두산중공업,노사분규사례,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16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Ⅰ 노사분규 배경·사건내용
기업 개요
노사분규 발생배경
진행내용
Ⅱ 고용관계 당사자 분석
노동조합·사용자·정부 특성과 전략 분석
Ⅲ 협상쟁점 분석
교섭흐름에 따른 노·사 협상쟁점 분석
Ⅳ 결론
노동조합·사용자·정부 별 해결방안
본문내용
Ⅰ 노사분규 배경·사건내용
2. 노사분규 발생배경

2001년

이미 노사간에 명예퇴직에 대해 사전에 합의하기로 한 단체협약을 무시하고
사용자측에서 일방적인 협박과 위협으로 명예퇴직을 실시

2002년
사용자측이 2001년 단체협약에서 합의한 교섭을 이유 없이 불참하였으며
노조를 인정하지 않고 임금과 단체협약 협상을 거부하는 등 노조를 탄압

2003년
배달호 조합원이 분신 사망하는 사건의 발생과 사용자측의 부당노동행위가
노동부에 의해 확인되는 등 노사관계 악화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인사관리] KT와 SK Telecom의 인적자원관리
  • 기업 브랜드 가치 : 2조 1,017억 원(2008년)- 주식상장 : 한국, 뉴욕, 런던 증권거래소- 신용등급 : Moody’s A3 (’09. 03. 05) / S&P A-Positive (’08. 06. 30)Fitch Ratings A (’07. 07. 02 공식 전환)○ 회사소개전기통신 서비스의 전문화 및 사업의 효율적 경영을 위해 체신부에서 통신 부분을 분리하여 공사로 전화함에 따라 1981년 12월 10일 설립되었다. 1997년 정부 투자기관에서 출자기관으로 전환하였으며, 1991년부터 한국통신으로 약칭하여 불렀다. 1995년 무궁화위성 1호

  • [국제마케팅] 현대자동차의 중국시장진출 사례분석
  • 기업의 하나인 둥펑그룹과 전 차종에 걸쳐 합작 사업 추진으로 본격적인 중국사업으로 진출- 브랜드 전략으로 둥펑과의 신규 합자 회사 승용차는 전부 NISSAN 브랜드를 사용. 상용차는 둥펑의 브랜드를 사용함으로써 NISSAN 글로벌 경영 확정다. HONDA의 중국진출 전략- 이륜차 선행 진출과 완성차의 수출에 따른 브랜드 인지도 제고- 이륜차 진출 후, 완성차 부품 진출로 중국 내 현지 부품 조달 체계 구축으로 완성차 진출을 위한 기반 마련- 기존 합자 회

  • 도요타 렉서스의 한국 시장진출 전략 분석
  • CONTENTSⅠ.서론1.기업선정배경Ⅱ.본론1.도요타 기업개요1-1.도요타 소개1-2.회사개요1-3.회사연혁2.렉서스의 탄생2-1.렉서스의 연혁2-2.렉서스의 탄생배경3.렉서스의 한국 시장 진출 동기4.외부환경분석4-1.국내 자동차 산업현황4-2.국내 수입차 시장현황4-3.경쟁사 분석4-4.고객 분석4-5.환경 분석5.내부환경분석5-1.조직구조분석5-2.렉서스의 핵심 역량5-3.성과분석5-4.SWOT5-5.STP6.마케팅 믹스(4PS)-4PS7.렉서스의 성공요인 분석 Ⅲ.결론 및 향후 전

  • [국제마케팅] 도요타의 이문화 극복전략
  • 시장현황3.3 경쟁사 분석3.4 고객 분석3.5 환경 분석4. 내부환경 분석 4.1 조직구조 분석4.2 렉서스의 핵심 역량4.3 성과분석4.4 SWOT 전략4.5 STP 전략5. 마케팅 믹스 (4PS)6. 렉서스의 성공요인 분석7. 도요타의 핵심역량8. 도요타 이문화 극복전략 사례Ⅲ. 결론 및 향후전략Ⅳ. 개별 조사후기도요타의 이문화 극복전략 Ⅰ. 서론1. 기업선정배경도요타는 일본 최고의 기업으로 21세기 첨단 산업의 집합체라고 일컬어지는 자동차 브랜드이다. GM, 포드,

  • [국제마케팅] 도요타(렉서스)의 이문화 극복전략
  • 시장현황3.3 경쟁사 분석3.4 고객 분석3.5 환경 분석4. 내부환경 분석 4.1 조직구조 분석4.2 렉서스의 핵심 역량4.3 성과분석4.4 SWOT 전략4.5 STP 전략5. 마케팅 믹스 (4PS)6. 렉서스의 성공요인 분석7. 도요타의 핵심역량8. 도요타 이문화 극복전략 사례Ⅲ. 결론 및 향후전략Ⅳ. 개별 조사후기도요타의 이문화 극복전략 Ⅰ. 서론1. 기업선정배경도요타는 일본 최고의 기업으로 21세기 첨단 산업의 집합체라고 일컬어지는 자동차 브랜드이다. GM, 포드,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최근 판매 자료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