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시스템][인사고과시스템][인사정보시스템][인사관리시스템][인사조직시스템][인사고과][인사정보][인사관리][인사조직]인사고과시스템, 인사정보시스템, 인사관리시스템, 인사조직시스템(인사고과시스템)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18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인사고과시스템
Ⅲ. 인사정보시스템
1. 기업의 인사정보시스템의 발전
2. 선진기업의 정보화 활용사례
1) HP의 사이버 인사정보시스템 사례
2) AT&T, IBM의 사이버 오피스
3) National Semiconductor HRIS의 구축사례
4) 국내 대기업의 업무변화 사례
Ⅳ. 인사관리시스템
1. 경영성과를 높이는 인사관리시스템의 차원
2. 경영성과가 인사관리시스템에 미치는 영향에 대한 연구
Ⅴ. 인사조직시스템
Ⅵ.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연봉제에 대한 논의나 서적들은 주로 연봉제를 어떻게 도입할 것인가 하는 실천적인 부분들을 주로 설명하고 있으나 정작 전체 임금시스템에서 연봉제라는 임금제도의 정확한 위치나 성격에 대해서는 별다른 언급을 하고 있지 않다. 이로 인해 연봉제의 도입이 크게 확산되고 있는 현재에도 여전히 연봉제에 대한 개념이 정리되지 않은 채로 남아있어 이에 대한 학문적 접근이 어려울 뿐 아니라 인사관리 실무자들도 상당한 오해와 혼란을 겪고 있다.
임금시스템은 효율성과 공정성을 달성하는 것이 그 기본 목적이며 이를 위해 서로 다른 직무간의 임금차이가 합리적 기준에 의해 설정됨으로써 임금시스템의 내적 일관성이 확보되어야 하고(internal consistency), 경쟁기업의 임금수준과 비교해서 경쟁력 있는 임금수준이 유지되어야 하고(external competitiveness), 동일한 직무를 수행하는 종업원들간에 공헌도의 차이를(employee contribution) 고려한 적정한 임금차이가 설정되어야 한다(Milkovich & Newman, 1996).
≪ … 중 략 … ≫
Ⅱ. 인사고과시스템
인사고과시스템은 핵심시스템, 기반시스템, 지원시스템, 고과결과와 활용, 고과에 대한 인식 등의 구성요소로 대별될 수 있다. 전통적으로 인사고과부문에서 주로 언급되고 있는 인사고과시스템은 핵심시스템, 즉 평가시스템 자체의 제도적인 측면에 국한된 것이었다.
- 참고문헌
-
ⅰ. 김동배 외 2명(2003), 인사관리시스템의 선행요인에 대한 탐색적 연구, 한국노동연구원
ⅱ. 손혜정(2007), 인사고과 시스템유형이 인사고과 특성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단국대학교
ⅲ. 이종준 외 1명(2010), 인사정보시스템(e-HRM) 성공요인에 관한 연구, 영남대학교
ⅳ. 이용진 외 1명(2008), 몰입형 인사시스템의 영향요인 및 조직성과와의 관계에 관한 연구, 한국경영교육학회
ⅴ. 정승수(2010), 역량기반 인사관리시스템의 발전 방안 연구, 한남대학교
ⅵ. 장영철(1999), 인사고과시스템에 관한 사례연구, 충북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회원 추천자료
- [경영학] 구글의 핵심성공전략
- 2020년 1학기 전략적간호관리 기말시험 과제물
- [생산운영관리]현대자동차의 린 생산방식의 도입 및 진화과정과 인센티브 관리시스템
- [2021 전략적간호관리][기말시험] 1.과학적 관리론의 주된 특징과 문제점들을 설명하시오. 2.전략기획과 실행기획을 비교ㆍ설명하시오 (시간틀, 책임, 목표, 목적, 과정) 3.목표관리 단계에서 유의할 점 5가지를 설명하시오. 4.조직화의 기본원리 5가지를 나열하고 간단히 설명하시오..19. 의료 분야 CRM의 도입 효과에 대해 설명하시오.
- [전략적간호관리] 2021년 1학기 기말시험(온라인과제물)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광고효과분석] 미샤 브랜드 아이덴티티와 커뮤니케이션전략 수립
- 볼보 VOLVO SWOT분석과 마케팅 4P전략분석 및 볼보자동차 성공요인분석과 볼보 마케팅 실패분석 및 실패극복위한 향후 전략방향 제시
- [마케팅] 크록스(CROCS)마케팅전략
- 스포츠 이벤트 마케팅
- 분배적 정의
- [경영] P&G의 경영전략
- [국제경영]경영학에서 바라보는 국제경영의 정의와 중요성에 대해 설명하고, 국제경영과 국내경영의 차이점과 본인이 생각하는 국제경영의 필요성에 대해 서술
- 다이소 DAISO 경영전략과 SWOT분석 및 다이소 성공요인과 문제점 및 개선방안제시
- 국제경영의 개념과 필요성
- [보고서] 변혁적 리더십에 대해서 논하라(등장배경, 개념, 구성요인)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