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라우드컴퓨팅,클라우드컴퓨터,클라우드컴퓨팅발전과정,클라우드컴퓨팅장점,클라우드컴퓨팅단점,클라우드컴퓨팅문제점,클라우드컴퓨팅해결방안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23 / 2019.12.24
- 14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2,5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14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 클라우드 컴퓨팅 이란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 소개
‣‣ 클라우드 컴퓨팅 선정이유
-최신 경영 정보 시스템의 주제로 클라우드 컴퓨팅을 선정한 이유 소개
‣‣ 클라우드 컴퓨팅 발전과정
-현재에 이르기까지의 클라우드 컴퓨팅의 발전과정을 소개
‣‣ 클라우드 컴퓨팅의 장․단점
-경제성 및 친환경성, 편의성 및 접근성, 확장성
-보안성 및 안정성, 법률적 문제, 호환성, 정보의 불평등
‣‣ 클라우드 컴퓨팅 문제점의 해결방안
-기술적․법적 대안 방법
‣‣ 클라우드 컴퓨팅 인식.이용 의향조사
‣‣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 발전 전망
-앞으로의 클라우드 컴퓨팅 산업 전망
‣‣ 참고 문헌
- 본문내용
-
• 클라우드 컴퓨팅 이란
정의:
소프트웨어를 자신의 PC에 설치하지 않고 필요할때만 인터넷에 접속하여 각종 IT기기로 손쉽게 정보를 공유하고 사용하는 사용환경이자 플랫폼을 말하는 최신 IT용어
<클라우드 컴퓨팅은 Cloud+Computing의 합성어이고, Cloud는 Internet 기반을 의미>
개념:
1960년대 미국의 컴퓨터 학자인 존 맥카시가 처음 개념을 제시하고 여러 기업들에 의해 초석을 다져온 클라우드 컴퓨팅은 2006년 구글의 CEO 에릭 슈미트가 처음 한 말로써 본래의 개념은 필요한 소프트웨어를 PC에 저장할 필요없이 웹상에서 필요한만큼 빌려쓰고 비용을 지불하는 방식으로써 대표적으로 은행의 ATM기계를 들수있다. 최근에는 모바일 클라우드 컴퓨팅을 핵심으로 IT업계에 빠르게 퍼져나가고 있는 추세이다.
요즘 정보기술(IT) 업계는 물론 일반 업체에서도 클라우드 컴퓨팅 기술이 화두다. 말 그대로 모든 소프트웨어나 저장 공간을 하늘 곳곳에 있는 ‘구름(클라우드)’ 서버에 올려놓고, 언제 어디서나 내려 받아 쓰는 차세대 IT 서비스다. 클라우드 컴퓨팅은 IT 관련된 기능들이 서비스 형태로 제공되는 컴퓨팅 스타일로써 사용자들은 지원하는 기술 인프라스트럭처에 대한 전문 지식이 없어도 또는 제어할 줄 몰라도 인터넷으로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일반적인 클라우드 컴퓨팅에서 소프트웨어와 데이터는 서버에 저장된다. 또한 클라우드 컴퓨팅은 Web 2.0, SaaS(software as a service)와 같이 최근 잘 알려진 기술 경향들과 연관성을 가지는 일반화된 개념으로써 이들 개념들의 공통점은 사용자들의 컴퓨팅 요구를 만족시키기 위해 인터넷을 이용한다는 사실이다. 예로서 구글 앱스(Google Apps)가 있으며
위와 같이 컴퓨터 네트웍 구성도에서 인터넷을 구름으로 표현, 이때 구름은 숨겨진 복잡한 인프라 구조를 의미, 사용자는 이러한 복잡한 인프라 구조를 알지 못해도 클라우드 컴퓨팅을 이용 할 수 있다.
- 참고문헌
-
○네이트 기사 & 네이버 블로그
(http://news.joins.com/article/aid/2010/05/18/3746051.html?cloc=olink|article|default)
(http://areatha.egloos.com/2901127)
(http://wesmb.tistory.com/27)
그린 IT를 이끄는 클라우드 컴퓨팅|작성자 soccerspace
(http://blog.naver.com/soccerspace?Redirect=Log&logNo=40104718116)
(http://blog.naver.com/kkw1120?Redirect=Log&logNo=100058384244)
(http://blog.naver.com/hitilon?Redirect=Log&logNo=110086334479)
○(훤히 보이는) 클라우드 컴퓨팅 = Cloud computing / 민옥기 [외] 지음 -전자신문사 2009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이더(EIDER) 환경 분석과 마케팅 전략
- [거시경제학] 현재 우리나라 거시경제 정책
- 시장조사론_국내외 기업의 마케팅 조사 사례에 대하여 구체적으로 설명하시오
- 대한항공 마케팅 4P전략과 STP,SWOT분석 및 대한항공 바람직한 미래방향제시 - 대한항공 마케팅연구
- 에잇세컨즈 마케팅 4P,STP,SWOT분석 및 에잇세컨즈 새로운 마케팅전략 수립
- 쏘카 SOCAR 마케팅 4P전략과 쏘카 STP,SWOT분석 및 쏘카 미래전략방안 수립
- [전략경영] 캐논 경영전략
- [경영사례] 캐논 canon의 전략경영
- [관광경영] 스페인의 주요 관광지 및 전략과 발전 방향
- 우리나라의 80~90년대 거시경제 정책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