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회장][롯데그룹 신격호회장][삼성그룹 이건희회장][현대그룹 정주영회장][한화그룹 김승연회장][롯데그룹]롯데그룹 신격호회장, 삼성그룹 이건희회장, 현대그룹 정주영회장, 한화그룹 김승연회장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7 / 2019.12.24
- 10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롯데그룹 신격호회장
1. 경영스타일
2. 삼불(三不)
3. 경영철학
Ⅱ. 삼성그룹 이건희회장
1. 질적 경영의 4가지 의의
2. 삼성 정신문화연구소
3. 용어를 통해 본 이건희 개혁
4. 이건희 개혁에 대한 평가와 전망
Ⅲ. 현대그룹 정주영회장
1. 한국경제발전의 견인차 역할
2. 주요 경력
Ⅳ. 한화그룹 김승연회장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롯데그룹 신격호회장
1. 경영스타일
“기업은 예술이다”
신격호 롯데그룹 회장의 지론이다. 모든 제품을 예술작품 만들 듯 최고로 만들어 시장을 압도해야 한다는 뜻이다. 그만큼 완벽을 추구해야한다는 얘기다.
신회장을 예술적 기질도 갖고 있다. 그룹이름을 괴테의 작품 “젊은 베르테르의 슬픔에 나오는 샤롯데에서 따왔다는 것도 이런 신회장의 취향을 눈치 챌 수 있는 대목이다.
그렇다고 경영스타일이 부드럽지는 않다. 신회장은 강력한 카리스마를 발휘하여 모든 일을 직접 챙기는 친정체제로 그룹을 끌어가고 있다. 주력제품은 지금도 직접 시식한 후 결정할 정도다.
≪ … 중 략 … ≫
Ⅱ. 삼성그룹 이건희회장
1. 질적 경영의 4가지 의의
① 초일류기업으로 가기 위한 방향 논의의 종지부를 찍는 절대적 선언
② 인식의 대전환
③ 소극적 질인 불량.결함부터 퇴치하고 기본을 충실히 함으로써 적극적 질인 기능-고부가가치로 나가자는 것
④ 기본 중의 기본은 도덕과 인간성 회복
-비서실 재무팀의 해석
⑴ 방향의 통일
질과 양의 비율은 10:90이나 1:99도 아닌 0:100이다.
⑵ 인식의 대전환
만들어 파는 것이 아니라, 팔리는 것을 만든다는 소비자 중심사고로의 대전환
- 참고문헌
-
참고문헌
◇ 김성수(2005), 삼성 이건희 회장의 생애와 경영이념, 한국경영사학회
◇ 김성수(1999), 아산 정주영의 생애와 경영이념, 한국경영사학회
◇ 설봉식(2005), 이건희 회장과 삼성의 국제경쟁력, 한국경영사학회
◇ 이호진(2008), 정주영 회장의 리더십에 대한 분석, 공주대학교
◇ 이종태(2009),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제2창업과 한화그룹의 도약, 한국경영사학회
◇ 장리나(1999), 신격호의 비밀, 한국외국어대학교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