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회사][회사 선택요소][회사 상호변경절차][브랜드][노사관계]회사의 선택요소, 회사의 상호변경절차, 회사의 사업계획서, 회사의 브랜드, 회사의 노사관계, 회사의 인재, 회사의 사례(이베이), 회사의 전략 분석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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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개요

Ⅱ. 회사의 선택요소
1. 회사의 연혁을 살펴보자
2. 대표자의 이력을 살펴라
3. 매출액을 살펴라
4. 회사의 핵심역량은 무엇인가
5. 직원들의 분위기를 읽어라
6. 자발적인 이직률

Ⅲ. 회사의 상호변경절차
1. 이사회 결의
2. 기준일 및 주주명부 폐쇄기간 설정 공고
3. 권리주주 확정
4. 상호변경에 관한 임시주주총회 소집 통지ㆍ공고
5. 주주총회의 특별결의
6. 상호변경 등기
7. 주권교체발행
8. 기타사항

Ⅳ. 회사의 사업계획서

Ⅴ. 회사의 브랜드

Ⅵ. 회사의 노사관계
1. 현대중공업 회사의 노동조합 인식
1) 당사자주의
2) 협조적인 노사관계
2. 현대중공업의 노무관리 방침
3. 요약

Ⅶ. 회사의 인재

Ⅷ. 회사의 사례(이베이)
1. 이베이의 시작
2. 이베이의 두 창업자 그리고 전문 경영인

Ⅸ. 회사의 전략
1. 승부 브랜드를 선택하여 집중하라
2. 간접 브랜드 확장을 사용하여 승부 브랜드의 파워를 더욱 강화하라
3. 승부 브랜드에 대한 후방 지원 브랜드를 만들어라
4. 승부사가 될 때까지 참고 기다려라
5. 국내와 해외에 단일 글로벌브랜드로 집중화하라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개요

브랜드 관리 조직을 집중화하라. 그때 그때마다 일어나는 브랜드 및 마케팅 관련 이슈를 쫓아가다 보면 어느새 브랜드 업무와 관련된 부서가 여기 저기에 산재하게 된다. 브랜드를 통합 관리하는 부서는 없이 다들 조금씩 브랜드 관련 이슈를 관장하는 부서가 되어버리기 십상이다. 이렇게 브랜드 관련 조직이 방만해 질 경우 의사결정이 늦어지게 마련이다. 너무 많은 회의와 목소리는 발목을 잡게 된다.

사공이 많으면 배가 산으로 올라간다는 말이 있다. 한 브랜드에 관여하는 관리자가 너무 많을 경우 일사불란하게 한 목소리를 내기가 쉽지 않다. 더구나 그 관리자들이 이 브랜드에도 조금 관여, 저 브랜드에도 조금 관여하는 식의 백화점식 브랜드 관리 구조가 발생할 경우 선택된 브랜드에 대한 집중은 요원한 꿈이 되어버린다.

몇 개 브랜드에 집중할 만한 조직 구조를 만들어야 한다. 그리고 그 조직은 내부에 하나된 브랜드 목소리를 낼 수 있는 강력한 추진체가 되어야 한다.

브랜드에 대한 지식과 마인드를 가지고 책임을 질 수 있는 CBO를 만들어라.
브랜드 담당 경영자(Chief Brand Officer)를 두고 브랜드에 대한 총체적 관리를 해야한다. 앞서 언급한 브랜드 통합 추진 조직이 구성되더라도 이를 이끌어 가는 책임자의 위상이 높아야 한다. 책임자의 위상과 권한이 약할 경우 브랜드 정책은 힘을 잃게 될 것이고 다른 부서의 압력에 쉽게 무너져 버리게 된다.

P&G, 유니레버, 네슬레 등 초일류 브랜드 회사의 경우 일찍부터 CBO를 도입하여 브랜드 관리가 전사적 차원에서 강력하게 추진되도록 하고 있다. 우리 나라의 경우 CBO는 커녕 CMO(Chief Marketing Officer) 개념조차 도입되지 않은 곳이 많다. 마케팅과 브랜드에 대한 조직내의 위상과 마인드 부족을 단적으로 보여주는 현상이다. 이제 브랜드에 대해서는 강력한 통합 추진체와 더불어 강력한 권한을 가진 책임자에 의해 한 차원 높은 경영을 펼쳐야 할 때이다.

