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정보 시스템 - B2B 마켓플레이스(Business to Business) marketplace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6.04 / 2019.12.24
  • 7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자료 입니다.
본문내용
<B2B의 정의>
B2B(Business to Business)는 약자 그대로 기업과 기업 간 거래를 의미한다. 사전적 의미로는 기업이 기업을 대상으로 각종 서비스나 물품을 판매하는 방식의 전자상거래를 말한다. E-marketplace에서 기업이 거래의 주체가 되어 기업에게 물품을 공급하거나 판매하거나 협력을 하는 것 또한 포함된다. 사이버공간에서 전자매체를 이용해 이뤄지는 기업과 기업 간의 거래로 공사자재나 부품, 재료나 공사 입찰 같은 것들이 주로 취급된다. 그러나 예전에는 기업과 기업의 전자상거래로만 국한되었으나 현재는 기업 간에 모든 거래활동을 의미한다.

“B2B 전자상거래의 특징”
⦁거래당사자들의 구성요소가 하나, 또는 다수의 판매기업과 구매기업으로 구성되어 있음
⦁기업 간 거래 중심의 전자상거래에서는 공급기업과 구매기업이 한 장소에서 만나서 거래를 결정할 수 없게 됨
⦁지역적인 한계를 극복하기 위하여 전자자료문서교환(EDI), 전자메일, 전화 팩스 등의 정보기술을 활용함
⦁전자상거래의 신뢰성을 확보하기 위한 법과 제도가 기존의 소비자 중심의 전자상거래보다 구체적으로 명시되어 있음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전자상거래] e-marketplace 현황
  • MarketPlace 의 활성화 요건1.E-MarketPlace 가 활성화 되기 위해서는 세제감면, 표준화 작업이 가장 시급함.2.E-MarketPlace 업체 수로는 대기업 보다는 중소기업의 수가 상대적으로 많으나, 현재 활성화된 e-marketplace 는 대부분 대기업으로 추정.E-MarketPlace 의 활성화 요건3. 다양한 업종의 e-marketplace가 있어 업종마다 활성화 요소가 다르지만, 대부분 결제시스템, 인증시스템, 물류체계 시스템구축, 인프라 구축, 자금지원 등이 필요하다고 인식.결제시스템 도입

  • [전자상거래] 전자상거래의 추진 현황 및 향후 전망
  • 시스템(Image System), 비디오메시징(Video Messaging), 전자게시판(BBS), 전자양식(F-Forms), 전자지불(Electronic Payment) 등 다양한 정보기술을 이용한 모든 경제활동을 의미한다는 점에서 광의의 전자상거래라고 할 수 있다.반면 좁은 의미의 전자상거래는 인터넷을 이용한 전자상거래, 즉 인터넷 쇼핑몰, e-마켓플레이스(e-Marketplace) 등을 통해 상품이나 서비스를 사고파는 인터넷 전자상거래(Internet Commerce)를 의미한다. 산업자원부에서 제정하여 1999년 7월 1일부터 시

  • [방통대 경영학과 4학년 물류관리 공통] e-Marketplace의 형태를 논하고,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방안
  • 마켓에 대한 개방여부(1) 공개형(2) 비공개형3. e-Marketplace의 역할과 전망1) e-Marketplace의 역할(1) 거래의 지원 (2) 판로 확대 및 소싱(3) 정보의 비대칭성 해소 (4) 판매 및 구매관리 시스템 제공 2) e-Marketplace의 전망(1) e-Marketplace에 대한 일반적인 전망(2) 공개형 e-Marketplace에 대한 새로운 변화 요구(3) 업종별 B2B e-Marketplace의 구축 활성화4. e-Marketplace를 활용한 기업경쟁력의 확보방안1) 경영자의 의식 전환2) 국제표준에 적합한 거래의 표준화3) 인터넷

  • [경영정보학개론] B2B(business-to-business)
  • 경영정보학개론B2B (business-to-business)1. B2B의 정의B2B란 거래주체인 기업과 기업이 전자상거래를 하는 것이다. 기업이 기업을 대상으로 각종 물품을 판매하는 방식이다. 기업간 전자상거래(B2B)를 알선하고 지원하는 세계 최대 인터넷 전자시장으로는 바코드시스템 개발업체로 유명한 미국의 UCC가 2000년에 인터넷 컨설팅회사인 애프넷(APPNET)과 제휴하여 세계 최대 규모의 B2B 사이트를 구축하였다. UCC는 회원사간은 물론 외부업체와도 전자상거래를 위한

  • [A+레포트]B2B e-마켓플레이스의 현황과 성공사례 연구
  • 정보통신 기술을 이용하여, 언제 어디서나 무역 업무를 보다 편리하고 신속하게 효율적으로 처리할 수 있는 무역거래 방식을 말한다. 이제현, 전자무역, 도서출판 두남, 2006, p.14.이와 관련하여 가장 활발한 진전을 보이는 분야가 바로 B2B e-마켓플레이스(e-Marketplace)부문이라고 할 수 있다. 현재 e-마켓플레이스는 전 산업에 걸쳐 다양한 형태로 구축되었고 많은 기업들이 구축을 준비 중이다.기업 간 전자상거래는 이제 글로벌 경쟁에서 살아남기 위한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