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부그룹,기업분석,사회사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22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본문내용
Ⅰ. 그룹의 개요
1. 개요
동부그룹은 1969년 1월 24일 창업자 김준기 회장이 '좋은 기업'의 이념 아래 미륭건설(현 동부건설)을 설립하면서 출범했다. 70년대 초반 중동 건설시장에 선도적으로 진출하여 국내 건설업계의 중동 건설신화를 이끌었으며, 이때 벌어들인 막대한 외화를 전액 국내 기간산업에 투자하여 그룹 성장의 기반을 마련했다.
선발 기업들에 비해 30~40년 뒤늦게 출발한 후발 기업임에도 불구하고 사업 복합화와 전문화를 성공적으로 추진함으로써 창업 30년 만인 2000년(공정위 발표)에 국내 10대 그룹에 진입하는 눈부신 성과를 거두었다.
동부의 사업분야는 철강·금속, 농자재·식품·바이오, 정보·통신, 건설·에너지·부동산, 물류·여객·무역, 금융·보험, 사회공헌 등 7대 분야로 구성되어 있다.
동부는 이들 7대 사업분야를 기반으로 글로벌화·전문화·고부가가치화에 주력하고 있으며, '글로벌 엑설런트 컴퍼니(Global Excellent Company')'를 목표로 나아가고 있다.

2. 주요연혁
창업기(1969~1972)
1969 / 미륭건설 창업 : 그룹창업
1971 / 동부고속운수㈜ 설립
1972 /동부관광 설립, 동부상호신용금고 설립(2002년 동부상호저축은행)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도요타글로벌성공전략,렉서스,중국시장,미국시장,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 목 차 Ⅰ. 서론1.TOYOTA 소개2.LEXUS 소개Ⅱ. 북미 시장 진출 전략1.상황분석 2.렉서스 개발결정과 브랜드 선택과정3.사업단위의 목표수립 4.SWOT분석5.시장세분화/표적시장 결정 (STP)6.제품 포지셔닝(Product Positioning) 7.마케팅믹스 관리(Marketing pricing strategy) 8.렉서스 판매 전략 및 성과 Ⅲ. 한국 시장 진출 전략1.국내 수입차 시장 상황2.브랜드별 판매액과 판매대수3.한국 내 경쟁사 분석 4.STP 전략 5.SWOT 분석 6.4P‘sⅣ. 중국 시장 진출 전략1.도요타

  • BBQ중국진출,중국시장,프랜차이즈,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BBQ 중국 진출 전략1. 서론 및 기업 및 진출 대상국 선정 배경32. 기업내부분석4- 기업소개- 성공요인3. 외부환경분석11- 진출시장분석 (정치, 경제, 사회, 문화)- 5 FORCE 분석- 진출시장 내 경쟁자 분석 1. 맥도날드 2. KFC 3. 피자헛4. 시장진출 동기47- BCG, GE MATRIX를 통한 분석5. BBQ의 중국 시장진출 전략 48- 프랜차이징의 특징- BBQ의 프랜차이징- SWOT분석 - STP 전략- 마케팅 전략(4P) 6. 결론73- 중국 진출 성공 요인 - 발전방향1. 서론 및 기업 및 진

  • 팬택 앤 큐리텔의 경영전략분석 - sk텔레텍 합병과 글로벌마케팅 전략
  • 경영의 특징2.휴대폰 시장 현황 및 동향1) 세계 휴대폰 시장의 판매 현황2) 세계 휴대폰 시장의 동향 및 전망3) 국내 휴대폰 시장의 현황3.팬택 앤 큐리텔의 내부 기업환경 분석3-1.팬택 앤 큐리텔과 SK텔레텍(SKY)의 합병과정 및 성과분석1) SK텔레텍 인수의 배경2) 합병이후 팬택과 SK텔레텍이 얻는 긍정적 효과3-2.팬택 앤 큐리텔의 SWOT분석1) Strength2) Weakness3) Opportunity4) Threaten3-3.팬택 앤 큐리텔의 마케팅 전략 분석1) 마케팅 믹스(4ps)2) STP 전략 분석

  • [경영] 현대기아자동차의 글로벌마케팅 전략 분석
  • 시장의 차량 판매량 >출처 : Ward’s, CSM, KB투자증권, 세계자동차 시장 전망, 20122) 자동차 시장의 포터의 산업구조분석모형 ( 5 Forces Model )< 자동차 시장의 포터의 산업구조분석모형 그림 >위 그림에서 볼 수 있듯이 현재 자동차 시장은 점차 글로벌화 되었고, 이에 따라서 기업들 자체도 글로벌화 되고 있는 추세이다. 예를 들면, 일본 기업들이 미국에 진출하여 미국현지공장을 세워 자동차 생산을 하고 있으며, 미국기업들도 유럽 등지로 진출하고 있다

  • 뚜레쥬르 성공비결과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뚜레쥬르 향후마케팅전략 제시 - 뚜레쥬르 마케팅사례 연구
  • 뚜레쥬르성공비결마케팅 SWOT,STP,4P향후마케팅제언1. 뚜레쥬르 기업소개2. 뚜레쥬르의 성공비결3. 베이커리 시장상황분석4. 뚜레쥬르 SWOT분석과 전략제언5. 뚜레쥬르의 경영전략(1) 글로벌진출 전략- 베트남 진출- 중국 진출- 미국 진출(2) 브랜드 리뉴얼 전략6. 뚜레쥬르 STP 분석(1) Segmentation(2) Targeting(3) Positioning7. 뚜레쥬르 마케팅 4P전략(1) Product(2) Price(3) Place(4) Promotion8. 향후 마케팅전략 제시(1) CI상품의 개발(2) 10~20대 시장공략(3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