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제품 수명 주기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1건 (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하고 싶은 말
- 목차
-
Ⅰ.제품수명주기의 개념
Ⅱ.제품수명주기의 단계별 특성과 전략
1. 도입기
2. 성장기
3. 성숙기
4. 쇠퇴기
5. 제품수명주기의 단계별 특성 • 마케팅목적 • 마케팅 전략 정리
ⅲ.제품수명주기의 한계
ⅳ.여러 형태의 제품 수명주기
ⅴ.제품수명주기 이론의 사례
ⅵ.참고자료 및 참고문헌
- 본문내용
-
•제품수명주기의 개념
- 매년 수많은 제품들이 시장에 쏟아져 나오고 있으나 이들 중 대부분은 흔적없이 사라지고 있다. 일단 신제품이 출시되면 그 제품은 시장 환경의 변화라는 물결을 타게 된다. 새로운 기술이 개발되고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호가 변함에 따라 보다 나온 신제품이 기존제품을 대체하게 되는 것이다. 신제품이 출시된 후의 진화과정을 설명하는데 유용한 분석틀이 제품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 PLC)이다. 제품수명주기는 하나의 제품이 시장에 나온 후 성장과 성숙과정을 거쳐 결국은 쇠퇴하여 시장에서 사라지는 과정을 말한다.
제품의 수명주기는 일반적으로
① 제품이 시장에 처음 출시되는 도입기
② 매출액이 급격히 증가하는 성장기
③ 제품이 어느 정도 소비자들에게 확산되어 성장률이 둔화되는 성숙기
④ 그리고 매출이 감소하는 쇠퇴기의 4단계로 구분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 참고문헌 및 참고자료
안광호 『마케팅원론 4판』 학현사 2007
정순진 『경영학연습 6판』 법문사 2010
http://blog.naver.com/bsnwom/40127273371
http://cafe.naver.com/roseofsharon89
http://www.cyworld.com/djclown/2305854
자료평가
- 필요한 정보만 딱 있어서 나쁘지 않아요
- 74402***
(2020.12.07 21:42:18)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마케팅] 베스킨라빈스의 서비스 마케팅 성공사례
- [항공, 관광경영, 관광경영학, 호텔경영학]항공예약업무 CRS에 대해서
- [경영학] 대한항공_토파스의_조사_및_성공사례
- [경영정보시스템] 대한항공의 CRS
- 기업분석 - 씨지브이와 롯데시네마
- 롯데시네마 기업분석과 마케팅 SWOT,STP,4P전략분석및 롯데시네마 문제점과 개선전략제안
- [더페이스샵 기업분석] 더페이스샵 성공요인분석 보고서
- 샤넬 CHANEL 기업핵심역량과 샤넬 마케팅 4P,STP,SWOT분석및 샤넬 향후방향제언 PPT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