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린마케팅,그린마케팅사례와한계,그린마케팅향후전망,제일제당의그린마케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2.26 / 2019.12.24
  • 10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0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1.그린마케팅
1)그린마케팅의 정의
2)그린마케팅 도입배경



2. 그린마케팅 사례
1)도요타의 "에코 드라이브 인디케이터" 시스템
2)스타벅스 "From bean to Cup", 친환경 매장설계
3)유한킴벌리
4)삼성의 환경pc, 환경세탁기, 그린반도체



3. 그린 마케팅 실폐사례 -> 제일제당


4. 그린마케팅의 한계

1)소비자 행동상의 한계
2)경영상의 한계
3)정부시책상의 한계



5. 그린마케팅의 보완점


6. 그린마케팅의 향후 전망
본문내용
서론
1)그린마케팅 정의
단순한 고객의 욕구나 수요충족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과는 달리 자연환경보전, 생태계 균형 등을 중시하는 시장접근전략이다. 공해요인을 제거한 결과물을 내놓아야 한다는 소비자보호운동에 입각,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려는 기업 활동을 포괄적으로 지칭한다.

2)등장배경
최근 환경문제의 심각성이 대두되면서, 사회적으로 친환경제품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때문에 기업은 더 이상 기존의 상품판매 전략을 단순한 고객의 욕구나 수요충족에만 초점을 맞추는 것이 아니라, 환경오염 요인을 제거한 상품을 제조하고 판매해야 한다는 소비자보호운동에 입각하여 인간의 삶의 질을 높이려는 기업 활동을 펼치는 친환경(그린)마케팅을 펼치고 있다. 그러므로 그린마케팅은 환경문제를 능동적으로 대응하여 기업의 사회적 기여도를 높이면서 매출신장의 기회도 마련한다는 점에서 환경문제에 대하여 창조적으로 대응합니다. 또한 최근 소비자들도 친환경적 가치가 포함된 상품이라면 약간의 프리미엄 가격도 기꺼이 지불하는 등의 소비를 추구하면서, 기존의 말로만 환경운동을 주장했던 한계에서 벗어나 직접적인 그린소비를 통해 환경보호를 실천하기 시작한다. 이렇게 기업과 소비자 모두가 환경문제의 심각성을 깨닫기 시작하면서, 환경 문제에 대처하기 위해 노력하는 그린(친환경) 마케팅에 관심을 갖기 시작한다.
 
3)친환경(그린)마케팅을 선호하는 소비자: LOHAS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기업윤리] 제3장 기업윤리의 환경변화
  • 사례를 살펴보며 윤리적 객관성 확보에 치우침② 반응적, 적응적 수준의 윤리행동을 유도함에 그침- 기업윤리 교육이 비윤리적 사건에 대한 반응적 윤리행동과 반복적으로 일어나는 비윤리적 사건의 특정한 유형에 대한 적응적 윤리행동을 유도하는데 그칠 뿐 창조적 윤리행덩을 자극하고 시스템 전체의 윤리적 가치관의 변화를 촉진하는 데까지 미치기 어려움③ 전략적 사고와 윤리적 사고의 괴리- 아직도 윤리적 의사결정이 경영기본기능의 내

  • 에코 마케팅과 부동산
  • 마케팅과 더불어 친환경 기술의 개발과 환경에 대한 관심은 기업의선택요건이 아닌 필수요건에코마케팅은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새로운 시장을 창출한계높은 가격으로 인한 소비자의 경제적인 소비 형태환경친화적인 소비는 찬성하지만 가격을 희생 할 수 없음 소비자의 신뢰를 떨어뜨리는 일부 기업체의 과장된 광고에코마케팅 전망전망대림산업의 ‘에코3L 하우스’, 삼성물산의 ‘그린 투모로우’, 현대건설의 ‘카본프리’, 대우

  • 2011년창업아이템(오피스텔임대사업,정보검색대행업,파티관련사업,보디가드사업)
  • 마케팅사가 한몫을 했기 때문이라고 제인측은 말하고 있다. 사실 우리나라 운동선수들중에 뛰어난 기량을 가진 선수들은 아주 많다. 올림픽이나 아시안게임, 월드컵등의 결과로 국민 누구나 동의하는 사실이다. 그러나 정작 몇몇 스포츠만이 흑자운영이 되고 있는 현실을 볼 때 국내의 스포츠마케팅사업의 시장은 아직 미개척지로 볼수 있고, 아주 전망이 있는 사업으로 판단된다. 단 스포츠에 관련된 사업이기때문에 현재 스포츠분야에 관계되어 있거

  • [마케팅] 마케팅용어정리
  • 마케팅 12. 크로스오버 마케팅 13. 5월 마케팅 14. 심리 마케팅 15. CEO 마케팅 16. 황사 마케팅 17. 버추얼 마케팅 18. 미끼상품 마케팅 19. 블로그 마케팅 20. 음악 마케팅 21. 교육 마케팅 22. 디 마케팅 23. PPL 마케팅 24. 환경 마케팅25. 공익 마케팅 26. 참여 마케팅 27. 스타 마케팅28. 신뢰 마케팅 29. 바이러스 마케팅 30. 넷센티브 마케팅31. 푸쉬 마케팅 32. 풀 마케팅 33. 직접우편 마케팅34. 심비오틱 마케팅 35. 생태적 마케팅 36. 내부 마케팅37. 그린 마케팅 38.

  • 풀무원 마케팅전략 및 기업분석,풀무원,풀무원기업분석,풀무원마케팅
  • 사례 ( 휴머니즘 공익적인 차원의 정 강조한 사례 실천 )*제과업계 마케팅의 대표적 성공사례, 情 캠페인 한편, 동양제과는 오리온초코파이 발매 20주년을 맞은 94년부터는 기업이익의 사회환원이라는 차원에서 초코파이 판매수익금중의 일부를 출연해 도서벽지 초등학교의 책걸상을 바꿔주는 장기 캠페인을 시작했습니다. 바로 이에 따라 94년부터 98년까지 5년간 전국각지 학교의 2만여 조의 책걸상을 교체해 4만여 명의 학생들이 체형에 맞는 책걸상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