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34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 제 1절 상호비교분석과 추세분석
■ 제 2절 지수법
■ 제 3절 ROI분석
■ 제 4절 기업체질 삼각형분석
■ 제 5절 원형도표분석

■ 제 6절 종합적 경영평가지표

■ 제 7절 재무비율의 국제비교

■ 보론 1 : EXCEL을 이용한
사례기업의 재무비율분석
본문내용
제 1절 상호비교분석과 추세분석
1. 상호비교분석
- 상호비교분석이란? : 산출된 비율을 동일 시점에서 표준비율이나 다른 경쟁기업의
비율과 비교하여 재무상태 및 경영성과의 상대적 양호/불량
정도를 판단하는 것
- 개별 계산된 재무비율이 양호한가 불량한가를 판단하기 위해서는 비교할수 있는
기준치가 필요 ⇒ 이러한 비교평가의 기준이 되는 비율이 “표준비율”
- 표준비율(standard ratio) : 동종산업의 평균비율을 이용
① 우리나라에서는 한국은행 『기업경영분석』또는 한국산업은행 『재무분석』을 통해
발표되는 산업별 평균비율을 이용
② 다음으로는 경쟁기업 / 동종산업내 선두기업의 재무비율을 표준비율로 하여
비교대상기업의 재무비율판단 가능
- 특정 재무비율을 다른 기업과 비교하는 기업간 비교를 하기 위해서는 업종, 제품,
기업규모, 회계처리기준등이 유사한 기업을 선정해야함
③ 또한 과거의 경험을 통한 경험비율(ideal bench marks), 과거 평균비율,
과거 설정된 목표비율을 표준비율로 사용할수 있음.

2. 추세분석
- 추세분석이란? : 특정비율이 시점에 따라 어떻게 변화하여 왔는가를 분석하는 것
- 일정기간의 재무비율의 변화추세인 변화의 방향과 변화량을 파악하여 재무상태의
개선 혹은 악화 정도를 분석하는 것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대우건설,투자경영분석,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사례 및 다이옥신 처리에 획기적인 실적을 올려 ‘2005 대한민국 친환경기업 대상’을 수상, 그 능력을 인정 받았다.주택분야주택사업은 업계선두의 “푸르지오” 브랜드 파워 및 선진화된 마케팅 전략과 우수한 사업개발 능력, 신속한 시장대응 능력으로 경쟁우위지역과 대규모 개발예정지역을 탄력적으로 공략하여, 주택시장 위축의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해 왔다. 그 결과 2005년 수주 3조 6,631억, 매출 2조 1,412억, 주택공급실적 13,265세대의 경영실

  • 글로벌경영,기업분석,마케팅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4P분석 - Product우수한 제품 품질친환경적인 원료시장의 소득수준에 따른 판매 제품 차별화 전략시간차 진출 전략현지 딜러/도매상 대상 홍보성지순례기간 중 홍보활동성지순례기간 중 스폰서쉽4P분석 – Place4P분석 – Place시간차 진출 전략사우디에 교두보 확보종교행사 ‘하지’특수공략브랜드 인지도 확보UAE 시장 진출우수한 제품 품질친환경적인 원료시장의 소득수준에 따른 판매 제품 차별화 전략시간차 진출 전략현지 딜러/도매상

  • 매일우유,우유시장분석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자극한다면 후발 주자는 선두에 설수 있다고 생각한다.Conclude리뉴얼(Renewal)을 1990년대까지는 리디자인(Redesign)이라 했다. 차이는 단순히 진부한 디자인의 체인지, 마케팅 보강활동이 뒷받침 전제로 개선되었는지 하는 정도이다. 2000년대에 들어 리뉴얼은 상품의 매력을 증가시킨다는 리뉴얼파워를 기업체에서 인식하고 한 때 앞다투어 리뉴얼 했던 시점이 있다. 리뉴얼 전후의 직접 비교를 해 보자면 참으로 조목조목 논지거리가 많다는 것이다.10

  • 매일유업,매일우유,기업분석마케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기업 이미지 형성을 위한 카피특히 먹기리에 민감한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볼 수 있음2. 발효유 시장에서의 퓨어Ⅳ. 시유 정의 및 공정1. 시유의 정의시유 및 가공유는 축산물 가공처리법에 의해 다음과 같이 정의하고 규격이 정해져 있다.정의무지유고형분유지방비중산도세균 수대장균시유젖소에서 착유한 원유를 음로에 공할 목적으로 법으로 규정한 방법에 의하여 살균 처리한 것.8.0%이상3.0%이상1028~10340.18%이하(저지종)0.20%이하40000이

  • 화장품 기업의 성공전략,세계 화장품시장 동향,브랜드마케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사례분석,swot,stp,4p
  • 서비스로 사랑을 받고 있다. 특히 고객으로부터 최고의 신뢰 받는 기업이 되기 위해 ‘서비스-품질-湯湷의 무한 책임 주의’를 선언한 태평양은 이후 마케팅에 핵심역량을 집중하여 마몽드, 라네즈, 헤라, 아이오페 등으로 브랜드 이미지를 제고하고 글로벌 브랜드의 전략화를 지속하게 된다. 이후 감성화 된 브랜드인 한방화장품 설화수, 미장센, 이니스프리 등을 선보이게 되고 프랑스에서의 롤리타렘피카의 성공, 라네즈의 중국시장의 프레스티지 브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