입지분석(상권조사, 상권분석) 필요성, 출점예정지조사, 입지분석(상권조사, 상권분석) 투자비용, 해산물요리전문점, 입지분석(상권조사, 상권분석) 통신시장, 생활용품전문점, 입지분석(상권조사) 대형쇼핑몰 분석
- 등록일 / 수정일
- 페이지 / 형식
- 자료평가
- 구매가격
- 2013.08.06 / 2019.12.24
- 13페이지 / hwp (아래아한글2002)
- 평가한 분이 없습니다. (구매금액의 3%지급)
- 5,000원
최대 20페이지까지 미리보기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자료평가하면 구매금액의 3%지급!
1
2
3
4
5
6
7
8
9
10
11
12
13
추천 연관자료
- 목차
-
Ⅰ. 서론
Ⅱ. 입지분석(상권조사, 상권분석)의 필요성
Ⅲ. 입지분석(상권조사, 상권분석)의 출점예정지조사
Ⅳ. 입지분석(상권조사, 상권분석)의 투자비용
Ⅴ. 입지분석(상권조사, 상권분석)의 해산물요리전문점
Ⅵ. 입지분석(상권조사, 상권분석)의 통신시장
1. 전략적 통신상권 분석목적
2. 일반상권분석 유형과 전략적 상권분석 모델의 차이
3. 전략적 통신상권 분석모델 Flow
Ⅶ. 입지분석(상권조사, 상권분석)의 생활용품전문점
Ⅷ. 입지분석(상권조사, 상권분석)의 대형쇼핑몰
1. 쇼핑센터 상권조사 및 출점타당성 분석
1) 상권 배후지역 수요 외 광역상권 수요 고려
2) 쇼핑센터 내부 집객시설 파생수요 별도계산
3) 해당 쇼핑센터 타운 파생수요 계산
2. 쇼핑센터 사례 분석
1) 코엑스몰 개요
2) 내점 고객 C․S․T(Customer Spotting Technique) 결과
3. 쇼핑몰/쇼핑센터 내 집객시설 복합효과와 개발전략
Ⅸ. 결론
참고문헌
- 본문내용
-
Ⅰ. 서론
상권 분석의 첫 번째 단계는 상권범위를 획정하는 작업이며 이에 대해서는 많은 이론적 실증적 연구가 있었다. 즉, 상권의 종류 및 위계에 관해서는 ①소비자와 판매자의 관점에서 본 W. Christaller의 중심지 이론 ②소비자의 흡수범위를 중심으로 한 W. Applebaum의 1․2․3차 상권 ③Stern과 El-Ansery의 소비자․판매자․판매량의 관점에서 정의되는 상권 ④Huff의 확률적 상권이론이 있다. 이러한 이론들은 나름대로의 논리와 장점을 가지고 있음에도 불구하고 우리 나라에 그대로 적용하기에는 도시구조의 차이와 구매관습의 차이로 다소 무리가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조주현, 1991)
중심지 이론에 의하면 상권은 상품의 구매빈도와 금액에 따라서 그리고 소비자의 공간적 분포에 따라서 최소 지지인구수에 따라 위계가 형성되는 것으로 보며(Eaton, 1982), 이는 공간독점의 가설에 입각한 레일리(Reilly)의 이론상권, Converse의 상권분기점 이론과 맥을 같이한다. 또한, 상권이란 \"단독 혹은 집적상업시설이 고객을 흡인할 수 있는 지리적 범위\"를 나타내는 것으로 정의되기도 하며(시원실,1995:3), 현재상권, 기대상권, 차상권(30km, 1시간 이내)(광뢰훈, 1984:49)등 실무에서는 다양한 개념의 상권이 사용되고 있다.
일본의 통산성에서 발행한 [대형점 심사요령]에서는 [주된 상권]의 설정거리라는 개념을 사용하고 있는 바(시원실, 1995.:5), 이는 점포면적 30,000m2이상은 상권설정 반경을 10km, 15,000~30,000까지는 5km, 6,000~15,000은 4km, 3,000~6,000은 3km, 3,000m2 미만의 경우는 2km를 적용하고 있다. 단, 신규점포로부터 상권설정 반경 2배의 범위 내에 당해 점포면적과 동등 이상의 면적을 가지는 점포가 없는 경우는 규정의 2배를 [주된 상권]으로 정하는 것으로 되어 있어 소매업의 건전한 발전을 도모하고 있다.
- 참고문헌
-
박주관창업컨설팅, 실전 상권분석, 21세기북스, 2004
윤정미 외 1명, 효율성과 형평성을 고려한 공공시설 입지분석에 관한 연구, 한국지리정보학회, 2010
이충성 외 3명, 지형공간정보체계를 활용한 소수력 개발의 입지분석, 한국수자원학회, 2007
이상윤, 상권분석론, 두남, 2010
윤용기, 도시상권분석, 기문당, 2007
허준 외 2명, GIS 기법을 이용한 공공 시설 입지분석 및 타당성 검토, 대한토목학회, 2005
자료평가
-
아직 평가한 내용이 없습니다.
오늘 본 자료
더보기
최근 판매 자료
- 아시아나 항공 기업의 가치사슬 분석
- 미쉬킨의 화폐와금융 요약 1장-5장
- [노사관계론] 현대자동차 파업을 통해 본 한국 노사관계의 발전방향
- 항공사 서비스품질 경영사례 분석 레포트
- [마케팅] 부산 아이파크 마케팅 전략
- [생산운영관리] TQM 세부사례(페덱스 도요타 제록스 포스코)
- [인적자원관리] 한국도로공사로 알아본 공기업의 현황과 문제점과 개선방안
- [한국도로공사 기업분석]한국도로공사 경영전략분석 PPT자료
- [생산운영관리] IKEA(이케아)의 생산운영 사례 분석(영문)
- 시장조사론_외생변수란 무엇이며, 왜 문제가 되는지 강의내용을 중심으로 작성하시오
저작권 관련 사항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진실성에 대하여 레포트샵은 보증하지 아니하며, 해당 정보 및 게시물의 저작권과 기타 법적 책임은 자료 등록자에게 있습니다. 위 정보 및 게시물 내용의 불법적 이용, 무단 전재·배포는 금지됩니다. 저작권침해, 명예훼손 등 분쟁요소 발견시 고객센터에 신고해 주시기 바랍니다.