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벤처기업평가][벤처기업][벤처기업평가 절차][벤처기업평가 등급][벤처기업평가 조직구성]벤처기업평가의 절차, 벤처기업평가의 등급, 벤처기업평가의 조직구성, 벤처기업평가의 옵션, 벤처기업평가 신청과 접수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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목차
Ⅰ. 서론

Ⅱ. 벤처기업평가의 절차
1. 예비평가(서류)
2. 실태조사평가
3. 심의위원회
4. 결과통보, 수수료 징구 및 평가서 발급

Ⅲ. 벤처기업평가의 등급

Ⅳ. 벤처기업평가의 조직구성
1. 평가반 구성
1) 평가반 구성
2) 구성인원
3) 평가반은 임무
2. 평가심의 위원회 구성․운영
1) 평가심의위원회 구성
2) 심의안건 상정
3) 평가심의위원회 주요심의 내용

Ⅴ. 벤처기업평가의 옵션

Ⅵ. 벤처기업평가의 신청과 접수처

Ⅶ. 결론

참고문헌
본문내용
Ⅰ. 서론

언론은 눈만 뜨면 디지털과 벤처만이 살길이라고 아우성쳤다. 인터넷 벤처가 아니면 기업도 아닌 것처럼 소란을 떨었다. 스톡옵션을 챙긴 지식노동자들이 질시의 대상이 되고 성공한 정보통신 관련 기업들의 사장은 디지털 시대의 영웅으로 떠올랐다. ‘대박’의 꿈에 세뇌당한 사람들은 온통 디지털 열풍에 휩싸여 정신없이 인터넷 주문을 외운다.
인터넷 기업을 사냥하러 온 해외의 투자자에게 언론은 주저 없이 '인터넷 황제'라는 디지털 딱지를 부쳐준다. 그들의 입에서 나온 한마디 한마디는 디지털 시대의 새로운 경제 교과서를 장식한다. 물론 경제적 성공이 진리를 검증하는 최종적 판관 노릇을 하지만 말이다. 이들의 권위는 전적으로 돈의 힘에서 나온다.
벤처 전도사들은 디지털 시대의 주술사이다. 그들이 외는 디지털 주문은 사람들의 이성을 마비시킨다. 다리를 주저앉히고 백화점을 무너뜨렸던 ‘빨리빨리’의 조급성과 부실공사가 하루아침에 벤처기업의 ‘순발력’으로 둔갑한다. 탐욕스런 ’소유욕’은 ‘기업가 정신’으로 옷을 바꿔 입는다. 이들은 무한 경쟁의 잣대로 사람들을 다시 줄 세우고, 경쟁심이 가장 큰 창조적 에너지라 주장한다.
지식경쟁 시대에 이등은 없다. 낙오자와 선도자 사이의 격차는 한없이 벌어진다. 그래서 갸륵하게도 벤처 전도사들은 벤처의 사회적 책임에 대해서도 언급한다. 벤처 열기를 온 국민이 공감하는 축제로 이끌어 가기 위한 방법도 제시한다. 디지털 시대의 ‘착취 없는 빈부갈등’을 해소하기 위한 대안으로 벤처기업의 사회적 책임과 윤리도 동원된다. 벤처기업과 시민단체의 자매결연, 공익재단설립, 국민엔젤펀드 조성 등 일련의 운동들이 지속적인 벤처 발전에 필요하다는 것이다. 국내 벤처기업의 선두 주자격인 모 회사는 100억이란 기금을 내 놓았다. 그래서 벤처는 이제 새로운 문화의 창조자로 등장한다. ‘벤처는 열린 문화요, 생명의 문화요, 살아있는 문화요, 제휴의 문화요, 나눔의 문화’란다.
참고문헌
▷ 김영태 외 1명(2003), 벤처기업의 성과 및 가치 평가, 한남대학교
▷ 반성식 외 2명(2006), 벤처기업의 성공도 평가지표로서 신용등급에 관한 연구, 한국산업경영학회
▷ 유규창(2001), 국내 벤처기업의 평가시스템과 보상시스템 운영방안, 한국인사관리협회
▷ 전일주 외 1명(2001), 한국 벤처기업제도의 평가 및 개혁방안, 한국산업경제학회
▷ 홍성도(2012), 벤처기업컨설팅, 무역경영사
▷ Tom Copeland, TIM KOLLER 외 1명 저, 박동원 외 2명 역(2008), 기업가치평가, 경문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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