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경제] 경영혁신의 촉진제, 인센티브 시스템의 설계 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3.26 / 2019.12.24
  • 5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8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열심히 작성하고 좋은 평을 받은 리포트 입니다. 좋은 결과 있으시길
본문내용
인센티브 시스템은 다른 조직의 시스템을 모방하거나 기계적으로 설계하면 오히려 구성원들의 사기를 저하시키거나 성과를 떨어뜨릴 수 있다.

잘 설계된 인센티브 시스템은 종업원을 동기부여하기 위한 다양한 수단을 제공한다. 인센티브에 기초한 보상은 비용을 최소화하면서 조직의 경쟁력을 강화하는 데 여러 상황에서 도움을 준다. 인센티브 시스템을 도입할 경우 통상 10%-20%의 성과증진을 가져온다고 알려져 있다. 그러나 이 효과는 상황에 따라 다르다. 30%이상의 성과 증가를 가져온 경우도 있지만 어떤 경우에서는 성과가 떨어진 경우도 있다. 인센티브 시스템은 매우 민감한 제도이다. 잘 설계할 경우 매우 효과적인 동기부여 수단이 될 수 있지만 잘못 설계할 경우 오히려 부작용이 나타날 가능성이 높다. 조직과 직무의 특성을 반영하지 못한 채 다른 조직의 시스템을 모방하거나 핵심적인 설계 포인트를 간과하고 기계적으로 설계하면 오히려 종업원의 사기가 저하되거나 성과가 떨어질 수 있다. 따라서 인센티브 시스템을 설계할 때에는, 인센티브 시스템이란 무엇인가, 왜 인센티브 시스템이 효과가 있는가, 그리고 인센티브 시스템을 개발하는 데 있어서 핵심 설계 잇슈는 무엇인가 등에 대하여 깊은 이해를 가지고 출발해야 한다.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 경영시스템][기업 안전보건경영시스템]기업 경영평가시스템, 기업 참여경영시스템, 기업 투명경영시스템, 기업 품질경영시스템, 기업 환경경영시스템, 기업 안전보건경영시스템(OHSMS 18000) 분석
  • 경영시스템에 관한 연구1) 환경경영시스템의 개념2) 환경경영시스템의 구성Ⅶ. 기업 안전보건경영시스템(OHSMS 18000)1. OHSMS 18000 인증제도화 동향1) 해외 동향2) 국내 동향2. OHSMS 18000 인증제도3. OHSMS 18000의 개요4. OHSMS 18000의 인증서 취득 효과참고문헌Ⅰ. 개요산업화 시대에 한국 기업들은 상당한 약진을 거듭할 수 있었다. 정보주도의 시대에도 굵직굵직한 대표급 기업들이 나올 수 있을 것인가.미국중심의 세계는 미국 기업이 세계 경제에서 차지

  • [경영혁신전략] 안철수 연구소의 인사평가,보상시스템 구축사례를 통해 살펴본 프로세스 혁신
  • 시스템은 적합하지 않다. 그렇기 때문에 성과 평가를 통한 차별 관리의 필요성이 높이 요구되었다. 또한, 외부적인 상황도 안철수 연구소가 경영면에서 혁신을 단행하게 된 요인으로 작용하였는데, 2001년 인사보상시스템을 보완개선하고자 하였을 당시의 벤처업계의 상황은 극히 어려웠다. 1997년 IMF이후, 굴뚝산업 위주의 기존 산업들이 흔들리면서 대안으로써 지식산업 벤처가 각광 받기 시작했고, 정부의 막대한 지원과 사람들의 관심 속에1998년 이

  • [경영학] 유한킴벌리의 지속가능성
  • 경영3.2.1 지역사회를 위한 공헌3.2.2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3.2.3 사업파트너의 상생추구3.2.4 사원과 가족들의 삶의 조화 추구3.3 환경정책3.3.1 환경경영방침3.3.2 지속적인 환경개선3.3.3 환경부하의 최소화3.3.4 전과정 평가 실시3.3.5 환경친화적 제품과 공정 개발3.3.6 적극적인 재활용 노력들3.3.7 효율적인 환경관리3.3.8 에너지 관리와 지구온난화 방지 노력3.3.9 환경경영의 혁신활동3.4 혁신경영3.4.1 혁신경영시스템의 구축3.4.2 혁신활동의 2단계3.4

  • [경영학] 유한킵벌리의 지속가능성
  • 경영3.2.1 지역사회를 위한 공헌3.2.2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3.2.3 사업파트너의 상생추구3.2.4 사원과 가족들의 삶의 조화 추구3.3 환경정책3.3.1 환경경영방침3.3.2 지속적인 환경개선3.3.3 환경부하의 최소화3.3.4 전과정 평가 실시3.3.5 환경친화적 제품과 공정 개발3.3.6 적극적인 재활용 노력들3.3.7 효율적인 환경관리3.3.8 에너지 관리와 지구온난화 방지 노력3.3.9 환경경영의 혁신활동3.4 혁신경영3.4.1 혁신경영시스템의 구축3.4.2 혁신활동의 2단계3.4

  • [경영학] 유한킴벌리의 지속가능성
  • 경영3.2.1 지역사회를 위한 공헌3.2.2 고객만족을 위한 노력3.2.3 사업파트너의 상생추구3.2.4 사원과 가족들의 삶의 조화 추구3.3 환경정책3.3.1 환경경영방침3.3.2 지속적인 환경개선3.3.3 환경부하의 최소화3.3.4 전과정 평가 실시3.3.5 환경친화적 제품과 공정 개발3.3.6 적극적인 재활용 노력들3.3.7 효율적인 환경관리3.3.8 에너지 관리와 지구온난화 방지 노력3.3.9 환경경영의 혁신활동3.4 혁신경영3.4.1 혁신경영시스템의 구축3.4.2 혁신활동의 2단계3.4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