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양 라면][농심 새우깡][오뚜기 마요네즈][롯데제과 제크][CJ제일제당 해찬들 태양초고추장]삼양 라면, 농심 새우깡, 오뚜기 마요네즈, 롯데제과 제크, CJ제일제당 해찬들 태양초고추장, CJ제일제당 다시다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삼양 라면
Ⅱ. 농심 새우깡
1. 개발 아이디어
2. 새우를 원료로 선택한 이유
3. 개발기술의 극복 및 know-how 축적
4. 새우깡의 영양
5. 새우깡과 관련된 수치
6. 새우깡의 숨겨진 비밀
Ⅲ. 오뚜기 마요네즈
Ⅳ. 롯데제과 제크
1. 제품포지셔닝
2. 연구․개발 단계
1) 상표의 결정
2) 가격 결정
Ⅴ. CJ제일제당 해찬들 태양초고추장
Ⅵ. CJ제일제당 다시다
1. 제품 history
2. 현재시장 지위
3. 시장 상황 분석
4. 소비자 분석
5. 론칭마케팅 전략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삼양 라면
초기 삼양라면이 나왔을 당시 삼양라면은 주황색 포장지에 중량은 100g, 가격은 10원에 출시되었다. 오랜 기간 동안 곡식위주의 생활을 하던 우리나라 사람들은 들어보지도 못했던 라면이 나오자 라면의 "면"을 무슨 섬유나 실의 명칭으로 오인하여 구입하려 하지 않았기 때문이다. 아무리 홍보를 하여도 판매가 되지 않자 삼양식품은 캠페인 성격의 무료 시식을 역, 극장 앞, 공원 등에서 실시했다. 처음에는 생소하여 꺼려하던 사람들도 직접 맛을 보고는 라면이라는 새로운 맛의 매력에 빠져 라면 맛의 메아리는 국민의 입과 귀를 통하여 전국 방방곡곡으로 퍼져나가게 되었다.
그 결과 우리 입맛에 맞는 국물과 면이 『국』에 친숙한 소비자의 입맛을 끌어당기기 시작했고, 1965년 마침 식량 위기를 해결키 위한 혼분식장려 정책이 나오게 되면서 라면은 최소한의 비용으로 간편하게 그리고 거의 영양면에서 부족함이 없는 한 끼 식사를 해결할 수 있다는 최대의 강점을 발휘하면서 이 땅에 깊은 뿌리를 내리게 된 것이다.
≪ … 중 략 … ≫
Ⅱ. 농심 새우깡
1. 개발 아이디어
① 사탕, 비스킷 등 단맛이 강한 것은 곧 싫증을 느끼므로 이와 반대되는 제품을 만든다.
② 물리지 않는 맛, 부드러운 맛, 값이 싼 제품을 개발한다.
③ 그렇다면 ①, ②에다 남녀노소 구분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면 성공할 가능성이 매우 클 것이다.
- 참고문헌
-
강문수(2010), 장수 브랜드 리뉴얼을 위한 패키지특성인자 추출 연구 : 바나나맛우유와 새우깡을 중심으로, 대구대학교
유현정(2011), 식품광고의 웰빙 트렌드와 소비자 구매태도, 서울과학기술대학교
이용준(2009), 식용유 함량을 달리한 마요네즈의 물성 및 유화안정성, 강릉원주대학교
최우상 외 1명(1996), [(주)롯데제과] 젊은층 공략에 성공, 신화를 창조한 크래커 「제크」, 한국마케팅연구원
한국포장협회(2003), 한국라면의 원조 삼양라면
한국포장협회(2003), `다시다` 패키지 디자인 변천사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재무관리]대한항공 기업 분석
- [인간관계론] 현대인의 갈등 문제와 유형을 나열하고, 본인이 취해야할 태도를 서술하시오.
- 섬유탈취제 신제품개발 마케팅기획서(신상품개발 기획)
- 박카스 마케팅전략 기획서(박카스 마케팅사례분석과 브랜드분석및 박카스 새로운 마케팅전략 제안 PPT)
- [인적자원관리] THE RITZ-CARLTON(리츠칼튼)의 인사관리
- [기업문화] 농심의 기업문화에 대하여
- [관광자원론] 한국 세계문화유산 관광 마케팅 전략 -경주지역을 중심으로
- [관광개발론] 문화적관광자원 -경주 마케팅
- [국제경영] 아웃백의 국내 진출 전략 및 성공요인 분석
- 여성마케팅의 정의와 사례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