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 제품 수명 주기이론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12.23 / 2019.12.24
  • 11페이지 / fileicon hwp (아래아한글2002)
  • est1est2est3est4est5 1(구매금액의 3%지급)
  • 2,200원
다운로드장바구니
Naver Naver로그인 Kakao Kakao로그인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이전큰이미지 다음큰이미지
하고 싶은 말
목차
Ⅰ.제품수명주기의 개념

Ⅱ.제품수명주기의 단계별 특성과 전략

1. 도입기

2. 성장기

3. 성숙기

4. 쇠퇴기

5. 제품수명주기의 단계별 특성 • 마케팅목적 • 마케팅 전략 정리

ⅲ.제품수명주기의 한계

ⅳ.여러 형태의 제품 수명주기

ⅴ.제품수명주기 이론의 사례

ⅵ.참고자료 및 참고문헌

본문내용
•제품수명주기의 개념

- 매년 수많은 제품들이 시장에 쏟아져 나오고 있으나 이들 중 대부분은 흔적없이 사라지고 있다. 일단 신제품이 출시되면 그 제품은 시장 환경의 변화라는 물결을 타게 된다. 새로운 기술이 개발되고 소비자들의 욕구와 기호가 변함에 따라 보다 나온 신제품이 기존제품을 대체하게 되는 것이다. 신제품이 출시된 후의 진화과정을 설명하는데 유용한 분석틀이 제품수명주기(Product Life Cycle; PLC)이다. 제품수명주기는 하나의 제품이 시장에 나온 후 성장과 성숙과정을 거쳐 결국은 쇠퇴하여 시장에서 사라지는 과정을 말한다.

제품의 수명주기는 일반적으로
① 제품이 시장에 처음 출시되는 도입기
② 매출액이 급격히 증가하는 성장기
③ 제품이 어느 정도 소비자들에게 확산되어 성장률이 둔화되는 성숙기
④ 그리고 매출이 감소하는 쇠퇴기의 4단계로 구분할 수 있다.

참고문헌
• 참고문헌 및 참고자료

안광호 『마케팅원론 4판』 학현사 2007

정순진 『경영학연습 6판』 법문사 2010

http://blog.naver.com/bsnwom/40127273371

http://cafe.naver.com/roseofsharon89

http://www.cyworld.com/djclown/2305854
자료평가
  • 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자료평가0
  • 필요한 정보만 딱 있어서 나쁘지 않아요
  • 74402***
    (2020.12.07 21:42:18)
회원 추천자료
사업자등록번호 220-06-55095 대표.신현웅 주소.서울시 서초구 방배로10길 18, 402호 대표전화.02-539-9392
개인정보책임자.박정아 통신판매업신고번호 제2017-서울서초-1806호 이메일 help@reportshop.co.kr
copyright (c) 2003 reoprtshop. steel All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