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적기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4.01.20 / 2019.12.24
  • 31페이지 / fileicon ppt (파워포인트 2003)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목차
기업의 사회적 책임
P&G 선정동기 및 기업소개
P&G의 대표적 지역사회 활동
P&G 기업활동이 주는 교훈
사회적 책임 활성화 방안
본문내용
기업의 사회적 책임
(CSR: Corporate Social Responsibility)

기업은 성장, 발전하여 기업의 규모가 거대해지면 소비자, 지역 사회 등과 관계를 가지게 된다. 이런 기업들은 독선적인 경영이나 일방적인 이익추구가 허용되지 않을 뿐 아니라 사회에 대하여 일정한 행동을 취해야 할 책임이 부과된다.
참고문헌
「효과적인 기업 사회공헌활동의 전략과 방향」
유명훈 (Korea CSR Consulting Group 대표)
「존경받는 기업 Procter&Gamble사의 환경경영」 
「사회공헌활동의 새로움 패러다임」  LG주간경제 유호현 연구원
「꿩 먹고 알 먹은 P&G의 사회책임활동, 퓨어(PUR)프로젝트」  글로벌 스탠다드
「P&G의 사회공헌활동 나눔경영」 사랑의 열매 3-4월 사회복지공동모금회의 사랑실천나눔지
「기업의 사회공헌활동과 마케팅 커뮤니케이션」  HS AD웹진
「사회마케팅을 통해 기업이 얻는 이득」  휴넷 경영지식 생산본부
「[Biz Trend] P&G, 눈앞욕심 버리니 매출 쑥↑」  매일경제 2007.7.23
「[한눈에 쏘옥]‘영리하게 착해지기’…사회적 책임 마케팅」  동아경제 2007.9.12
「‘사회마케팅’을 활용하자」  내일신문 2005.10.19
한국 피앤지 http://www.pg.co.kr/
자료평가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11번가,신뢰마케팅,사회적책임,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시장의 경쟁구도가 형성될 것으로 예상그렇다면 어떻게 11번가는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어야 할까?-> 앞서 강조했던 것과 같이, 고객신뢰를 바탕으로, 또한 단기적 관점을 바라보는 것이 아닌 고객과의 믿음을 통한 장기적인 관점으로 다가가는 다양한 신뢰마케팅을 통해 고객과 소통하고 믿음이 가는 이미지를 구축한다.또한 그에 그치지 않고 모바일 전용상품관, 고객참여형 소셜마케팅 확대, 결제편의성 제고등 고객서비스와 혜택을 넓히

  • 사회적공헌,사회사업,마케팅,브랜드,브랜드마케팅,기업,서비스마케팅,글로벌,경영,시장,사례,swot,stp,4p
  • 기업인과 환경운동가라는 두 꼬리표중에 환경운동가라는 꼬리표를 더 사랑한 사람이었다.482001년 아니타 로딕 저 1942년 영국 리틀햄프터턴에서 이탈리아계 이민 가정에서 태어났다. 제2차 세계대전 중에 어머니를 보면서 근검절약 정신을 배웠고 이것은 곧 지역거래, 재활용, 리필링과 같은 바디샵의 환경보호운동을 탄생시켰다. 반전운동, 인권운동, 환경운동으로 지구 곳곳을 누비면서 개인적이거나 정치적인 이유로 셀수 없을 정도로 많은 상을

  • [독후감] 경영서적 - 전략은 불황보다 강하다
  • 브랜드, 서비스 마케팅, 광고 프로모션▶ 기업의 사회적책임 관점 - 윤리 경영, 파트너십 경영, 비영리 단체의 나눔 경영, 비영리 단체의 PR등 의 기업 경영사례를 말해줘서 더욱더 유익하고 좋은 정보를 주는 것 같았다.15개 기업에는 풀무원, 귀뚜라미보일러, 세스코, 락앤락, HJC, KT&G, 아웃백, 올림퓨스, 교보생명, 하기스, 쌈지 기업 등 일상 속에 많이 듣던 또는 알지 못했던 중견기업의 사례가 정말 흥미로웠다.다 이 모든 기업들이 우리나라 시장에

  • [마케팅전략론] SKT와 KTF의 마케팅 차별화
  • 시장점유율 1위 확보)★ 고객에게 신뢰감 획득과 가치극대화를 위한 윤리경영선도 기업으로서 사회적 입지 구축★ 영상통화 시장선도자로서의 이미지★ “2등 브랜드”의 이미지OpportunitiesThreats★ 동일 주파수 사용에 따른 공정 경쟁★ 데이터 중심의 HSDPA 활성화시 새로운 수익원 확보★ KT 재판매를 통한 대규모 마케팅 전략 구사 가능★ HSPDA에 대한 역량 집중에 따른 리스크 증대★ 3.5G 휴대폰 시장의 오픈마켓 전환으로휴대폰 유통의 지배력

  • 피자헛 성공사례
  • 마케팅 전개, 서비스 기법창출, 업소 경영전략 등에서 문제점등을 보이고 있다. 이러한 당면된 문제점을 분석하여 업소 경영의 과학화, 현대화를 통한 고객만족, 경영기술 도입으로 전근대적인 경영구조를 개선해야 할 과제를 안고 있다. 따라서 외식시장의 발전방향 및 기반정립에 기여할 수 있도록 기초조사를 통해 외식시장의 현황을 파악해 보았다. (자료제공 : 한국음식업 중앙회 연감)본 론1. 피자헛 브랜드 기원 및 모기업 ‘얌브램드’1)피자

오늘 본 자료 더보기
  • 오늘 본 자료가 없습니다.
  •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