인터넷 마케팅 조사와 효과 분석1. 인터넷 마케팅 조사 37- 1차자료 38- 2차자료 382. 인터넷 마케팅 효과분석 39- 인터넷 광고효과 측정방법 39- 띠 광

  • [비교분석]중국전자상거래의 발전전망과 현황으로본 우리기업의 진출방향
  • 분석, 조사하려고 한다.제2장 중국의 전자상거래 현황기원 20세기 90년대이래 경제의 글로벌화, 무역자유화와 정보현대화 발걸음이 가속화함에 따라 정보기술, 상거래기술과 관리기술이 결합되어 신생된 현대생산력인 전자상거래는 이미 전례 없는 생명력으로 부문경제, 구역경제, 국민경제와 세계경제를 주동하여 새로운 단계로 올라간다. 중국정부는 국가경제무역위와 정보산업부의 주도로 향후 5년 내 중국기업 대부분이 전자상거래를 활용토록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