환경자원경제학 - 핀란드의 경제 정책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5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1,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본문내용
-
1. 나라 선정 이유
- 어떤 한 나라의 환경 정책을 조사하라는 과제를 받았을 때 불현 듯 떠오르는 나라가 핀란드 였다. 어릴 때부터 항상 가고 싶은 나라중 하나였고, 단순하게 핀란드하면 떠오르는 이미지가 깨끗함 순수함 이런 것 들이었다. 물론 지리적으로 사람이 많이 살지 못하고 그들의 생활 방식 자체가 그 나라를 깨끗한 이미지로 만든 것일 수도 있겠지만 산업이 현대화 되고 그 현대화에 뒤처지지 않고서도 예전의 깨끗한 환경을 유지 하는 것은 엄청 어려운 것을 우리나라만 봐도 알 수 있다. 하지만 핀란드는 오래전부터 환경 보호에 대해 깊은 관심을 가져 왔고, 그 만큼 핀란드 국민들도 환경보호의 중요성을 잘 인식하고 있다. 이에 따라 WEF는 한경보호지수(ESI) 측면에서 2001년과 2002년에 이어 2005년에도 핀란드를 세계최고의 환경보호 국가로 선정했다.
비록 최신 자료는 구하기 힘들었지만 어떻게 환경 정책을 내어 왔기에 핀란드가 이렇게 세계최고의 환경 보호 국가가 될 수 있었는지 지금부터 알아 보도록 하자.
- 참고문헌
-
<자료 출처>
출처 : KOTRA & globalwindow.org
자 료 원 : 핀란드 환경부 등 관련기관
작 성 자 : 정철 (kotrahel@kolumbus.fi)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유니클로 SCM 전략 분석
- 자유수임제가 감사서비스의 질을 향상시키는가
- 굼융권 취업 면접 시 자주나오는 경제용어 100개
- 도미노피자의 SCM분석
- 이미지에 따른 패션 코디네이션의 종류
- 상쾌환PPT(숙취해소제 환 제품군 TOPof MIND 제고를 위한 IMC전략)
- 동기부여 개념과 이론분석및 동기부여 기업사례연구(삼성전자,구글,스타벅스,사우스웨스트,미라이공업)및 기업내 동기부여에 대한 나의의견
- 핫식스 제품분석과 SWOT분석및 핫식스 현재 마케팅전략분석및 핫식스 향후 국내외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오뚜기 기업분석과 제품분석및 swot 분석, 마케팅 전략,브랜드 이미지 ppt
- [물류경영] 바릴라스파 `Barilla SpA` 문제점 및 해결방안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