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포스코(포항제철, POSCO)의 성격, 포스코(포항제철, POSCO)의 연구개발, 포스코(포항제철, POSCO)의 민영화, 포스코(포항제철, POSCO)의 가치비교, 포스코(포항제철, POSCO)의 임금수준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1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포스코(포항제철, POSCO)의 성격
1. 제품의 특성
2. 기술적 특성
3. 상품시장의 특성
4. 요소시장의 특성
Ⅲ. 포스코(포항제철, POSCO)의 연구개발
Ⅳ. 포스코(포항제철, POSCO)의 민영화
Ⅴ. 포스코(포항제철, POSCO)의 가치비교
1. 주가와 주식수
2. 주당 가치 지표
1) 주당순이익(Earning Per Share)
2) 주당매출액(Sales Per Share)
3) 주당순자산(Book-value Per Share)
4) 주당현금흐름(Cash-flow Per Share)
3. 수익성 지표 - 자기 자본 순 이익률(ROE)
4. 안정성 지표 - 부채 비율
5. 성장성 지표 - 매출액 증가율
Ⅵ. 포스코(포항제철, POSCO)의 임금수준
Ⅶ.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3순세기의 첫 문을 연 지금 세계경제는 유가의 이상급등으로 다시금 큰 홍역을 앓고 있다. 특히 철강업계의 경우 아시아 경제위기의 여파로 인해 철강수요가 감소하고 가격이 계속 하락하는 등 유례없는 경기침체가 전 세계로 확산되면서 또다시 위기국면을 맞고 있다. 따라서 철강업계에서는 앞으로의 세계 철강수요와 가격전망 등 경기의 향방 뿐 아니라 혁신기술의 실용화로 기술과 경쟁구도의 변화가능성이 증대되는 등 경영환경의 불확실성은 더욱 심화될 것으로 보인다. 특히 우리나라의 경우 2000년을 전후하여 철강산업이 성숙기에 접어들게 되고 이후 성숙기에서 쇠퇴기로 진입하게 될 전망이어서 더 이상 과거와 같은 높은 수준의 성장률을 기대하기는 어려운 상황에 이르렀다.
≪ … 중 략 … ≫
Ⅱ. 포스코(포항제철, POSCO)의 성격
1. 제품의 특성
첫째, 차별화 우위를 창출하기 어려운 중간재(소재)이다. 즉, 철강은 완제품(자동차, 조선, 전자, 기계, 식품 등)의 중간재로 사용되는 소재이므로, 상대적으로 표준화의 정도와 질적 동질성(homogeneity)이 매우 큰 제품에 속한다. 따라서 철강은 수요자들의 선호변화에 직접적으로 영향을 받는 최종소비재(예: 가전, 패션 제품)에 비해 차별화우위를 창출하기 어렵고, 가격경쟁력이 비가격경쟁력 보다 더 중요하다.
- 참고문헌
-
◎ 김민정, 포스코 광양제철소 인근 지역의 환경문제와 주민들의 환경권, 서강대학교, 2008
◎ 권정욱, 포스코의 기업문화 개발 전략, 경북대학교, 2007
◎ 오정규, 안전한 생활을 위하여, 포스코센터, 한국화재보험협회, 2009
◎ 윤호진, 포스코의 비즈니스 인텔리전스 적용사례 연구, 경희대학교, 2005
◎ 이홍 외 1명, 지식경영도입의 핵심성공요인 : 포스코 건설사례를 통하여, 한국지식경영학회, 2003
◎ 조성일, 임파워먼트를 위한 조직구조와 제도 : 포스코 사례를 중심으로, 포스코경영연구소, 2007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경영]페덱스 서비스경영
- [경영전략] 마이클 포터의 5 Force모델에 따른 미스터피자 분석
- 신제품 개발 성공사례와 개인적인 견해 (개념, 조건, 과정)
- [경영사례 분석]PDG세대를 겨냥한 감성 마케팅, 텐바이텐
- [e비즈니스]인터넷쇼핑몰 `텐바이텐` 마케팅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A+리포트)
- [특수마케팅이론과 사례] 유통마케팅-감성으로 말하는 텐바이텐 10x10 사례분석
- GATT 및 WTO체제의 비교분석
- 인적자원관리_성공한 기업의 모집과 선발에 대해 사례를 조사하고 시사점을 제시하세요
- 아모레퍼시픽 STP분석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SWOT,STP,4P전략 분석 및 아모레퍼시픽 향후 마케팅전략 방향 제시 - 아모레퍼시픽 마케팅 연구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