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시브랜드 제품보증이 구매의도에 미치는 영향,제품보증유형과 제품유형의 조절효과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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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1. 서론
2. 이론적 배경
3. 연구모형 및 가설 설정
4. 시사점
5. 참고 문헌
본문내용
2. 이론적 배경

도시브랜드(City Brand)에 대한 이론적 고찰.

브랜드: 한 생산자의 제품을 다른 생산자의 제품과 구별하기 위한 수단으로 이용되어 온 것으로 부터 시작 되었으며, 기업이 생산하는 제품이나 용역에 붙여진 이름으로 제품이나 서비스를 경쟁기업과 구별하기 위해 사용하는 이름, 용어, 상징, 디자인 또는 이 모든 것들의 결합적인 형태라 정의(이미영, 2003).

브랜드의 개념이 널리 확장됨에 따라, 소유와 차별화를 본질적으로 내포하는 브랜드가 기업과 제품, 심지어는 사람을 떠나 국가, 도시 등의 지역에 적용되면서 이러한 영향력은 아주 광범위하고도 심층적인 구조로 변하게 되었음(김유경, 2007).

이러한 추세에 따라, 장소마케팅의 개념이 도입됨.

장소 브랜드의 유형  1) 국가브랜드, 2) 지역브랜드, 3) 도시브랜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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