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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하이트 진로의 국제촉진전략,하이트마케팅,맥주마케팅,맥주시장,국제마케팅,화이트진로
- 목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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Ⅰ. 서론
Ⅱ.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참이슬의 특징
Ⅲ.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참이슬의 성공요인
Ⅳ.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참이슬의 개발자
1. 진로 소주개발 담당 장승규 대리
2. 진로영업 총괄 한기선 전무
Ⅴ.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참이슬의 마케팅믹스관리
1. 제품관리 -제품개발 전략
1) 제품의 속성 - 깨끗한 이미지의 극대화와 진로의 후광효과
2) 패키지
3) 시제품 제작 - Sample의 제작 및 Test
2. 가격관리 - 경쟁브랜드의 급신장기를 고려한 침투가격전략
3. 광고관리 - Simple, Impact, Consistent, Concentrate
Ⅵ.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참이슬의 SWOT
Ⅶ.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우리나라의 원시시대의 술은 얻기 쉽고 만들기 쉬운 과실주가 성행하였을 것이고 유목시대에는 유주(柚酒)가, 그리고 농경시대에 들어가면서 곡주(穀酒)를 바탕으로 제조하였는데 그 제조방법은 알 수 없으나 누룩을 사용한 것 같은 흔적은 엿볼 수 있다. 전해 내려온 주류로는 크게 나누어 약주(藥酒類), 고급주류(高級酒類), 가향주류(加香酒類), 과실주류(果實酒類), 이산주류(異酸酒類), 속성주류(速成酒類), 탁주류(濁酒類), 감주류(甘酒類), 소주류(燒酒類), 합주류(合奏類), 약소주류(藥燒酒類), 약용주류(藥用酒類) 등이다.
≪ … 중 략 … ≫
Ⅱ. 하이트진로(진로, 하이트맥주, 조선맥주) 참이슬의 특징
기존의 소주는 희석식 소주(주정에 물을 혼합한 술)였다. 이에 반해 `참 이슬‘은 기존의 물을 사용하는 것이 아니라 죽탄수(대나무숯에 물을 여과하여 잡미와 불순물을 제거한 물)를 사용하여 술을 만들어 다시 한번 대나무 숯에 여과하였다. 그리고 다량의 아스파라긴산을 첨가하여 숙취를 줄일 수 있었다. 결국, 마시기에 깔끔하였고 다음 날 피로도를 줄일 수 있었다.
- 참고문헌
-
* 김영순 외 1명, 직접비교광고와 비비교광고 효과 차이: 소주 \"산\"과 \"참이슬\" 광고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회, 2003
* 손영수, 리뉴얼 라벨디자인이 브랜드의 인식에 미치는 영향에 관한 연구 : 진로 참이슬의 라벨디자인을 중심으로, 한국상품문화디자인학회, 2010
* 이성춘, 비교광고의 커뮤니케이션 효과에 관한 연구, 홍익대학교, 2007
* 이윤정, 점화효과를 적용한 여성 소비자의 주류 광고 수용 분석 : 참이슬fresh 영상광고를 중심으로, 공주대학교, 2007
* 장보경, 국내외 기업의 디자인 매니지먼트에 관한 연구, 성균관대학교, 2006
* 하영원 외 2명, \"브랜드는 만드는 것이 아니라 가꾸는 것이다\" : 참이슬의 장수 브랜드 전략, 한국마케팅학회, 2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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