한편 최고 경영자(CEO)에게도 브랜드 리더십이 필요하다. 최고 경영자 스스로 브랜드에 대한 마인드를 가지고 스스로를 브랜딩하는 퍼스널브랜딩(Personal Branding)이 요구된다. 이러한 CEO브랜딩은 회사 내부의 브랜딩에 강력한 영향을 미치게 된다. 자신의 브랜딩이 회사 내부의 브랜딩과 직결된다는 생각을 가지고 브랜드 리더십 창출에 보다 신경을 써야한다고 본다.

이제까지 내부 브랜딩을 통한 브랜드 문화 형성과 조직차원에서 브랜드 집중력 강화에 대해 살펴보았다. 다시 한번 정리하면 내부 직원이 브랜드 전달자라는 인식, 그러한 내부 직원에 대한 브랜드 체화 훈련, 회사 내 브랜드 신바람 형성, 집중화된 브랜드 관리 조직, 그러한 조직을 이끌어 가는 CBO 존재가 브랜드가 강한 회사의 조건이라고 할 수 있다.

Ⅱ. 회사의 선택요소

1. 회사의 연혁을 살펴보자

과연 이 회사가 제대로 된 역사를 만들어가고 있는지.

2. 대표자의 이력을 살펴라

CEO(임원진 포함)의 프로필이 있다면 현 회사의 사업아이템에 얼마나 근접한 경력을 지니고 있는지를 살펴야 할 것이다.
CEO의 경영철학은 직접 겪어보지 않고는 정확히 파악할 수 없다. 첫 대면을 할 때 그들은 갖은 좋은 말을 다 쓸것이기 때문이다. 이를테면 󰡒이 회사는 여러분의 것입니다.󰡓 이말은 여러분이 아마 많이 들어봤던 것일것이다.
필자 역시 양심에 손을 얻고 자문(自問)을 한다면 확신이 없다.

3. 매출액을 살펴라

업종에 따라 다소 차이는 있지만, 일반기업의 경우 전년도 매출액대비 직원수로 나누어 1억원 이상이 나오는지를 살펴라.(이 부분은 최근에 설립한 닷컴기업들은 상당히 취약하게 나올 것이다. Holding Company가 있다면 그 회사에 대해 그 방법으로 조사해 볼 것)

4. 회사의 핵심역량은 무엇인가

기술력(또는 시장 점유율)이 업계에서 어느정도 인정을 받고 있는지 여부를 살펴라.(벤처기업의 경우 언론에 소개된 기사들을 검색해 보면 이것이 대외 홍보성 기사인지 아니면 실지 능력이 그만큼 인지를 찾을 수 있을 것이다.) 아울러 기술진(CTO를 필두로)의 프로필이 있다면 그것 역시 좋은 잣대가 될 수 있다.

5. 직원들의 분위기를 읽어라

이것이 가장 중요한데 면접시 회사를 방문하여 직원들이 행동하는 분위기에 그 기업의 모든 것이 여과 없이 묻어 나온다. 영업부도 아닌데 책상만 많고 사람들이 거의 없다면, 문제가 있는 회사라고 판단해도 거의 정확하다. 또한 직원들의 눈빛에서 적당한 긴장감과 풍성함에
서 오는 윤택함(삶의 여유)이 없다면, 그 역시 문제가 있다고 보아야 할 것이다. 여기서 잊지 말아야 할 사항이 사무집기만 번지르르 하다고 좋은 기업이 아니라는 사실과 규모(사원수, 매출총액, 자본금 등)로 평가하지 말라는 것이다.

6. 자발
참고문헌
류랑도(2012), 우리가 꿈꾸는 회사, 쌤앤파커스
류랑도(2012), 회사 개념어 사전, 쌤앤파커스
로리 바시, 에드 프라운헤임 외 2명 저, 퓨처디자이너스 역(2012), 굿 컴퍼니 착한 회사가 세상을 바꾼다, 틔움
사카이 조 저, 김홍기 역(2011), 회사를 키우는 인재육성의 비밀, 제이펍
신시아 샤피로 저, 공혜진 역(2007), 회사가 당신에게 알려주지 않는 50가지 비밀, 서돌
프레드 라이켈트, 롭 마키 저, 정지택 역(2012), 고객이 열광하는 회사의 비밀, 청림출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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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괜히구매햇음ㅋㅋㅋㅋㅋㅋㅋㅋㅋ
  • inthejin***
    (2013.11.26 20:13:5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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